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폼페이오 “韓핵잠 추진 놀랍고 고무적…한미 ‘듀얼키’ 공조 가능”
마이크 폼페이오 전 미국 국무장관은 17일(현지시간) 한미가 ‘공동 팩트시트’에 한국의 핵추진 공격 잠수함(SSN) 개발 협력을 담은 데 대해 “솔직히 놀랐지만,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고 평가했다.폼페이오 전 국무장관은 이날 워싱턴DC 인근 버지니아주 발로파크에서 열린 대륙아주 개최 …
- 2025-11-1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마이크 폼페이오 전 미국 국무장관은 17일(현지시간) 한미가 ‘공동 팩트시트’에 한국의 핵추진 공격 잠수함(SSN) 개발 협력을 담은 데 대해 “솔직히 놀랐지만,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고 평가했다.폼페이오 전 국무장관은 이날 워싱턴DC 인근 버지니아주 발로파크에서 열린 대륙아주 개최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사우디아라비아에 대당 최대 1억210만 달러(약 1495억 원)에 달하는 최신 스텔스 전투기 ‘F-35’를 팔겠다고 17일 밝혔다. 미국은 그간 중동에선 핵심 동맹인 이스라엘에만 최신식 전투기를 판매해왔는데 기존 원칙을 깬 파격 조치다.트럼프 대통령은 집…

‘동결이냐, 0.25%포인트 인하냐.’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다음 달 9, 10일 열릴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에서 기준금리를 내릴 지를 놓고 세계 경제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금리 인하 압박이 이어지고 있지만, 최근 물가상승 우려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가족 기업인 트럼프오거니제이션이 몰디브 호화 리조트 건설 사업을 사우디아라비아와 공동 추진한다는 보도가 나왔다.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트럼프오거네이션은 17일(현지 시간) 사우디 업체 다르글로벌과 함께 몰디브 수도 말레 인근에 80동의 빌라로 이뤄진…

중국 국방부가 미국의 대만 무기 판매 승인에 대해 “주권 침해이자 심각한 내정 간섭”이라며 강하게 반발하고 나섰다.중국 국방부는 17일 발표한 성명을 통해, 미국 정부가 최근 대만에 3억3000만 달러(약 4800억원) 규모의 전투기 부품 판매를 승인한 데 대해 “이는 하나의 중국 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단기간 내 자국으로의 반도체 산업 귀환을 자신했다. 반도체 산업이 미국으로 귀환하지 않을 경우 ‘가파른 관세 인상’도 경고했다.트럼프 대통령은 17일(현지 시간) 온라인 중계된 백악관 2026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 준비 태스크포스(TF) 회의에서 …

마이크 폼페이오 전 미국 국무장관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 대해 “사악한(evil) 사람”이라며 “그는 한반도 전체가 자신의 것이라고 믿는다”고 17일(현지 시간) 밝혔다. 앞서 도널드 트럼프 1기 행정부 당시 북-미 협상 결과에 대해선 “그 시간을 내 인생에서 되돌려 받을 수 있다…
미국 중앙은행 연방준비제도(Fed)의 필립 제퍼슨 부의장이 추가 금리인하를 천천히 진행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인플레이션을 억제한 조치의 영향이 사라지지 않으려면 추가적인 금리인하에 대해서 신중해야 한다고 그는 강조했다. 제퍼슨 부의장은 17일(현지시간) 캔자스시티에서 예정된 연설…

크리스토퍼 월러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이사는 17일(현지 시간) 12월 통화정책 회의에서 기준금리를 0.25%포인트 추가 인하해야 한다고 밝혔다. CNBC와 야후파이낸스 등에 따르면 월러 이사는 이날 영국 런던에서 열린 공개행사 연설에서 “기조 인플레이션이 연방공개시장위원회(…

