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과 여행의 결합… 콘래드서울-로모그래피 협업, 亞 타 도시로 확대
콘래드호텔&리조트가 글로벌 아날로그 사진 커뮤니티 로모그래피(Lomography)와 함께 콘래드 큐레이츠(Conrad Curates) 프로그램을 론칭한다고 26일 밝혔다. 콘래드 큐레이츠는 예술, 디자인, 미식, 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비전 있는 파트너들과 협업하는 콘래드 브랜드의 시…
- 2025-11-2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콘래드호텔&리조트가 글로벌 아날로그 사진 커뮤니티 로모그래피(Lomography)와 함께 콘래드 큐레이츠(Conrad Curates) 프로그램을 론칭한다고 26일 밝혔다. 콘래드 큐레이츠는 예술, 디자인, 미식, 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비전 있는 파트너들과 협업하는 콘래드 브랜드의 시…

파크하얏트부산은 최근 해운대구청에 1000만 원의 성금을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지난 1일 호텔에서 열린 자선 갈라디너(잘 차려진 저녁 만찬)를 통해 조성된 수익금 일부다. 갈라디너는 부산 미쉐린가이드에 등재된 피오또, 팔레트, 해운대암소갈비집, 르도헤 등 지역 대표…
![곰 떠난 자리, 350살 밤나무… 만추(晩秋)의 광릉숲엔 철학이 있다[김선미의 시크릿가든]](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1/21/132815177.1.jpg)
수북하게 쌓인 낙엽은 ‘바스락’ 소리를 내는 단풍칩 양탄자였다. 계수나무 낙엽에서는 여전히 달콤한 향이 났다. 봄부터 가을까지 소명을 다하고 땅에 내려온 낙엽은 저마다 찬란했을 삶의 초상(肖像). 그들은 비로소 자유로울까, 회한이 남았을까. 광릉숲에 자리한 국립수목원에서 낙엽을 밟으면…

지난달 초 충북 제천 청풍호가 내려다보이는 케이블카 정상.한국 여행 첫날을 맞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가을빛으로 물든 호수를 바라보며 연신 감탄사를 쏟아냈다. 이들은 제천 내토전통시장과 카페를 둘러본 뒤, 해가 질 무렵 글램핑장으로 이동했다. 시장에서 손수 고른 재료로 자연 속에서 바비큐…

“한국인들이 도쿄나 오사카에 많이 관광 오시는데, 정작 일본인은 없고 한국인들만 보고 왔다는 말씀을 많이 하십니다. 지방 소도시에 오시면 호젓한 분위기에서 일본의 참모습을 만끽하실 수 있습니다.”(아베 슈이치 나가노현 지사) 11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일본 전국지사회(Nati…

2025 APEC 정상회의 개최 이후 경주를 찾는 외국인 관광객이 35.6%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관광 패턴 역시 기존의 유적지 관람 중심에서 ‘로컬 문화 체험형’으로 빠르게 전환되는 양상이다. 경주시에 따르면, 한국관광데이터랩 통계 기준 지난달 1일부터 이달 4일까지 경주를 찾은…

“한국인들이 도쿄나 오사카에 많이 관광오시는데, 정작 일본인은 없고 한국인들만 보고 왔다고 하는 말씀을 하십니다. 지방 소도시에 오시면 호젓한 분위기에서 일본의 참모습을 만끽하실 수 있습니다.” (아베슈이치 나가노현 지사)지난 11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일본 전국지사회(Natio…

“저는 이상하게 자기네 집 가서 밥 먹자는 사람들이 많아요.”이병률 시인(58·사진)의 여행 스타일은 EBS TV 프로그램 ‘세계테마기행’과 비슷하다. 현지에 스며들어 부대끼는 여행을 한다는 점이 닮았다. 2012년 베트남 호찌민을 여행했을 때도 시장에서 우연히 만난 현지 주민의 초대…

“저는 이상하게 자기네 집 가서 밥 먹자는 사람들이 많아요.”이병률 시인(58)의 여행 스타일은 TV 프로그램 ‘세계테마기행’을 닮았다. 팔짱 끼고 구경만 하는 여행이 아니라, 현지인 집에 스며들어 부대끼는 여행을 한다는 점에서다. 2012년 베트남 호찌민을 여행했을 때도 시장에서 우…
![‘내 이름은 황토’… 튀르키예 色의 노래를 들어라[여행스케치]](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1/14/132772167.1.jpg)
튀르키예 수도 앙카라에서 북동부 주 초룸으로 가는 고속도로 양쪽은 황토 빛깔 향연이었다. 평지에서 시작해 완만하게 구릉을 이루며 파종을 앞둔 밀밭은 황색이 골고루 번져 있었다. 그 너머 언덕 여기저기서 소 몇 마리씩이 노르스름한 풀들을 새김질했다. 그 너머 지평선과 이어진 구릉의 흙은…

