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폭우로 700m 떠내려가”…日, 여고생 풀 붙잡고 자력 탈출
일본 후쿠오카현 무나카타시에서 폭우로 수로에 빠진 여학생이 700m 떠내려간 끝에 풀과 나무를 붙잡고 탈출했다. 2명은 여전히 실종 상태다.
- 2025-08-1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일본 후쿠오카현 무나카타시에서 폭우로 수로에 빠진 여학생이 700m 떠내려간 끝에 풀과 나무를 붙잡고 탈출했다. 2명은 여전히 실종 상태다.

일본 맥도날드 ‘포켓몬 카드’ 증정 행사에서 카드만 챙기고 해피밀 세트를 버리는 사례가 속출해 리셀러·폐기 논란이 재점화됐다.

한국과 일본 정부가 양국 정상회담을 23일경 일본 도쿄에서 여는 방향으로 조율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10일 복수의 외교 소식통에 따르면 한국 정부는 이재명 대통령이 방미 전에 일본을 방문하는 것을 일본 정부와 논의하고 있다. 한미 정상회담 전에 한일 정상회담을 갖는 방안을 추진하는 …

일본 연립 여당인 공명당의 사이토 데쓰오 대표가 나가사키 ‘한국인 원폭 희생자 위령비’를 찾아 헌화했다.10일 공명당에 따르면 사이토 대표는 지난 8일 나가사키 원폭자료관 인근 위령비에 꽃을 바치고, 재일본대한민국민단(민단) 중앙본부 김이중 단장 등과 만났다.이 위령비는 2021년 1…

혈관 나이는 전신 노화의 핵심 지표다. 시나몬, 루이보스티, 히하츠 같은 혈관 청소 식품과 종아리 운동으로 젊음을 지키는 방법을 소개한다.

8일 일본 나가사키 평화공원 인근에서 원폭 투하 80주년을 맞아 열린 한국인 원폭 피해자 추도식에서 한 참석자가 헌화하고 있다. 1945년 8월 6, 9일 히로시마와 나가사키에 각각 떨어진 원폭으로 한국인은 약 7만 명(사망자 4만 명)이 피폭됐다. 이로 인해 한국은 세계에서 원폭 피…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가 오는 15일 일본 ‘종전의 날’ 야스쿠니 신사에 사비로 공물을 봉납할 계획이라고 8일 일본 교도통신이 전했다. 이시바 총리는 신사 참배는 안 할 방침이다.이날 교도통신은 이시바 총리가 종전의 날에 야스쿠니 신사 참배를 보류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교도통신은 “…

아카자와 료세이(赤澤亮正) 일본 경제재생상이 미국과의 합의에 따라 상호관세 행정명령을 수정하기로 했다고 7일(현지 시간) 밝혔다. 앞서 5일 미국이 연방관보를 통해 공표한 행정명령에 따르면 일본은 관세율을 15%로 제한하는 특별조치 대상에 들지 못했다. 이에 일본에선 ‘기존 관세에, …
![[단독]李, 트럼프 만나기전 이시바 회담 추진… ‘한미일 3각 협력’ 재확인](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8/07/132148911.1.jpg)
한미 정상회담이 25일(현지 시간)로 최종 조율되는 가운데 방미 기간 이재명 대통령의 필라델피아 현지 조선소 방문이 추진되는 건 한미 조선협력 ‘마스가(MASGA)’ 프로젝트를 조속히 추진하겠다는 이 대통령의 의지가 담긴 것으로 풀이된다. 이 대통령이 한미 조선협력의 ‘전진기지’가 될…

일본 오키나와현 동쪽 근해에서 7일 오후 4시 45분께 규모 5.7로 추정되는 지진이 발생했다고 NHK 방송이 일 기상청을 인용해 보도했다..진원지는 오키나와현 요나쿠니(与那国)섬 근해이며 오키나와현에서 진도 3의 흔들림이 관측되었다.지진 발생의 진원지가 지하 100㎞로 깊은 편이며 …

