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럼프 “바이든 오토펜 서명 문서 폐기… 외국인 입국정지 강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최근 발생한 주방위군 피격 사건의 원인으로 조 바이든 전 대통령의 관대한 이민 정책을 지목한 가운데 전임 행정부가 작성한 문서 대부분을 폐기하겠다고 지난달 28일 밝혔다. 아프가니스탄 출신 이민자에 의해 발생한 이번 사건을 계기로 반(反)이민 이슈를 재점화…
- 2025-12-0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최근 발생한 주방위군 피격 사건의 원인으로 조 바이든 전 대통령의 관대한 이민 정책을 지목한 가운데 전임 행정부가 작성한 문서 대부분을 폐기하겠다고 지난달 28일 밝혔다. 아프가니스탄 출신 이민자에 의해 발생한 이번 사건을 계기로 반(反)이민 이슈를 재점화…

지난달 29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베네수엘라 영공을 폐쇄한다고 밝혔다. 해상에 이어 공중에서도 미군의 공격이 이뤄질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이날 트럼프 대통령은 트루스소셜을 통해 “모든 항공사와 조종사, 마약상과 인신매매자들에게 전한다. 부디 베네수엘라의 상공과 주변의 영…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백악관 홈페이지에 비판적인 언론을 공개적으로 공격하는 코너를 개설했다. 미국 주류 언론들의 기사를 ‘좌파 광기’, ‘거짓말’ 등으로 규정하며 해당 기사를 쓴 기자의 실명까지 적시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집권 1기부터 주류 언론이 좌편향됐다며 적개심을 드러내왔…

지난달 29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베네수엘라 영공을 폐쇄한다고 밝혔다. 해상에 이어 공중에서도 미군의 공격이 이뤄질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이날 트럼프 대통령은 트루스소셜을 통해 “모든 항공사와 조종사, 마약상과 인신매매자들에게 전한다. 부디 베네수엘라의 상공과 주변의 영공…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제3세계 국가로부터의 이주를 영구적으로 중단할 것”이라고 밝히면서 미국 행정부가 아프가니스탄 등 19개국 출신 사람들에게 발급된 모든 영주권을 재검토하고 추가 발급도 사실상 중단하기로 했다. CNN은 28일(현지 시간) 미국이민국(USCIS) 이민서비스 …

미국 백악관이 정부에 비판적인 보도를 ‘가짜뉴스’로 규정하고 공개 반박하는 사이트를 개설했다.미국 백악관이 28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에 ‘미디어 편향’이라는 페이지를 개설했다. 이 페이지는 특정 언론사의 보도 내용과 함께 기사를 작성한 기자의 실명을 그대로 적시하고 있다.캐롤라인…
![‘차기 주자’ 밴스와 루비오는 절친일까 경쟁자일까 [트럼피디아]〈52〉](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1/30/132868282.1.png)
미국이 우크라이나 전쟁을 종식하기 위해 최근 제안한 28개 항목의 평화안은 작성 과정에서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 외교라인 간 경쟁이 드러나 주목을 받고 있다. 마코 루비오 국무장관이 평화안 작성에 사실상 개입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지며 J D 밴스 부통령과의 경쟁설이 재점화되는 한편, 평…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9일(현지시간) 베네수엘라 상공과 주변 공역을 사실상 전면 폐쇄했다고 경고, 니콜라스 마두로 정권에 대한 압박 수위를 높였다.AP 통신과 CNN 등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소셜미디어 플랫폼 트루스 소셜에 올린 글에서 “항공사, 조종사, 마약 밀매업…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8일(현지 시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3선 도전을 암시하는 이미지를 게시했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루스소셜에 인공지능(AI) 생성 이미지 한 장을 올렸다. 사진 속 트럼프 대통령은 미소를 지으며 양손으로 ‘TRUMP 2028, YES’라는 문구…

