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젤렌스키 ‘토마호크 지원’ 요청에, 트럼프 “제공할 수도”
겨울을 앞두고 러시아가 최근 우크라이나의 전력 인프라를 대대적으로 공습하면서 우크라이나 또한 동맹국들과 방공 역량 강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특히 미국은 토마호크 미사일 등 우크라이나가 러시아 본토를 타격할 수 있는 장거리 무기를 지원할 가능성을 시사하며 러시아에 대한 압박 수위를 …
- 2025-10-1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겨울을 앞두고 러시아가 최근 우크라이나의 전력 인프라를 대대적으로 공습하면서 우크라이나 또한 동맹국들과 방공 역량 강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특히 미국은 토마호크 미사일 등 우크라이나가 러시아 본토를 타격할 수 있는 장거리 무기를 지원할 가능성을 시사하며 러시아에 대한 압박 수위를 …

겨울을 앞두고 러시아가 최근 우크라이나의 전력 인프라를 대대적으로 공습하면서 우크라이나 또한 동맹국들과 방공 역량 강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특히 미국은 토마호크 미사일 등 우크라이나가 러시아 본토를 타격할 수 있는 장거리 무기를 지원할 가능성을 시사하며 러시아에 대한 압박 수위를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2일(현지시간)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전쟁을 종식시키지 않을 경우 장거리 토마호크 미사일을 우크라이나에 제공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이스라엘로 향하는 에어포스원에서 기자들과 만나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토마호크를 …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나흘 전 사임한 자신의 최측근 세바스티앵 르코르뉘 총리를 총리직에 다시 임명했다. 긴축 재정안을 추진하다 야당의 거센 반발로 물러난 인물이 재기용되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지면서 프랑스 정국이 급속도로 얼어붙고 있다. 프랑스 대통령실(엘리제궁)은 10일 성…

유럽연합(EU)이 12일(현지 시간)부터 EU 국적자가 아닌 이들은 입국시 지문이나 얼굴 사진을 제공해야 하는 새로운 입국 심사 시스템을 도입했다. EU 국가들은 이전에는 입국 심사 과정에서 입국자들의 여권에 입국 시기와 장소 등의 정보가 담긴 도장을 찍어줬다. 하지만 앞으로는 생체 …

주영한국문화원은 11일(현지시간) 영국 케임브리지대 한인 회장단과 함께 ‘케임브리지 한국의 날: 세미나·한복 포멀 디너(formal dinner)’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에는 케임브리지대와 옥스퍼드대,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UCL) 등 영구 주요 대학 연구자와 재학생들이 …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나흘 전 사임한 세바스티앵 르코르뉘 총리를 다시 임명했다. 야당과 갈등을 겪다가 임명 27일 만에 사직서를 낸 르코르뉘 총리가 다시 총리직을 맡게 되면서 프랑스의 정치적 갈등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엘리제궁은 10일(현지시간) 성명을 통해 마크롱 대통령…

프랑스 파리 15구가 11월 22일인 ‘김치의 날’을 공식 기념일로 제정했다. 유럽연합(EU) 내 지방자치단체 중 첫 사례다. 대상은 파리 15구가 ‘김치의 날’을 공식 기념일로 제정하고 4일(현지 시간) 파리 15구청 대광장에서 이를 기념하는 ‘2025 코리안 엑스포―김치의 날 제정…

프랑스 파리15구가 11월 22일인 ‘김치의 날’을 공식 기념일로 제정했다. 유럽연합(EU) 내 지방자치단체 중 첫 사례다. 대상은 프랑스 파리15구가 ‘김치의 날’을 공식 제정했다고 10일 밝혔다. 김치의 날은 2021년 미국 캘리포니아주 공식 기념일로 제정된 것을 시작으로 미국 1…

8일 독일 에센에서 열린 ‘에센 빛 축제’에서 시민들이 카드 형태로 구성된 조명 전시물을 관람하고 있다. 이 축제는 프랑스 리옹,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벨기에 겐트, 체코 프라하와 더불어 유럽의 대표적인 빛 축제로 꼽힌다.