도널드 트럼프 1기 행정부에서 미국 외교정책을 총괄한 마이크 폼페이오 전 미국 국무장관은 트럼프 2기 행정부에서 북미회담이 재개돼 성과로 이어질 가능성이 낮다고 전망했다.폼페이오 전 장관은 17일(현지 시간) 미국 워싱턴DC의 발로파크 컨퍼런스룸에서 대륙아주가 주최한 간담회에 참석해 …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16일 베네수엘라 범죄 조직 ‘카르텔데로스솔레스’(태양의 카르텔)를 외국 테러조직(FTO)으로 지정했다. 특히 이 카르텔의 두목으로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을 지목했다. 트럼프 대통령이 마두로 대통령에 대한 군사 행동 및 정권 교체를 정당화하기 위…

월스트리트 출신의 억만장자 성범죄자인 제프리 엡스타인 조사 자료 공개를 강제하는 법안이 18일 미국 하원 표결을 앞둔 가운데 그동안 파일 공개를 강하게 반대해 온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숨길 게 없다”며 입장을 바꿨다. 마가(MAGA) 진영 일각에서도 엡스타인 자료 공개 요구가 터져…

할리우드 배우 톰 크루즈(63)가 미국 아카데미 공로상을 받았다. 유독 아카데미와 인연이 없던 크루즈는 데뷔 40여 년 만에 첫 오스카 트로피를 손에 쥐었다.크루즈는 16일(현지 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LA) 오베이션 할리우드의 레이 돌비 볼룸에서 열린 제16회 거버너스 어워즈(Go…

트럼프 2기 경제 각료들이 자국 내 인플레이션 리스크 속에 민심 달래기에 안간힘을 쓰고 있다. 물가 상승을 전 정부 책임으로 돌리며 안정을 연신 공약 중이다.케빈 해싯 백악관 국가경제위원회(NEC) 위원장은 16일(현지 시간) ABC 인터뷰에서 최근 트럼프 행정부의 커피, 견과류, 바…

월스트리트 출신의 억만장자 성범죄자인 제프리 엡스타인 조사자료 공개를 강제하는 법안이 18일 미국 하원 표결을 앞둔 가운데 그동안 파일 공개를 강하게 반대해 온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숨길 게 없다”며 입장을 바꿨다. 마가(MAGA) 진영 일각에서도 엡스타인 자료 공개 요구가 터져 …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장남인 트럼프 주니어와 최근 스페인 모처에서 회동한 것으로 17일 확인됐다. 두 사람이 회동한 자리에는 벤처 투자 기업 ‘1789 캐피탈’의 공동창립자 오미드 말릭도 함께 했다. 트럼프 주니어는 정 회장을 ‘YJ’(정 회장 이니셜)…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16일 베네수엘라 범죄 조직 ‘카르텔데로스솔레스’(태양의 카르텔)를 외국 테러조직(FTO)으로 지정했다. 특히 이 카르텔의 두목으로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을 지목했다. 트럼프 대통령이 마두로 대통령에 대한 군사 행동 및 정권 교체를 정당화하기 위…

테슬라가 미국에서 생산되는 차량엔 중국산 부품 사용을 금지를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15일(현지 시간)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테슬라는 미중 갈등 심화와 관세 부담 증가로 공급망 리스크가 커지자, 올해 초 ‘미국 생산 차량에 중국 기반 공급업체의 부품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방…

미군이 동태평양에서 마약 운반선으로 파악되는 선박을 공격해 3명을 사살했다고 발표했다.미 남부사령부(SOUTHCOM)는 16일(현지 시간) 소셜미디어 엑스(X, 옛 트위터)를 통해 전날 피트 헤그세스 국방장관 지시에 따라 테러 조직이 운영하는 선박에 치명적인 물리적 공격을 가했다고 밝…
미군 항공모함이 카리브해에 진입하며 베네수엘라에 최근접해 미국의 군사적 압박이 최고 수위로 올랐다. 라틴 아메리카와 카리브해의 미군을 총괄하는 미 남부사령부(SOUTHCOM)는 16일(현지시간) 성명을 통해 타격 전단이 카리브해에 진입했다고 밝혔다. USS 제럴드 R. 포드 항공모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