미국의 교사 카리사 스미스(30)가 학생들에게 성관계 대가로 돈과 술, 마약을 제공한 혐의로 19건의 성범죄 유죄 판결을 받고 10년 형을 선고받았다.23일(현지시각) 영국 매체 더 선에 따르면, 스미스는 학생들에게 성관계 대가로 현금이나 CashApp을 통해 100달러 이상을 지급하…

전 세계에서 1만 대 이상 운영 중인 에어버스의 A320 계열 항공기에서 소프트웨어 이상으로 인한 급강하 가능성이 발견돼 대규모 리콜 명령이 내려지며 곳곳에서 항공편 결항 및 출발 지연 사태가 발생했다. 리콜 명령에 따른 소프트웨어 교체는 대당 1시간 정도 소요되므로 결항 사태는 대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8일(현지시간) 자신의 소셜미디어(SNS) 계정에 3선 도전을 암시하는 이미지를 게재해 눈길을 끌고 있다.이미지 속 트럼프 대통령은 ‘TRUMP 2028, YES’라고 적힌 피켓을 들고 있다. 이미지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해 합성한 것으로 보인다.202…

마코 루비오 미국 국무장관이 내주로 예정된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연례 외무장관 회의에 불참할 것으로 보인다는 보도가 나왔다.AFP는 28일(현지 시간) 사안에 정통한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이같이 보도했다. 해당 회의는 최근 미국이 주도한 우크라이나 평화안을 두고 우려와 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8일(현지 시간) 조 바이든 전 대통령이 재임 기간 자동서명기를 이용해 결재한 모든 공식 문서의 효력을 중단하겠다고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루스소셜에서 바이든 전 대통령이 오토펜(Autopen·자동서명기)으로 서명한 모든 문서를 폐지하며 그런 문서…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28일(현지시각) 마약 밀매 및 무기 관련 혐의로 지난해 45년 징역형을 선고 받은 후안 오를란도 에르난데스 전 온두라스 대통령을 사면할 것이라고 밝혔다. 트럼프는 트루스 소셜에 자신이 “매우 존경하는 많은 사람들에 따르면” 에르난데스가 “매우 가혹하고 불공…

인공지능(AI) 버블 우려로 엔비디아가 2% 가까이 하락했지만, 다른 반도체주가 일제히 랠리, 반도체지수가 2% 가까이 급등했다.28일(현지 시각) 뉴욕증시에서 반도체지수는 1.82% 급등한 7025.15포인트를 기록했다. 반도체지수가 7000을 재돌파한 것은 지난 12일 이후 처음이…

고급 식당을 돌며 수십만 원대 식사를 주문한 뒤 음식값을 지불하지 않고 도주한 이른바 ‘먹튀 인플루언서’가 체포됐다. 그녀는 명품 브랜드로 전신을 치장한 채 고급 요리를 리뷰하는 척하며 음식값 지급 대신 성관계를 제안한 것으로 드러났다.27일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미국 브루클린 윌리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7일(현지 시간) 미국의 이민 정책이 “많은 미국인의 이익과 생활 여건을 잠식했다. ‘제3세계 국가(Third world countries)’로부터의 이민을 ‘영원히(permanently)’ 중단해 미국의 시스템이 완전히 회복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선언…

“불법 이민은 교육 부실, 높은 범죄율, 도시 쇠퇴, 병원 과밀화, 주택 부족, 재정적자 등 미국 사회가 처한 ‘기능 장애(dysfunction)’의 원인이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추수감사절인 27일(현지 시간) 트루스소셜을 통해 “제3세계국 국민의 이민을 ‘영원히’ 중단하…

케빈 김 주한 미국대사대리(사진)가 14일 발표된 관세·안보 ‘조인트 팩트시트(joint factsheet·공동 설명자료)’와 관련해 “한반도뿐 아니라 인도태평양지역 비전까지도 담은 문서”라며 “우리 연합군은 역내에 모든 위협을 함께 대응하기로 했다”고 28일 말했다. 김 대사대리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