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특검 “삼성 출신 유재경 주미얀마 대사, 최순실 추천으로 대사 됐다고 인정”
유재경 주미얀마 대사(58)가 박근혜 정부의 ‘비선실세’ 최순실 씨의 추천으로 대사가 됐다고 인정했다고 박영수 특검팀이 31일 밝혔다. 최 씨의 국정농단 의혹을 수사하는 특검은 지난해 5월 주미얀마 대사 교체에 최 씨가 관여한 단서를 잡고 유 대사를 소환했다. 특검은 최 씨가 미얀…
- 2017-01-3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유재경 주미얀마 대사(58)가 박근혜 정부의 ‘비선실세’ 최순실 씨의 추천으로 대사가 됐다고 인정했다고 박영수 특검팀이 31일 밝혔다. 최 씨의 국정농단 의혹을 수사하는 특검은 지난해 5월 주미얀마 대사 교체에 최 씨가 관여한 단서를 잡고 유 대사를 소환했다. 특검은 최 씨가 미얀…
![[속보]반기문 “개헌 협의체 구성, 대선 전 개헌 추진”](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7/01/31/82646113.2.jpg)
[속보]반기문 “개헌 협의체 구성, 대선 전 개헌 추진” 동아닷컴 디지털뉴스팀 dnews@donga.com

31세의 젊은 나이에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교수가 된 조영태 교수가 인구 구조의 변화에 따라 농업의 중요성이 더 커질 것이기 때문에 자식에게 농업고등학교 진학을 권했다고 밝혔다. 조영태 교수는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나는 현실적인 사람이고 자녀가 가장 쉬우…

작곡가 김형석이 ‘비디오스타’에서 가수 이효리의 근황을 밝혔다. 김형석은 31일 방송되는 MBC에브리원 ‘비디오스타’에 출연해 이효리의 근황에 대해 말했다. 이효리는 2016년 11월 김형석이 회장직을 맡고 있는 키위미디어그룹과 전속계약을 체결했으며, 올해 상반기 컴백을 목표로 새로…

넥스트플로어(대표 김민규)는 자사 사업부 일부를 분리한 독립 법인 형태의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 전문 자회사 '루프탑(Rooftop)'을 설립한다고 31일 밝혔다. '루프탑'은 넥스트플로어의 100% 자회사 형태로 마니아 층에 집중할 수 있는 다양한 모바일 게임을 자체 브랜드로 퍼블리…

삼성전자는 지난 30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국제 냉난방 공조 설비 박람회인 '2017 AHR 엑스포'에 370㎡ 규모의 전시관을 마련했다고 31일 밝혔다. AHR 엑스포는 작년에만 약 4만명의 방문객이 다녀가고, 북미와 중남미 지역 포함 공조 관…

한민구 국방부 장관과 제임스 매티스 미국 국방부 장관이 주한미군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를 흔들림 없이 추진해 나간다는데 뜻을 모았다. 최근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을 언제 어디서든 발사할 수 있다며 연일 협박을 이어가는 북한에 대해선 심각한 우려를 표명했다. …

고효율, 넓은 반치폭을 가진 친환경적 양자점 개발 국민대학교는 생명나노화학과 (대학원 화학과) 도영락 교수 연구팀(제 1저자: 고민지 석사과정학생)이 고효율, 넓은 발광 반치폭을 가진 친환경적인 ZAIS/ZIS/ZnS 양자점을 개발, 재료과학 분야 세계 저명 학술지 중의 하나인 ‘…

교육부가 오는 2018년부터 국정교과서와 함께 사용되는 검정교과서에 1948년을 '대한민국 수립', '대한민국 정부 수립'중 원하는 방향으로 표기할 수 있도록 하는 집필기준을 마련했다. 이영 교육부 차관은 31일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브리핑을 열고 국정 역사교과서 최종본과 편찬심의위…

