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태우 광복절 사면에…강서구청장 재출마설 솔솔
김태우 전 강서구청장이 광복절 사면 대상에 오르면서 보궐선거 재출마설이 흘러나오고 있다. 문재인 정부에 대한 내부 고발로 유죄 확정 판결을 받았던 만큼 출마 명분이 충분하다는 이유에서다. 다만 김 전 구청장이 직을 상실하면서 열리게 된 선거에 당사자가 또 다시 출마하는 건 부적절하…
- 2023-08-1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김태우 전 강서구청장이 광복절 사면 대상에 오르면서 보궐선거 재출마설이 흘러나오고 있다. 문재인 정부에 대한 내부 고발로 유죄 확정 판결을 받았던 만큼 출마 명분이 충분하다는 이유에서다. 다만 김 전 구청장이 직을 상실하면서 열리게 된 선거에 당사자가 또 다시 출마하는 건 부적절하…

통일부는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공세적 전쟁준비’ 지시는 한미의 강력한 대응을 부를 뿐이라고 밝혔다. 10일 통일부 당국자는 기자들과 만나 “북한은 전쟁준비와 무력증강에 나서면 나설수록 보다 강력한 한미 확장억제와 압도적 대응에 직면해 안보가 취약해질 뿐이란 것을 깨달아야 한다”…

경찰이 인천의 한 빌라에서 윗집 이웃에게 지속적으로 흉기를 들고 찾아가 협박한 20대 여성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인천 미추홀경찰서는 특수협박과 스토킹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 특수재물손괴 혐의로 A씨(29·여)를 긴급체포 후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10일 밝혔다.A씨는 …

일주일에 한 번씩 샤워하는 남성이 아내와 샤워 횟수로 다퉜다고 하소연하자 누리꾼들이 경악했다.공무원 소속 A씨는 최근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에 ‘샤워 횟수로 아내와 싸웠다’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A씨는 “아내가 자꾸 샤워하라고, 냄새난다고 해서 싸웠다”며 “난 지금껏 일주일…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대회에 참가했다가 교통사고를 당한 스위스 참가자들이 전남 순천에서 서울 숙소로 이동했다. 10일 잼버리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전날 교통사고가 난 잼버리 스위스 참가자들이 치료를 마치고 서울 숙소로 올라갔다. 이들은 지난 8일 제6호 태풍 ‘카눈’ 북상에 …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는 10일 “윤석열 대통령이 1년3개월 집권하며 초고속으로 나라를 망치고 있다”고 말했다. 송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정권의 실정에) 기둥뿌리까지 뽑혀 나갈 지경이다”라며 “국민의 인내심도 한계에 도달하고…

술에 취한 여중생이 무인빨래방에서 난동을 부리다 파출소에 연행되는 일이 발생했다. 9일 JTBC ‘사건반장’에 따르면 지난 3일 오전 서울 관악구 신림동의 한 24시 무인 빨래방에 술에 취한 여중생 2명이 들어왔다. 빨래방 점주가 제보한 폐쇄회로(CC)TV 영상에서 보라색 옷…

BAT로스만스가 생산 공장이 위치한 경남 사천시 지역 예술인들을 위한 특별 전시회를 연다. BAT로스만스는 지난 9일 서울 중구 인사아트프라자 갤러리에서 사천시 예술가들이 참여한 특별 전시회 ‘SUMMER 3色展: 삼색전’ 오픈식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BAT로…

국토교통부는 지난해 11월 6일 발생한 경부선 영등포역 무궁화열차 궤도이탈(탈선) 사고와 관련 항공·철도사고조사위원회의 지적 사항이 조속히 조치될 수 있도록 집중 관리하겠다고 10일 밝혔다. 사조위 조사에 따르면 사고지점은 일반선이지만 고속열차가 경유하는 구간으로서 운행횟수와 통과톤…