호텔스카이파크 그룹(대표 최영재)이 내일(15일) 서울 도심 한가운데에서 예술과 음악이 어우러지는 특별한 ‘킹스타운 뮤직 페스티벌’을 선보인다. 이번 페스티벌은 서울 6개 지점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호텔스카이파크 킹스타운 동대문점에서 개최된다. 국내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았던 센…

지난달 17일 전북 무주. 가을철 단풍으로 이름난 적상산 인근에선 MZ세대(밀레니얼+Z세대) 20명의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았다. 9월 ‘반딧불 축제’가 끝나 다소 관광객이 주춤할 시기였지만, 이날부터 사흘간 이어진 ‘무주 나이트 살롱’을 즐기려 전국에서 여행객들이 찾아왔다. 이 독특한…

전북 장수군의 가을 자연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2025 장수 산악레저 캠핑페스티벌’이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2박 3일간 장수 방화동자연휴양림 일대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한국아웃도어스포츠산업협회가 주관하고, ㈜스노우라인이 참여기업으로 함께하며, 국토교통부, 전북특별자치도, 장…
![가을 설악, 선계(仙界)에 드니 찾아오는 경외감 [전승훈 기자의 아트로드]](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1/07/132716428.1.jpg)
가을 단풍하면 설악산이다. 오대산도 있고, 내장산도 있고, 지리산도 있지만 단풍의 대명사는 역시 설악산이다. 이상기후로 더이상 ‘만산홍엽(滿山紅葉)’의 정취는 기대하긴 힘들다. 그래도 단풍은 가을의 전설이 되기 위해 오늘도 최선을 다해 붉게 타오르고 있다. 남설악 최고의 단풍 비경을 …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는 오는 2026년 9월 5일부터 11월 4일까지 61일간 전남 여수 일원에서 세계 최초로 섬을 주제로 하는 정부 인정 국제행사다.주 행사장인 여수 돌산 진모지구에서는 8개의 전시관이 건설 중이며, 금오도와 개도 부 행사장에서는 다양한 섬 체험프로그램이 준비되고…

“무비자 연장 뉴스를 보자마자 항공권 결제하고 숙소를 잡았습니다. 또 지금 아니면 언제 중국에 가겠느냐 생각으로 여행지를 정했습니다.”내년 1월 말 상해로 여행을 떠나 동방명주 야경을 볼 예정이라는 김 모 씨(32)는 “조카들을 위해 사 올 ‘라부부’를 쇼핑하러 팝마트도 갈 것이다. …
![가을의 설악, 선계에 들어선 인간에겐 경외감이 찾아온다[전승훈 기자의 아트로드]](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1/07/132724607.4.jpg)
가을 단풍하면 설악산이다. 오대산도 있고, 내장산도 있고, 지리산도 있지만 단풍의 대명사는 역시 설악산이다. 이상기후로 더이상 ‘만산홍엽(滿山紅葉)’의 정취는 기대하긴 힘들다. 그래도 단풍은 가을의 전설이 되기 위해 오늘도 최선을 다해 붉게 타오르고 있다. 남설악 최고의 단풍 비경을 …

건축가 안토니 가우디의 대표작이자 바르셀로나의 상징적인 건축물인 카사 바트요가 현대미술 갤러리로 새롭게 단장된 공간이 내년 1월 31일 공개된다.이번 재설계는 바르셀로나의 건축회사 메수라(Mesura)가 맡았다. 메수라는 목재와 스테인드글라스 등 기존 건축 요소를 최대한 유지하면서도,…

지난달 30일 경기 가평군에 있는 ‘자라섬 워케이션 센터’. 북한강이 보이는 통유리창 안 실내엔 노트북을 편 채 업무를 보는 이들이 상당했다. 휴양지에서 일(Work)과 휴가(Vacation)를 함께 할 수 있게 만들어진 장소답게, 업무를 마친 몇몇은 북한강을 따라 산책을 가기도 했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5일 2026년을 위한 웨딩 프로그램을 발표하며, 고객 맞춤형 결혼식을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12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총 15개 호텔이 참여하여 럭셔리부터 프리미엄까지 다양한 예산과 스타일에 맞춘 결혼식 옵션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