러시아 집권 정당인 통일러시아당이 북한의 핵보유를 사실상 인정하는 내용의 성명서를 북한 조선노동당과 공동 발표했다. 조선중앙통신은 이날 통일로씨야(통일러시아) 간 관계 발전에 관한 공동성명을 채택했다고 전했다. 이번 공동성명의 핵심은 러시아 최대 정당이 북한을 핵 보유국으로 사실상 인…

세계무역기구(WTO)가 내년 세계 무역 성장률 전망치를 기존 1.8%에서 0.5%로 크게 하향 조정했다. 뉴욕타임스(NYT)와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WTO는 7일(현지 시간) ‘세계 무역 전망 및 통계’ 보고서를 통해 내년 세계 글로벌 상품 무역 성장률 전망치를 0.5%로 발표했다.…

세바스티앵 르코르뉘 프랑스 총리(사진)가 임명된 지 한 달도 안 돼 사임하면서 에마뉘엘 마크롱 대통령의 정치적 위기가 커지고 있다. 르코르뉘 총리는 6일 “정상적인 정부 운영이 불가능하다”며 마크롱 대통령에게 사직서를 제출했다. 총리로 임명된 지 27일 만에 사임 의사를 밝힌 것. …

세바스티앵 르코르뉘 프랑스 총리(사진)가 임명된 지 한 달도 안 돼 사임하면서 에마뉘엘 마크롱 대통령의 정치적 위기가 커지고 있다. 르코르뉘 총리는 6일 “정상적인 정부 운영이 불가능하다”며 마크롱 대통령에게 사직서를 제출했다. 총리로 임명된 지 27일 만에 사임 의사를 밝힌 것. 이…

유럽연합(EU)은 수입산 철강에 대한 관세를 기존 25%에서 50%로 인상할 방침을 공식화했다. 7일(현지 시간) 유락티브에 따르면 스테판 세주르네 EU 경제·산업 담당 수석 부집행위원장은 이날 소셜미디어 엑스(X구 트위터)를 통해 “우리 제철소와 유럽 일자리를 지키기 위해 해외 철강…

“한국 드라마에서 봤던 떡볶이를 이렇게 직접 맛보니 너무 신나요.”K-푸드가 미식의 본고장 유럽 시장의 문을 활짝 열어젖히고 있다. 7일(현지시간) 독일 쾰른에서 열린 세계 최대 식품 박람회 ‘아누가(ANUGA)’에는 한국 식품에 대한 현지인들의 관심이 뜨거웠다.특히 올해는 치솟은 K…

프리드리히 메르츠 독일 총리가 최근 독일 상공에서 발견된 정체 불명의 드론 배후에 러시아가 있을 가능성을 언급했다.폴리티코 등에 따르면 메르츠 총리는 5일(현지 시간) 독일 공영방송 ARD에 출연해 “우리는 러시아가 대부분의 드론의 배후에 있을 것으로 추정(assumption)한다”고…

세바스티앙 르코르뉘 프랑스 총리가 6일(현지 시간) 사임했다.르피가로, 프랑스24 등 프랑스 언론에 따르면 르코르뉘 총리는 이날 에마뉘엘 마크롱 대통령에게 사의를 표명했다. 지난달 9일 임명된 후 불과 27일 만으로, 프랑스 역사상 최단명 총리다.르코르뉘 총리는 전날인 5일 롤랑 레스…

영국의 한 항구에서 70대 남성이 고급 차량 벤틀리를 몰다가 바다로 추락하는 아찔한 사고가 발생했다. 다행히 차량의 선루프가 열려 있었던 덕분에 목숨은 건졌지만 고급 차량은 바닷물에 잠기며 재산 피해를 피하긴 어렵게 됐다. 1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영국…

유럽 영공 안보 불안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리투아니아 주요 공항이 ‘열기구’ 때문에 한때 폐쇄됐다. 5일(현지 시간) DW 등 주요 외신들에 따르면 리투아니아 빌뉴스 공항은 열기구 비행 가능성 때문에 전날 밤 폐쇄된 뒤 이날 오전 다시 개방됐다. 공항 측은 웹사이트에 “빌뉴스 공항 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