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 얘긴 줄 알았네~”… 직장인들, 누구라도 공감!
대다수의 직장인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장소가 바로 회사죠. 이 때문에 동료간의 관계가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최근 취업포털 잡코리아는 사원부터 과장까지 총 950명을 대상으로 각 직급별로 ‘회사에서 가장 듣기 싫은 말과 듣고 싶은 말’을 조사했습니다. 그 결과, 사원들은 “할…
- 2016-03-1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대다수의 직장인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장소가 바로 회사죠. 이 때문에 동료간의 관계가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최근 취업포털 잡코리아는 사원부터 과장까지 총 950명을 대상으로 각 직급별로 ‘회사에서 가장 듣기 싫은 말과 듣고 싶은 말’을 조사했습니다. 그 결과, 사원들은 “할…

누가 침체된 한국 마라톤에 활력을 불어 넣어줄까. 최근 3년 동안 서울국제마라톤 겸 동아마라톤의 국내 남자부 1위의 얼굴은 매년 바뀌었다. 2013년에 성지훈(25·고양시청)이 2시간12분53초로 우승했고 2014년에는 심종섭(25·한국전력)이 2시간14분19초, 2015년에는 …

송중기는 15일 ‘SIA 2016’에서 송중기는 ‘올해 스타일 아이콘 TOP10’에 선정돼 트로피를 수상했다. 진행자 이하늬는 ‘유시진 신드롬’에 대해 이야기를 꺼냈다. 송중기는 드라마 ‘태양의 후예’에서 유시진 역으로 분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송중기는 “예상 못 했다”며 “군…
이명박 전 대통령은 16일 새누리당의 4·13총선 공천에서 친이(친이명박)계가 몰락한 것에 대해 “언급하고 싶지도 않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 전 대통령 측에 따르면, 이날 아침 이 전 대통령은 참모들과 만난 자리에서 “이번 공천에 대해서는 언급하고 싶지도 않다”며 “나라가 안팎으로…
부산의 상당수 어린이집과 유치원이 교구업체로부터 리베이트를 받은 정황이 포착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16일 부산진경찰서에 따르면 경찰은 지난해 12월 아동용 교구 전문업체인 A 사를 압수수색했다. 경찰은 A 사가 3년 여간 학부모 등으로부터 물건값이나 특별활동을 위한 교사 파견…

서울 지하철 3호선에서 16일 오전 단전 사고가 발생, 약 1시간 30분 동안 열차 운행이 중단 돼 승객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 다행히 이번 사고에서 인명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이날 오전 9시 7분쯤 지하철 3호선 고속터미널역에서 수서역 간 전차선 단전이 발생해 남부터미널역에서…
메이저리그의 시범경기 애리조나 캑터스리그, 플로리다 그레이프프루트리그도 반환점을 돌았다. 이제부터 선수단 구성을 조정하는 시기다. 경기 역시 메이저리그 40인 로스터 선수들이 주축이 된다. 올해 빅리그에 진출한 해외파들에게는 본격적으로 메이저리그 선수들과 경기를 펼치는 타이밍이다. …

차수경의 맹활약 속에 ‘슈가맨’의 시청률이 소폭 상승했다. 16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JTBC 예능 프로그램 ‘투유프로젝트-슈가맨’ 22회 시청률은 2.844%(전국 유료방송가구 기준)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 방송분(2.713%)보다 0.131%포인트 상…
![[영상] 갤럭시S7, 엑시노스가 스냅드래곤보다 빠르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6/03/16/77030579.4.jpg)
삼성전자가 최근 출시한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S7에 탑재된 두 가지 CPU 가운데 삼성의 엑시노스8890이 더 좋은 성능을 발휘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4일(현지시각) 베트남 IT 전문매체 클릭바이는 동영상 공유사이트 유튜브를 통해 엑시노스8890과 스냅드래곤820을 비교하는 …

배우 강예원이 영화 ‘날 보러 와요’에서 감금된 여성 캐릭터를 연기한 뒤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다고 털어놨다. 강예원은 16일 오전 서울 동대문 메가박스에서 열린 영화 ‘날 보러 와요’(감독 이철하) 제작보고회에 참석했다. ‘날 보러 와요’는 이유도 모른 채 정신병원에 납치 감금된 …

