
‘마약 혐의’ 지드래곤 첫 경찰 출석…“진실 밝히러 이 자리 왔다”
‘강남 유흥업소발 마약사건’에 연루된 가수 지드래곤(본명 권지용씨·35)이 6일 경찰에 첫 출석했다. 이날 오후 1시23분께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계 사무실이 있는 논현경찰서에서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상 마약 혐의를 받는 권씨가 첫 경찰 조사를 받기 위해 모습을 드러냈다. 권씨는…
- 2023-11-0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강남 유흥업소발 마약사건’에 연루된 가수 지드래곤(본명 권지용씨·35)이 6일 경찰에 첫 출석했다. 이날 오후 1시23분께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계 사무실이 있는 논현경찰서에서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상 마약 혐의를 받는 권씨가 첫 경찰 조사를 받기 위해 모습을 드러냈다. 권씨는…
이스라엘이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와의 전쟁으로 66조원을 지출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왔다. 5일(현지시간) 이스라엘 경제전문 매체 칼칼리스트는 재무부 예비 추정치를 인용해 이스라엘-하마스 전쟁에 510억 달러(약 66조3600억원)가 들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는 이스라엘 국내총…

농산물을 시중가보다 더 높은 가격에 수매하겠다고 속여 수억원을 가로챈 농산물 판매업자가 경찰에 붙잡혔다. 전북 익산경찰서는 사기 혐의로 A(40대)씨를 구속했다고 6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 5월 익산시 여산면 B씨의 양파밭에서 “양파를 납품해주면 시중가보다 더 비싼…

근로복지공단은 예술인 고용보험 미가입 예술인의 가입 촉진을 위해 내년 1월2일까지 두 달간 ‘예술인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집중신고기간’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공단은 제도 시행 3년을 앞두고 그동안 예술인 고용보험에 가입하지 못했던 예술인들에 대한 피보험자격신고를 집중신고기간 중에 자…

일본 효고현을 대표하는 야구팀 ‘한신 타이거즈’가 38년 만에 일본시리즈 우승컵을 들어올리자 흥분을 주체하지 못한 팬들이 잇따라 하천으로 뛰어들었다. MBS뉴스에 따르면 지난 5일 한신 타이거스의 우승이 발표된 후 오사카 시내 도톤보리(道頓堀)에서는 37명이 다리 밑 하천으로 뛰어들었…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6일 삼성전자 등 제조업들이 혁신을 통해 수익을 내는 것 보다 은행들이 이자로만 한 분기에 60조원을 벌어들이는 구조는 불합리하다고 지적했다. 또한 현행 은행 제도는 금리 변동에 대한 충격이 개인에게만 전가된다며 개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원장은 이날 서울…

정부가 신임 합동참모차장에 황유성 국군방첩사령관(육사 46기·중장)을 발탁하는 등 하반기 장군 인사를 단행했다. 국방부에 따르면 정부는 이번 인사에서 중장으로 12명, 소장으로 24명, 준장으로 79명을 각각 진급시켜 주요 보직에 임명하기로 했다. 이번 인사에서 방첩사령관에는 여인…

글로벌 담배 기업 BAT 그룹의 한국 계열사 BAT로스만스가 국내 최대 플로깅 단체 와이퍼스와 함께 을지로 일대의 쓰레기를 줍는 ‘에코 플로깅’ 행사를 지난 2일 진행했다.플로깅은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환경 정화 활동이다. 에코 플로깅은 BAT 로스만스의 핵심 ESG 활동 중 하…

군 간부의 현역 복무 부적합자 기준 가운데 하나인 ‘첩을 둔 사람’이란 조항이 삭제된다. 현재 우리 사회에서 첩을 두는 것을 허용하는 이른바 ‘축첩’(蓄妾)제도가 사라진 데 맞게 관계 법령을 정비하는 것이다. 6일 군 당국에 따르면 국방부는 최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군인사법 시행규…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김하성(28)이 메이저리거 새역사를 썼다. 한국인 최초로 메이저리그(MLB) 골드글러브를 수상했다. MLB닷컴은 6일(한국시간) ‘2023 골드글러브 수상자’를 공개했다. 내셔널리그(NL) 골드글러브 2루수와 유틸리티 부문 최종 후보에 이름을 올린 김하성은 유틸…

