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가 직접 운전?”…中 스쿠터 모는 ‘천재견’, 웃음과 논란 동시에
중국 쓰촨성에서 래브라도 리트리버가 전동 스쿠터를 몰고 도로를 달리는 영상이 확산됐다. 천재견이라 놀라는 한편, 공공안전 우려도 제기됐다.
- 2025-10-2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중국 쓰촨성에서 래브라도 리트리버가 전동 스쿠터를 몰고 도로를 달리는 영상이 확산됐다. 천재견이라 놀라는 한편, 공공안전 우려도 제기됐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집권 2기 첫 아시아 순방에 나서 28일부터 사흘 연속 일본, 한국, 중국 정상과 연쇄 회담을 갖는다. 강경 보수 성향으로 대중국 견제에 적극적인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신임 총리와는 첫 대면이다. 특히, 30일 경북 경주에서 예정된 시진핑(習近平) 중…

30일 경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미국과 중국 정상이 처음으로 한국에 동시 국빈 방문한다. 한미, 미중, 한중 정상회담이 모두 경주에서 열릴 것으로 보인다. 위성락 국가안보실장은 24일 용산 대통령실 브리핑에서 APEC 정상외교 일정을 소개하며 “미국과 중…

제20기 중앙위원회 제4차 전체회의(20기 4중전회)에서 중국의 향후 5년 경제 발전 방향과 관련해 과학기술 자립·자강과 공동 부유 등이 언급된 가운데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비(非)당원 인사들과 만난 자리에서도 이 같은 내용을 강조했다.24일 중국 관영 신화통신에 따르면 시 주석은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집권 2기 첫 아시아 순방에 나서 28일부터 사흘 연속 일본, 한국, 중국 정상과 연쇄 회담을 갖는다. 강경 보수 성향으로 대중국 견제에 적극적인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신임 총리와는 첫 대면이다. 특히, 30일 경북 경주에서 예정된 시진핑(習近平) 중…

중국 외교부는 24일 시진핑 국가주석이 이달 30일부터 내달 1일까지 한국을 국빈 방문한다고 공식 발표했다.중국 외교부는 이날 “이재명 대통령의 초청에 따라 시 주석이 10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경북 경주에서 열리는 32차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 참석하고 한…

중국의 한 중고거래 플랫폼 판매자가 환불 조건으로 “아이를 5분간 때리는 영상”을 요구해 논란이 일었다. 아동학대 조장이라는 비판이 거세지며, 중국 사회의 윤리 의식 부재가 도마 위에 올랐다.

중국이 개발 중인 초대형 차세대 스텔스 무인기 GJ-X(가칭)로 추정되는 기체가 최근 시험비행을 하는 장면이 영상으로 포착됐다. 해당 무인기는 그동안 전승절(戰勝節) 열병식에서도 등장하지 않았고, 위성사진으로만 존재가 확인된 미확인 기체였다.● 위성사진에 이어 실제 비행 포착…날개폭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한국에서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과 회담을 할 것”이라며 “꽤 긴 회담(pretty long meeting)이 예정돼 있다”고 22일(현지 시간) 밝혔다. 30일, 다음 달 1일 경북 경주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20일 개막한 중국공산당의 최고 권력 기구 ‘중앙위원회 제4차 전체회의(4중 전회)’가 23일 폐막했다. 중국 당국은 이날 폐막 직후 발표한 공보에서 “첨단 제조업을 주축으로 한 현대적 산업 체계를 구축해 신흥·미래 산업을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시진핑(習近平) 국가주석의 후계 …

중국에서 영화 ‘정글북’ 속 모글리를 떠올리게 하는 남아가 발견됐다. 아이는 옷도 입지 않은 채 땅바닥을 기어다녔고 바닥에 떨어진 음식을 입으로 물어 옮기기도 했다. 아동 방임이 의심돼 신고가 이어졌으나 부모는 ‘자연적 양육 방식’이라는 황당한 궤변을 늘어놨다. 최근 웨이보(중국판 트…

중국 저장성의 한 남성이 직접 제작해 사용하던 2000만원짜리 ‘금 빨대’를 자전거를 타다 잃어버리는 사건이 발생했다.23일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에 따르면 중국 저장성에 거주하는 남성 쇼우는 밤에 전기자전거를 타고 집으로 돌아가던 중 주머니에 있던 빨대를 떨어뜨렸다. 문제는 이 빨대가…
중국 향후 5년 경제 계획을 논의하는 중국 공산당 제20기 중앙위원회 제4차 전체회의(20기 4중전회)가 23일 폐막했다고 관영 신화통신이 보도했다. 중국 공산당은 이날 발표한 공보에서 “‘국민경제·사회 발전 15차 5개년규획(계획) 제정에 관한 중공중앙의 건의’를 심의해 통과했다”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한국에서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과 회담을 가질 것”이라며 “꽤 긴 회담이 예정돼 있다”고 22일(현지 시간) 밝혔다. 30일, 다음달 1일 경북 경주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예정된 미중 정상회담에서 시 주석과 …

중국에서 사람의 인공 치아가 식품에서 발견되는 사례가 잇따라 발생해 현지 소비자들의 불안이 커졌다.21일(현지 시간)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중국 북동부 지린성에 거주하는 한 여성은 13일 야외 노점에서 구입한 구운 소시지에서 인공 치아 3개가 줄지어 나왔다고 …

강경화 주미대사는 22일(현지대사) 한미 양국이 “남은 이견을 조율하고 있다”며 이달 말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기간 예정된 한미 정상회담에서 생산적인 결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현재 막판 줄다리기 협상을 벌이는 한미 양국의 무역협상이 APEC 한미 정상회담 전에 마무리될 수…

중국 후난성의 불꽃놀이 축제에서 드론 동시 비행 세계 신기록이 수립됐다.20일 중국 관영 매체 차이나데일리는 지난 17일 후난성 류양시에서 열린 ‘류양 불꽃놀이 축제’에서 총 1만5947대의 드론이 동시에 비행하며 세계 신기록을 세웠다고 보도했다. 이는 지난 6월 중국 충칭시가 세운 …

중국에서 식품 속에서 사람의 인공 치아가 발견되는 사건이 잇따라 발생하면서 식품 안전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21일(현지시각)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중국 북동부 지린성에서 한 여성은 아이를 위해 산 소시지에서 인공 치아 3개가 줄지어 나왔다고 주장했다. 같…

중국에서 한 부부가 세 살 아들을 옷도 입히지 않은 채 길가에 방치한 영상이 퍼지며 논란이 일었다. 부모는 “자연교육”이라 주장했지만, 당국은 “명백한 학대”라며 조사에 착수했다.

중국 동부 쑤저우의 한 보석상에서 100만 위안(약 2억원) 상당의 옥 팔찌가 한 신입 직원의 실수로 파손되는 사고가 발생했지만 상점 주인이 직원에게 책임을 묻지 않고 관용을 베풀어 화제가 되고 있다.21일(현지시각)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최근 보석상의 제품 촬영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