안규백 국방부 장관이 7일 나카타니 겐(中谷元) 일본 방위대신과 화상 공조 통화를 통해 한일 국방 교류협력 및 지역정세에 관해 논의했다. 이날 화상 통화는 안 장관이 지난달 25일 취임한 후 13일 만에 이뤄졌다. 국방부는 이날 오후 언론 공지를 통해 “안 장관은 양국이 처해 있는 지…

일본 도쿄전력은 7일 후쿠시마(福島) 제1 원자력발전소 오염수(일본 정부 명칭 처리수) 14차 해양 방류를 시작했다. 산케이신문, 후쿠시마TV 등에 따르면 후쿠시마 원전 운영사인 도쿄전력은 이날 오전 11시 19분부터 14차 방류를 시작했다. 올해로서는 3번째 방류다.7일부터 오는 2…

이달 7일부터 발효되는 미국과 일본의 상호관세 세율이 ‘일괄 15%’가 아닌 ‘기존 관세+15%’인 것으로 뒤늦게 확인됐다. 유럽연합(EU)와 같은 일괄 15%로 알고 있던 일본 정부는 부랴부랴 미국에 수정을 요구하며 비상이 걸린 분위기다.이 관세율이 유지될 경우 우리나라와 일본 모두…

일본 도쿄대학교에 있는 굴뚝 내부로 한 여성이 추락해 사망했다고 6일 요미우리신문이 보도했다.매체에 따르면 전날 오후 9시 50분쯤 도쿄도 분쿄구에 있는 도쿄대 혼고지구 캠퍼스 내 야요이 구역에서 “친구가 굴뚝에 올라갔는데 갑자기 사라졌다”는 신고가 접수됐다.현장에 출동한 경찰은 도쿄…

미국과의 관세 협상을 담당한 일본의 아카자와 료세이(赤沢亮正) 경제재정·재생상은 5일(현지 시간) 미일 합의와 내용이 다른 점이 있다며 수정을 요구할 생각을 시사했다.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에 따르면 아카자와 재생상은 이날 미국 워싱턴DC 교외 공항에서 기자들에게 “(미국 상호관세 …

“아버지가 막 출근하려던 참이었는데, 갑자기 달려와서 당장 대피하라고 하셨어요. 거리에 시체가 가득 찼고, 어렸던 저는 너무 충격을 받아 계속 울기만 했습니다.”1945년 8월 6일 오전 8시 15분, 히로시마 상공에 원자폭탄이 투하됐을 때 초등학생이었던 이정순(88) 씨는 당시 상황…

일본 도쿄전력은 7일 후쿠시마(福島) 제1 원자력발전소 오염수(일본 정부 명칭 처리수) 14차 해양 방류를 시작할 예정이다. 닛테레뉴스, TU후쿠시마 등에 따르면 도쿄전력은 전날 14차 오염수 해양 방류를 7일에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올해로서는 3번째 방류다. 방류량은 기존처럼 780…

일본 히로시마(広島)에서 5일 원자폭탄으로 희생된 한국인을 추모하는 위령제가 열렸다.사이타마신문 등에 따르면 이날 히로시마 평화기념공원에 있는 한국인 원폭 희생자 위령비 앞에서는 56번째 위령제가 열렸다. 위령제를 주최한 재일본대한민국민단 히로시마현 지방본부 김기성 단장은 “원폭이 사…

“동해 바다 건너서 야마도(大和·야마토) 땅은 거룩한 우리 조상 옛적 꿈자리…” 재일 교포들이 설립한 교토국제고의 이런 교가가 다시 일본 전역에 울려퍼질 수 있을까. 지난해에 이어 올해 2연패에 도전하는 교토국제고가 참가하는 제107회 일본 전국 고교야구선수권대회(여름 고시엔)이 5일…

재일교포 작가인 후카자와 우시오(深澤潮·59)가 자신을 콕 집어 ‘일본 이름을 쓰지 마라’고 주장한 주간지에 공개적으로 항의하며 사과를 요구했다.요미우리신문 등에 따르면 후카자와는 4일 도쿄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신초사가 발행하는 주간지 ‘슈칸신초’에 다카야마 마사유키가 ‘창씨개명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