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달 자동차 수출 21.7% 증가…친환경차 견인
지난달 자동차 수출액이 60억 달러를 넘기며 동월 기준 역대 두 번째 큰 규모로 집계됐다. 지난해와 달리 설 연휴가 2월이라 1월 조업일수가 늘어난 데다 하이브리드·전기차 등 친환경차 수출 실적이 호조를 보인 덕분이다. 19일 산업통상부에 따르면 올해 1월 한국의 자동차 수출액은 1년…
- 2026-02-1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지난달 자동차 수출액이 60억 달러를 넘기며 동월 기준 역대 두 번째 큰 규모로 집계됐다. 지난해와 달리 설 연휴가 2월이라 1월 조업일수가 늘어난 데다 하이브리드·전기차 등 친환경차 수출 실적이 호조를 보인 덕분이다. 19일 산업통상부에 따르면 올해 1월 한국의 자동차 수출액은 1년…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이 휴머노이드 분야로 사업 방향을 앞다퉈 전환하고 있다. 피지컬 AI에 특화한 제조 업력을 기반으로 2050년경 5조 달러(한화 약 7250억 원) 규모로 예상되는 휴머노이드 시장을 선점하려는 승부수다. 18일(현지 시간) 미국 유력 자동차 매체 오토모티브뉴스,…

한국앤컴퍼니그룹 계열 글로벌 자동차 열 에너지 관리 솔루션 기업 한온시스템이 신입사원 환영행사를 열고 조직 결속 강화에 나섰다.한온시스템은 경기도 판교 본사 테크노플렉스에서 ‘2026 프로액티브 리더스 웰커밍 데이’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5년 하반기 인턴십 과…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시즌12 제4·5라운드 ‘2026 제다 E-프릭스’가 14일(현지시간) 사우디아라비아 제다에서 마무리됐다. 이 대회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사이자 공식 파트너로 참여하고 있다. 이번 경기는 홍해 연…

사람이 중한 병으로 아플 때 일차적으로 동네 의원을 가면 큰병원(상급종합병원)으로 가라고 안내를 하는 경우가 많다.출고한 지 4년 된 SUV 차량이 언덕을 올라갈 때쯤이면 노킹 음이 나서 자동차 제작사 부분 정비업체를 방문해 점검을 요청했더니 엔진 관련해서는 여기서 볼 수 없으니 직영…

올해부터 중대형 전기화물차가 국가 보조금 지원 대상에 포함되며 제도적 기반이 마련됐다. 그러나 현장에서는 이번 제도 도입을 ‘지원 확대’라기보다 규제에 비해 현저히 부족한 보완책에 가깝다는 평가가 나온다. 중대형 전기화물차는 연료비 절감 효과가 크고, 장거리 운행 시 운행 비용의 예측…

제네시스가 미국프로골프(PGA)투어 토너먼트 대회인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 타이틀 스폰서십을 2030년까지 연장한다. 제네시스는 17일(현지 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리비에라 컨트리클럽에서 PGA투어, 타이거우즈재단 등과 함께 스폰서십 재계약 조인식을 갖고 2030년까지 이 대회를 …

하이브리드차 인기에 힘입어 현대자동차가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량 100만 대를 넘긴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현대차에 따르면 이 회사는 미국 시장에서 하이브리드차와 전기차, 수소연료전지(FCEV)차 등 친환경차를 올해 1월까지 총 101만4943대 판매했다. 2011년 미국…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KAMA) 통계에 따르면 제네시스 GV80은 지난해 국내에서 3만2397대가 팔렸다. 내수 기준 제네시스 포함 현대자동차 전체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판매량의 10% 수준이니 적은 숫자가 아니다. ‘럭셔리’를 구성하는 요소 중 하나가 ‘희귀성’이라는 점을 …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와 GV80을 연달아 시승하면서 인상적이었던 기능이 하나 있다. 운전하는 시간이 약 30분을 넘어가자 갑자기 의자 등받이 허리 쪽이 등을 지그시 누르면서 허리를 펴 주는 기능이었다. 아무것도 설정하지 않았는데 오랜 시간 운전하는 것을 알아챈 시트가 자동으로 허리를 …

페라리가 순수 전기 스포츠카의 모델명과 실내 디자인을 공개했다. 페라리는 최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디자인·크리에이티브 전문가 그룹인 ‘러브프롬’과 공개 행사를 열고 자사의 전기 스포츠카 브랜드명을 ‘루체(Luce)’라고 발표하며 이 차의 실내 디자인을 공개했다. 루체는 이탈리아어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