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혈관 건강이 전신 나이의 핵심”…혈관 청소부 식품은 ‘이것’
혈관 나이는 전신 노화의 핵심 지표다. 시나몬, 루이보스티, 히하츠 같은 혈관 청소 식품과 종아리 운동으로 젊음을 지키는 방법을 소개한다.
- 2025-08-0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혈관 나이는 전신 노화의 핵심 지표다. 시나몬, 루이보스티, 히하츠 같은 혈관 청소 식품과 종아리 운동으로 젊음을 지키는 방법을 소개한다.

태국이 글로벌 불륜 실태조사에서 51%로 불륜률 1위를 기록. 미아 노이 문화와 성산업이 배경이라는 분석도 나왔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자국으로 수입되는 모든 반도체에 100%의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대만 정부가 관세를 피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했다.7일 대만 중앙통신에 따르면 류징칭 대만 국가발전위원회 주임위원(장관급)은 이날 입법원 청문회에서 “미국 현지에서의 공장 건설, …

필리핀 영토인 팔라완 상공에서 중국이 발사한 위성발사체 파편이 떨어지는 모습이 관측됐다. 필리핀 정부는 즉각 항의했다.6일 AP 통신 등에 따르면 필리핀 우주국은 최근 중국이 발사한 창정(長征) 12호 로켓 파편이 남중국해와 맞닿은 필리핀 서부 팔라완주 주변 해역 네 곳에 떨어졌다고 …

극심한 폭우 후 대만 가오슝 도심에 대형 버섯이 무리지어 자라 시민들의 관심을 모았다. 독성 가능성이 높아 당국은 섭취 금지와 신고를 당부했다.

태국 병원이 환자 진료기록을 제대로 폐기하지 않아 길거리 음식 포장지로 사용되는 사건이 발생했다. 개인정보보호위원회는 병원과 폐기업체에 총 122만 바트(약 5200만 원)의 벌금을 부과했다. 유사 사례는 인도네시아에서도 있었다.
![“살인미수 아냐?”…도쿄서 유리 날벼락, 韓유튜버 부상 [e글e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8/05/132130091.3.jpg)
도쿄에서 촬영 중이던 한국인 유튜버가 하늘에서 떨어진 유리에 맞아 부상당했다. 유리 투척 경위를 두고 온라인 논쟁이 이어지고 있다.

인도에서 일가족 5명이 마녀 숭배 의혹을 이유로 산 채로 화형당하는 사건이 일어나 충격을 주고 있다. 2일(현지 시간) BBC에 따르면 지난달 6일 인도 텟가마 마을의 부족민들은 71세 여성 카토 오라온을 비롯해 그의 일가를 심판하고자 한 집에 모였다. 목격자 진술과 경찰 조사기록에 …

감자는 900만 년 전 토마토와 야생 식물 에투베로숨의 교배로 탄생했다는 진화 비밀이 유전체 분석으로 드러났다.

리투아니아 제마이티야 국립공원의 옛 소련 핵미사일 기지 ‘플록슈티네’가 냉전 박물관으로 재탄생했다. 지하 30m 사일로와 소련 선전물 전시로 지난해 3만5000명의 관광객이 찾으며 이색 여행지로 주목받고 있다.

일본 지바현 해변에 고래 여러 마리가 발견됐다. 이후 러시아 캄차카반도 인근에서 강한 지진이 발생하자, 일부 온라인 공간에서는 “고래가 지진을 감지한 것 아니냐”는 추측이 퍼지며 불안감이 커졌다.그러나 전문가들은 “과학적 근거 없는 이야기”라고 일축했다. ■ 향유고래 4마리, 모두 살…

“미국과의 관세 합의에 도달하지 못한 주요국들이 8월 1일까지 합의를 이루기 위해 맹렬히 협상하고 있다. 이건 시간과의 전쟁이다.”(미 뉴욕타임스·NYT)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예고한 상호관세 유예가 다음 달 1일 종료되는 가운데 한국처럼 아직 미국과 무역 합의를 이루지 못한 …

일본의 무인 심해 탐사기 ‘우라시마’가 수심 8000m 도달에 성공했다. 심해 희토류 개발을 본격화한 일본이 해양 자원 조사 능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된다.30일 NHK에 따르면, 일본 해양연구개발기구(JAMSTEC)는 최근 개조를 마친 ‘우라시마’가 시험 항해 중 수심 800…

중국이 세계에서 세번째로 개발해 배치한 5세대 스텔스 전투기 ‘J-20’이 대한해협 동수로(일본명 쓰시마 해협)을 통과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우리 군과 일본 자위대는 이를 파악하지 못했다는 주장도 제기됐다.■ SCMP, 중국 관용 인용해 “中 전투기 바시·대한해협 초계임무”29일 홍콩…

한국 육상이 세계 종합대회 계주 종목에서 처음으로 금메달을 땄다. 주역 중 한 명은 KBS 2TV 드라마 ‘태양의 후예’에 출연한 아역 배우였다.27일(현지시간) 독일에서 열린 라인-루르 하계 유니버시아드(U대회) 남자 400m 계주 결선에서 한국 대표팀은 38초50으로 우승했다.대표…

태국 방콕 차오프라야강 인근 선착장에서 한 한국인 관광객이 여객선이 정박하기도 전에 뛰어내리려다 강물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현지 직원들의 신속한 대응으로 남성은 무사히 구조됐고, 큰 부상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8일(현지시간) 방콕포스트에 따르면, 이달 초 방콕에서 운항 중이던 …
![“촌스러우면 어때”…머리에 쓰는 양산, 日서 인기 역주행[알쓸톡]](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7/29/132091698.3.jpg)
머리에 쓰는 양산이 폭염 속에서 뜻밖의 인기 아이템으로 떠올랐다.28일 마이니치신문에 따르면, 최근 일본 SNS를 중심으로 ‘쓰는 양산’에 대한 관심이 다시 높아지며 일부 제품은 품절되기까지 했다.■ “양산을… 머리에 쓴다고요?”머리에 고정하는 형태의 이 양산은 손에 들 필요가 없어 …
다음 달 1일 미국의 상호관세 부과를 앞두고 26%의 관세를 통보받은 인도는 한국 등과 달리 협상을 서두르지 않고 있다. 인도가 인도태평양 지역에서 중국을 견제할 수 있는 핵심 국가로, 대미 협상에서 유리한 고지를 점하고 있기 때문이란 분석이 나온다.26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

미국의 고율 관세 압박에 직면한 태국과 캄보디아가 최근 국경에서 벌어진 나흘간의 무력 충돌을 멈추고, 휴전에 전격 합의했다.28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품탐 웨차야차이 태국 총리 권한대행(부총리 겸 내무장관)과 훈 마네트 캄보디아 총리가 이날 말레이시아 수도 쿠알라룸푸르에서 정상회담…

태국 수도 방콕의 한 시장에서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해 용의자를 포함해 최소 6명이 숨지고 1명이 다쳤다. 28일(현지시간) AFP통신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방콕의 ‘어떠꺼 시장’(Or Tor Kor Market)에서 한 남성이 총기를 난사한 뒤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총탄에 맞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