정부는 일본이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 오염수의 시료 채취 과정에 ‘바꿔치기’가 있었다는 의혹에 반박하며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다. 박구연 국무조정실 국무1차장은 10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관련 일일브리핑에서 “최근 한 언론보도에서 국제원자력기구(…

집값을 시세보다 높여 거래했다고 신고한 뒤 나중에 취소하는 이른바 ‘집값 띄우기’ 사례가 무더기로 적발됐다. 국토교통부는 2021년 1월부터 2023년 2월까지 이뤄진 전국 아파트 매매 거래 중 위법으로 의심되는 이상거래 1086건을 조사한 결과, 자전거래?허위신고 의심 32건을 비…

더불어민주당은 10일 “잼버리의 진정한 유종의 미는 세계 참가단과 국민을 향한 윤석열 대통령 사과”라고 강조했다. 김민석 정책위의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전 정부 탓이 안 먹히니 전북 탓으로 선회하는 모습이 치졸하다”며 이 같이 밝혔다. 그는 “정부가 열흘만 정신…

현대건설은 힐스테이트 신규 단지 입주민을 위해 도시락과 입주 선물 등을 제공하는 웰컴 서비스 3종을 마련했다고 10일 밝혔다. 먼저 입주 당일에는 힐스테이트 입주민 전용 도시락인 힐스 웰컴밀(4인 기준)을 제공한다. 최적의 상태로 음식을 전달하기 위해 보온(보냉)백도 특수 제작했다.…

정우성이 “시원하다”며 오랜 준비 끝에 장편 상업 영화 감독으로 데뷔한 소감을 밝혔다. 정우성은 10일 오전 화상으로 진행된 영화 ‘보호자’ 관련 뉴스1과의 인터뷰에서 연출 데뷔 소감을 묻는 질문에 “시원한 느낌이다”라며 “감독으로 현장을 운영하는 방식에 대해서, 같이 참여한 동료…

최근 3년간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보고된 화장품 유해사례의 주요 증상은 붉은 반점, 두드러기, 가려움증으로 나타났다. 식약처는 “경미한 사항이 대부분이었으며 사망, 중대한 불구, 선천적 기형 또는 이상을 초래하는 등 생명에 위협을 일으킬 사례는 없었다”고 밝혔다. 식약처는 2020~20…

제6호 태풍 카눈이 한반도에 상륙하면서 대구와 부산 구간을 운행하는 경부선 고속열차 운행이 지연되고 있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10일 태풍 카눈의 영향으로 대구~부산 구간을 운행하는 경부선 고속열차의 운행을 170㎞/h로 서행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해당 구간을 운행하는 K…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충남 논산시 연산면 피크닉 테마파크에서 ‘소외계층 아동과 함께 하는 희망 나눔 캠프’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2일부터 9일까지 총 4차례에 걸쳐 총 300명의 대전지역 아동보육 시설과 장애인 시설 아동들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캠프 참…

동물학대와 부실운영으로 논란이 된 경남 김해 부경동물원에 있던 ‘갈비 사자’ 바람이가 다른 동물원으로 옮겨지자, 원래 바람이가 살던 실내 사육장에 바람이의 딸인 암사자가 갇혔다. 10일 김해시 등에 따르면 늑골이 드러날 정도로 삐쩍 말라 안타까움을 자아냈던 노령의 수사자 바람이가 지…

정부가 1000여건의 신(新)고가 거래 후 해제 사례를 들여다봤더니, 이 중 허위 신고가 약 3% 수준으로 조사됐다. 국토교통부는 실거래 시스템에 고가의 허위계약 신고를 올렸다가 취소해 시세를 교란하는 사례에 대한 기획조사 결과를 10일 발표했다. ◆1086건 중 자전거래·허위신고…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부대행사인 K팝 콘서트를 보기 위해 일부 아이돌 팬들이 스카우트 단복을 구한다는 글을 남겨 논란이 일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잼버리 K팝 슈퍼 라이브’는 11일 오후 7시부터 2시간 동안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다. 뉴스1 취재 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