110개사 238부스 참가제6회 대한민국펫산업박람회 '케이펫페어'가 다음달 1일부터 3일까지 서울 3호선 학여울역 세텍(SETEC)에서 개최된다.올해 총 3회를 계획하고 있는 케이펫페어의 첫 행사다. 한국펫사료협회가 주관하고 이상네트웍스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110개사 238부스 규…

입시 전문 종로학원은 서울 개포고 진학부장 출신인 조정숙 교사를 종로학원 수시전략연구소장으로 영입했다고 밝혔다. 조정숙 종로학원 수시전략연구소장은 개포고에서 수년간 진학부장을 맡았고 △서울시교육청 독서․토론․논술교육지원단 지도위원 △서울시 고교생 토론대회 구성 및 심사위원 △독서토…

장동민·나비 커플이 ‘님과 함께’에 동반 출연한 가운데, 두 사람의 과거 연애 에피소드가 재조명 됐다. 나비는 과거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출연해 “누가 먼저 고백했느냐”라는 질문에 “방송 하면서 자연스럽게 친해졌다”고 답했다. 이어 “어느 날 장동민의 고깃집에서 회식을 …

2월 청년실업률이 12.5%로 급등하며 사상 최악의 실업률을 기록했다. 관련 통계를 작성하기 시작한 1999년 6월 이후 가장 높은 수치로, 12%를 넘긴 것도 처음이다. 지난해 말 50만 명에 육박했던 취업자 수 증가폭은 20만 명대로 주저앉았다. 통계청이 16일 내놓은 올해 …

드라마 ‘육룡이 나르샤’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유아인이 SIA ‘스타일 아이콘 상’을 수상했다. 15일 서울 을지로 동대문디지털플라자(DDP)에서 열린 SIA 2016(Style Icon Asia)에서 송중기, 송승헌, 소녀시대, 박보검, 지드래곤, 유아인, 이정재, 이하늬,…

“BMW코리아가 통보도 없이 일방적으로 서비스 보증 정책을 갑자기 바꾼 것은 대기업 횡포 아닌가요?” BMW가 차량 판매 시 제시한 소모품 교환 정책(이하 BSI)을 지난해부터 은근슬쩍 바꿔 차주들이 혼선을 빚고 있다. 해당 차주들은 기존 서비스 정책 유지를 주장하고 나섰지만, 판매…

배우 주원이 서울지방경찰청 경찰홍보단에 합격한 가운데, 과거 그의 군대 계획 발언이 재조명 됐다. 주원은 지난해 10월 영화 ‘그놈이다’의 개봉을 앞두고 진행된 라운드 인터뷰에서 “입대 시기는 내년 말 정도로 생각한다”며 입대 계획을 밝혔다. 그는 “군대는 누구나 가는 것”이라며 …

새누리당 공천관리위원회가 유승민 의원과 가까운 의원들을 대거 공천 배제해 ‘친유 학살’이라는 표현까지 등장한 가운데, 유승민 의원이 낙천한 의원들을 위로한 것으로 전해졌다. 유승민 의원이 원내대표이던 시절 원내수석부대표를 맡아 호흡을 맞췄던 조해진 의원은 16일 자신을 낙천한 공천결…

SIA ‘올해 스타일 아이콘 TOP10’에 선정된 배우 송중기가 드라마 ‘태양의 후예’에 대한 폭발적인 사랑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15일 오후 진행된 ‘SIA 2016’에서 송중기는 스타일 아이콘 상을 수상해 소감을 전했다. “오랜만에 인사를 드리는 것 같다”고 말문을 연 송중…
“북한이 국제사회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핵실험을 강행했다. 북한은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의 대북 결의를 위반한 만큼 반드시 대가를 치러야 한다.” 추궈홍(邱國洪) 주한 중국대사는 16일 고려대 경영대학원에서 가진 특강에서 ‘대북제재에 대한 중국의 입장’을에 대해 질문을 받자 “중국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