교육부가 31일 국정 역사교과서 최종본을 발표하자 진보성향의 교육감들이 일제히 국정교과서 폐기를 주장하며 반발했다.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장인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이날 “교육부는 교육과 학교현장에 혼란을 만들지 말라”며 “국정교과서는 국민의 뜻에 따라 즉각 폐기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이하 넷마블)는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 9기를 2월 9일까지 모집한다고 금일(31일) 밝혔다. 마블챌린저는 게임인(人)을 꿈꾸는 대학생들이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뉴미디어 콘텐츠(이미지, 영상) 기획 및 제작, 온·오프라인 PR/마케팅, 게임리뷰 및…

상품 배송이나 보관 등을 담당하는 물류 분야 스타트업 기업의 숫자가 1년새 2배로 급증했다. 투자유치액도 1086억 원으로 전체 스타트업 중 10.9%에 달하는 등 국내 스타트업 시장에서 사업성을 인정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토교통부(국토부)와 한국교통연구원은 31일 지난해 말 기준…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이하 넷마블)는 '넷마블게임아카데미' 1기 참가 학생들의 게임 작품들을 전시하는 '미래의 꿈, 게임에 담다' 전시회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금일(31일) 밝혔다. '넷마블게임아카데미'는 게임 진로를 희망하는 청소년의 미래 비전을 설계하기 위해 넷마블이 문화예…
![[HOT100] 디자이너의 열악한 현실, 한경대 디자인학과의 대안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7/01/31/82648650.2.jpg)
디자인이 모든 산업에서 성패의 핵심이 된 요즘. 놀랍게도 한국은 미국 일본(연간 2만8000명) 다음으로 디자이너를 많이 배출(2만5000명)하는 나라다. 그러나 현실은 어떤가. 졸업 후 일하는 기간이 3.58년에 불과할 정도로 열악하다. 그 이유, 과연 뭘까. "디자인교육을 …
![[Culture Event]골든걸 추천! 2월 볼만한 뮤지컬 4편](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7/01/31/82648168.3.jpg)
뮤지컬 '라흐마니노프' 매혹적인 클래식 선율이 녹아든 무대 '라흐마니노프'는 러시아 클래식의 대표주자 세르게이 라흐마니노프의 음악을 뮤지컬 음악에 절묘하게 녹여낸 작품. 슬럼프에 빠져 절망하고 있던 라흐마니노프가 정신의학자 니콜라이 달 박사를 만나 치유 받는 과정을 그린다. 피아니스…

2월 1일 저녁 서쪽 하늘에 달, 화성, 금성이 일렬로 늘어서는 천문현상이 일어난다. 한국천문연구원(KASI)은 31일 “다음 달 1일 오후 6시부터 9시 사이 서쪽 하늘에 초승달, 화성, 금성이 일직선 상에 놓이게 된다며 누구나 맨눈으로 관측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 같은 …

정청래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오후 3시에 열릴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의 기자간담회를 예측했다. 정 전 의원은 31일 자신의 트위터에 '반기문 기자회견 예측'이라는 제목으로 운을 뗐다. 이어 "개헌 국민 여론이 65%가 넘고 국민 여망을 받들겠다"라며 "개헌을 반대하는 패권주…
◇산림청 <승진> ▽일반직 고위공무원 △국방대학교 교육파견 최수천 <전보> ▽일반직 고위공무원 △남부지방산림청 이종건 ▽과장급 △목재산업과장 김원수 △산림복지정책〃 이상익 △산림휴양등산〃 이순욱 △산림교육치유〃 김경목 △수목원조성사업단 기획〃 박동희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장 김종연 …

모바일 다중접속롤플레잉 게임 '트라비아 리턴즈'의 구글 플레이스토어 사전 등록이 시작됐다. '트라비아 리턴즈(TRAVIA returns)'는 '㈜재미인터랙티브(대표 황우빈)가 개발한 모바일 액션 다중접속롤플레잉온라인게임으로, 한국모바일게임협회(KMGA)가 주관하고 원스토어가 지원하는…
◇원자력안전위원회 <전보> ▽고위공무원 △기획조정관 유국희 △안전정책국장 백민 △방사선방재국장 엄재식 ▽과장급 △통일교육원(파견) 임영남 △본부 신종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