그룹 룰라 출신 채리나가 지난 4일 별세한 이상민의 어머니 임여순 여사의 빈소를 찾았다. 채리나는 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오늘도 마미 보러 왔어요. 오빠 더 잘 되게 행복하게 살게 하늘에서도 꼭 보살펴 주세요”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올렸다. 1994년 이상민, 김지현 등과…

6일 달러·원 환율이 약 3개월 만에 1300원선을 하회했다. 이날 오전 11시52분 서울외환시장에서 달러·원 환율은 전 거래일 대비 20.9원 내린 1301.5원에 거래되고 있다. 환율은 14.4원 내린 1308원에 출발해 장중 1299.9원까지 내렸다가 1300원대 초반에서 움직…
![내 은행계좌, 신용카드 정보를 한번에 알고 싶을 땐 이렇게![이럴땐 이렇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11/06/122039781.1.jpg)
디지털 금융은 현대 사회의 기본 일상입니다. 이에 은행계좌를 만들고 연동되는 신용카드도 이용하고 자동이체를 걸어 두고 있다 보니, 자신의 명의로 어디에 어떤 은행계좌가 있는지, 자동 납부는 어떻게 처리되고 있는지 한 번에 파악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누구든 사회 초년 시절에는 은행계좌 …

6일 오전 11시 30분 현재 도주 53시간을 넘어선 김길수(37)가 해외로 도피할 가능성이 제기됐지만 밀항에 필요한 지금을 확보하지 못한 것 같다는 분석이 나왔다.배상훈 우석대 경찰행정학과 교수는 6일 YTN ‘뉴스 라이더’에서 지난 4일 오전 6시20분쯤 안양 한림대 병원에서 빠져…

박현종 대표이사가 bhc 지주사인 글로벌고메이서비시스(GGS)의 대표이사에서 해임됐다. GGS 이사회는 6일 오전 이사회를 개최해 박현종 대표이사를 제외한 출석 이사 만장일치로 GGS 대표이사 변경을 결의했다. GGS 등기임원인 차영수 사내이사가 신임 GGS 대표이사로 선임됐다.또 …

해외 구매대행업체를 가장하며 190억원대의 불법 도박사이트 운영자금을 세탁해온 40대 남성이 실형을 선고받았다. 광주지법 형사6단독 김지연 부장판사는 도박공간개설, 범죄수익 은닉의 규제 및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 등의 혐의로 기소된 A씨(43)에게 징역 1년6개월의 실형을 선고하…

의사의 수도권 쏠림 현상이 심화되면서 전국 시·군·구 중 분만·응급 의료 취약지의 절반 가량이 지방인 것으로 나타났다. 분만·응급 의료 취약지란 분만과 응급 치료가 가능한 병원이 멀리 떨어져 있는 지역을 뜻한다.6일 국립중앙의료원의 ‘2022년 의료 취약지 모니터링 연구’ 보고서에 따…

2023 국제축구연맹(FIFA) 17세 이하(U-17) 월드컵에 나서는 변성환호가 오늘 결전지 인도네시아로 출국한다. 변성환 감독이 이끄는 U-17 남자 축구대표팀은 6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인도네시아로 떠난다. 변성환호는 지난달 24일 최종 엔트리 21명을 확정하고 30일부…

구치소 수감 중 치료를 이유로 병원으로 옮겨졌던 특수강도 피의자 김길수(36)의 행방이 이틀째 묘연하다. 교정당국은 이에 현상금을 기존에서 2배로 상향 조정하고 폐쇄회로(CC)TV 등을 통해 포착된 김 씨의 추가 사진을 공개했다. 법무부는 5일 공개수배한 김 씨에 대한 현상금을 5…

정의당 이정미 지도부가 6일 총사퇴를 선언했다. 이에 따라 전날 전국위원회에서 의결한 대로 선거연합정당 창당을 위한 비상대책위원회 체제로 전환하게 된다. 이정미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상무집행위원회에서 “오늘로 저를 비롯한 정의당 7기 대표단은 물러난다”며 “더 단단해질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