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슬플 때 위로 건네는 56cm 여친”…200만원에 출시된 中로봇
중국에서 정서적으로 교류가 가능한 휴머노이드 로봇이 등장했다고 훙싱신문 등 현지 언론이 14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상하이에 본사를 둔 로봇기업 링퉁로봇은 최근 첫 휴머노이드 로봇 제품 ‘NIA-F01’(중국명 니엔)을 출시했다.키 56㎝, 무게 1.2㎏으로 책상 위에 올려놓고 사…
- 2025-08-1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중국에서 정서적으로 교류가 가능한 휴머노이드 로봇이 등장했다고 훙싱신문 등 현지 언론이 14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상하이에 본사를 둔 로봇기업 링퉁로봇은 최근 첫 휴머노이드 로봇 제품 ‘NIA-F01’(중국명 니엔)을 출시했다.키 56㎝, 무게 1.2㎏으로 책상 위에 올려놓고 사…

필리핀 해안경비대(PCG)는 13일(현지시간) 중국 전투기가 남중국해 스카버러 암초(중국명 황옌다오·黃巖島)를 순찰하는 자국 항공기에 가까이 접근해 비행 경로를 가로막았다고 밝혔다고 로이터통신이 이날 보도했다.로이터에 따르면 PCG 항공기는 이날 로이터 기자를 태운 채 스카버러 암초…

올해 제11호 태풍 ‘버들’이 13일 대만을 관통한 뒤 같은 날 저녁부터 14일 새벽 사이 중국에 2차 상륙할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중국에 상륙하는 태풍 중 가장 강력한 위력을 기록할 전망이다. ‘버들’은 북한이 제출한 이름이다.중국 중앙기상대에 따르면 버들은 13일 오후 1시(현지…

중국의 한 대형마트 수산 코너에서 여성 손님이 수족관 속 활어를 몰래 꺼내 밟아 죽인 뒤 “싸게 달라”고 요구하는 장면이 CCTV에 포착됐다.10일 홍성신문 등에 따르면 지난 8일 중국 광둥성 포산시에 있는 대형마트 수산물 매장에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여성이 찾아왔다.■ 멀쩡하던 농어…

한때 ‘부동산 공룡’으로 불리던 중국의 부동산 개발업체 헝다(恒大·에버그란데)가 2009년 홍콩 증시에 상장된 지 16년 만에 상장 폐지 된다고 블룸버그통신 등이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헝다의 상장폐지는 좀처럼 침체를 벗어나지 못하는 중국 부동산 시장의 취약성을 잘 보여준다는 지…
중국은 티베트의 정신적 지도자인 14대 달라이 라마와 만난 페트르 파벨 체코 대통령과 어떠한 교류도 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13일 차이나데일리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린젠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파벨 대통령과 달라이 라마 간 회담에 대한 질문에 “파벨은 중국의 거듭된 항의와 단호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에 145%의 관세를 유예하는 종료 시점을 하루 앞둔 11일(현지 시간) 유예 기간을 90일 연장했다. 한국, 일본, 유럽연합(EU) 등 핵심 동맹에 대규모 미국 투자를 촉구하며 조속한 통상 합의를 압박했던 미국이 대량의 희토류를 보유한 중국에는 거듭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에 145%의 관세를 유예하는 종료 시점을 하루 앞둔 11일(현지 시간) 유예 기간을 90일 연장했다. 한국, 일본, 유럽연합(EU) 등 핵심 동맹에 대규모 미국 투자를 촉구하며 조속한 통상 합의를 압박했던 미국이 대량의 희토류를 보유한 중국에는 거듭 …

중국 남서부 청두에서 열린 2025년 월드 게임 라틴 댄스 대회에서 라트비아 남성 심판이 우아함으로 하룻밤 사이에 중국 소셜 미디어에서 유명 스타로 발돋움하며 “미스터 페라리”라는 별명을 얻었다고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12일 보도했다. 키가 191㎝인 그는 청두시 청베이 …
중국 정부가 미국 엔비디아의 인공지능(AI) 가속기 ‘H20’의 사용을 자제하라는 지침을 내렸다고 블룸버그가 12일 보도했다.블룸버그 소식통에 따르면 이 지침은 중국의 국영과 민간 기업이 정부 혹은 국가안보 관련 업무에 H20을 사용하지 말 것을 촉구한다. H20 칩은 기술적으로 뒤처…

남중국해 스카버러 암초 해역에서 필리핀 경비정을 추격하던 중국 해경함과 해군 구축함이 충돌해 심각한 피해를 입었다. 중국은 충돌 사실을 밝히지 않았다.

예쁜 얼굴 덕분에 ‘육상계의 달콤한 누나’라는 별명을 갖게 된 중국의 한 육상 유망주가 공부도 게을리하지 않으며 명문대에 합격했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현지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11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중국 단거리 육상 선수 류샤쥔(20·여)은 초등학생 때…

중국 랴오닝성 선양시 하천이 하얀 세정제 거품으로 뒤덮였다. 조사 결과, 손 세정제 원료가 관리 부주의로 강에 유입된 것으로 확인됐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1일(현지시간) 중국과의 관세 휴전을 90일 더 이어가기로 했다. 이날 로이터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중국과 올 5월 합의한 90일 관세 휴전 기간을 90일 더 연장하는 내용의 행정명령에 서명했다. 5월 관세 휴전 전 양국은 상대국에 100…

중국 충칭의 한 의대 여학생이 지난 2월 세상을 떠난 대만 배우 서희원과 닮은 외모로 온라인에서 주목받고 있다.10일(현지시간)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에 따르면 ‘이구비구’라는 이름을 쓰는 24세 충칭 의대 여학생은 최근 칭하이 여행에서 촬영한 사진을 자신의 소셜미디어…

시진핑(習近平·사진) 중국 국가주석이 당·정·군에 대한 대대적인 숙청 작업을 이어 가고 있는 가운데 인민해방군이 지도부의 잦은 교체 속에 전력 약화 가능성에 직면했다고 뉴욕타임스(NYT)가 10일 보도했다. 이 와중에 시 주석이 2032년까지 4연임을 추구하고 있고, 그의 후계 구도를…

중국중앙방송총국(CMG)은 중국 영화의 여름 시즌(6월~8월) 흥행 수입이 85억 위안(약 1조 6150억 원)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중국 내 온라인 플랫폼 집계에 따르면, 베이징 시각 10일 오후 4시 32분을 기준으로 중국의 기준 올해 여름 시즌 총 흥행 수입이 85억 위안을…

중국 후난성 창사에서 27세 여성이 아파트 35층에서 추락했지만 살아남았다. 의료진은 나무와 관목이 충격을 줄였고, 10분 만의 구조와 협력 치료가 생존을 가능하게 했다고 밝혔다. 현지 매체는 여성이 남자친구와 거주하며 사고 전 다툼이 있었다는 증언을 전했고, 경찰이 정확한 경위를 조…

중국에서 20대 여성이 아파트 35층에서 추락하고도 기적적으로 살아남은 사연이 알려지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1일 후난일보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지난 6월 10일 새벽 5시께 후난성 창사시에 위치한 중남대 샹야 제3병원에 27세 여성이 긴급 이송됐다. 그는 거주 중이던 아파트 35층에…

중국 베이징에서 8일 세계로봇콘퍼런스가 개막한 가운데 14일에는 세계 최초로 인간의 올림픽과 같이 마라톤과 축구 등 다양한 종목에서 휴머노이드 로봇들이 기능을 선보이는 ‘2025 휴머노이드 로봇대회’가 열린다. 올 들어 베이징에서 국제적인 수준의 로봇 관련 행사가 잇따라 열리면서 인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