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갑질논란 린다김, 그녀는 누구인가?
린다 김(63·여·본명 김귀옥)은 1998년에 ‘백두사업(군 통신감청 정찰기 도입사업)’과 관련해 언론에 이름이 오르내리기 시작하며 세간에 널리 알려지게 된 ‘무기 로비스트’이다. 그는 김영삼 정부 시절인 1990년대 중반 군 무기 도입사업 과정에서 강력한 영향력을 행사, 1995∼…
- 2016-02-2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린다 김(63·여·본명 김귀옥)은 1998년에 ‘백두사업(군 통신감청 정찰기 도입사업)’과 관련해 언론에 이름이 오르내리기 시작하며 세간에 널리 알려지게 된 ‘무기 로비스트’이다. 그는 김영삼 정부 시절인 1990년대 중반 군 무기 도입사업 과정에서 강력한 영향력을 행사, 1995∼…

백령도 쪽에서 해안포 포성과 섬광이 관측됐다. 20일 오전 7시 47분 백령면사무소는 백령도 인근에서 포 소리가 들려 주민 대피 준비 방송을 했다. 군 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 20분 경 장산곶 해안포 기지에서 76㎜ 해안포 1발이 발사됐다 군의 관계자는 “백령도 북쪽에…

'성현아' 누드 마약 등 파격적 행보 화제 성매매 혐의에서 벗어난 배우 성현아가 과거 행보에 누리꾼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미스코리아 출신 배우인 성현아는 10여년 전인 2001년 마약 엑스터시를 복용한 혐의(마약류관리법 위반)으로 기소돼 징역 8월, 집행유예 2년을 선고 받은 바…
서해 최북단 백령도와 가까운 북한 장산곶에서 해안포 발사를 포착됨에 따라 조업을 하던 백령도 어민들이 긴급 복귀하고 주민들이 대피 준비에 나섰다. 백령도면사무소는 “군 연락을 받고 즉각 백령도 전역의 26개 대피소를 개방했고, 주민들에게 대피준비 방송을 밝혔다. 이에 따라 백령도 인근…

성현아 판결 성매매 혐의 파기환송, 대법 “다시 재판하라” 왜? 성현아 판결 파기환송 대법원 1부(주심 이인복 대법관)는 18일 사업가에게 거액을 받고 성관계를 한 혐의로 기소된 배우 성현아(41)에게 벌금 200만원을 선고한 원심을 깨고 사건을 수원지법에 돌려보냈다. 성현아는 사…

배우 엄지원이 매력적인 여형사의 계보를 잇는다. ‘감시자들’의 한효주와 지난해 ‘베테랑’에서 활약한 장윤주에 이어 엄지원이 여형사 역으로 관객을 찾는다. 엄지원은 충무로 기대작으로 꼽히는 ‘마스터’(감독 조의석·제작 영화사집) 출연을 확정하고 그동안 쌓인 이미지를 한 번에 털어낼…

'서울대생 가장' 서울대생 가장과 집 주인 아주머니의 감동적인 사연이 팍팍하고 고단한 우리 사회에 경종을 울렸다. 최근 사회관계망 서비스(SNS)인 페이스북 '서울대학교 대나무숲'에 서울대 학생으로 추정되는 학생의 사연이 올라왔다. 이 학생은 어릴 때 고아였던 부모님을 사고로 여…
백령도 북측 해안서 北 해안포 추정 포성 1발이 청취돼 한때 백령도 지역에 주민 주의령이 내려졌다고 YTN이 보도했다. 군 관계자는 "해안포 1발의 포성·섬광이 관측됐다"고 말하며 이 해안포가 우리측 NLL을 넘어오지는 않은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동아닷컴

연기자 김성령이 김희애와 김혜수에게 도전장을 내민다. 김성령은 3월5일부터 방송하는 SBS 주말드라마 ‘미세스캅2’(극본 황주하·제작 유인식)을 통해 강력계 형사 역을 맡고 액션 연기에 도전한다. 김성령의 형사 도전은 지난해 8월 방송한 ‘미세스캅’ 시즌1에서 같은 역할을 맡았던 …

환절기, 만성기관지염·코막힘 증상에 탁월한 차는? 기관지의 만성적 염증으로 기도가 좁아지는 만성기관지염이 유행이다. 만성기관지염이 만성폐쇄성 폐질환으로 이행하게 되면 치료로 증상의 일시적인 호전은 기대할 수 있으나 완치는 되지 않는다. 따라서 만성기관지염은 예방이 가장 중요하다…

걸그룹 걸스데이의 혜리가 케이블채널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 성공에 힘을 얻어 더욱 공격적인 행보를 시작한다. 혜리는 올해 상반기 본업인 가수로 활동할 계획. 뿐만 아니라 동시에 연기 활동도 병행한다는 ‘큰 그림’을 그려놓고 여러 계획을 구상중이다. 그동안 연기를 병행하…

가수 바비킴이 ‘초심 다지기’를 위한 발걸음을 계속한다. 작년 연말 초심으로 돌아가 소극장 공연을 펼치며 관객을 만났던 바비킴은 음반발표나 방송출연을 서두르지 않고 지속적인 공연으로 진정성 있는 음악을 들려주겠다는 계획이다. 작년 1월 미국 샌프란시스코행 기내에서 소란을 피워 물의…

- 반포,잠실,여의도와 같은 시민휴식공원 기대 - 15.2㎞에 달하는 자전거길도 조성돼 쾌적한 주거환경 갖춰 김포 한강신도시에 반포나 잠실, 여의도 한강공원과 같은 시민휴식공원이 조성될 것으로 보인다. 국회 국방위원회 특별소위원회는 최근 회의를 갖고 김포 전류리 용화사와 일산대교 …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오후 2시 개최 김국영 최민정, 최우수상 경기부문 수상자로 선정 대한체육회는 22일 오후 2시, 서울 송파구 방이동 서울올림픽파크텔 1층 올림피아홀에서 제62차 대한체육회 체육상 시상식을 개최한다. 이번 제62회 대한체육회 체육상은 체육대상(1명), …

삼성, 제일기획으로 스포츠단 이관 후 내실경영 색채 강화 현대, 공격적 투자 거듭해 강세였던 축구·농구 이어 배구까지 1위로 재계 양대 그룹의 사뭇 다른 스포츠단 운영 전략의 귀결은? 대한민국 프로스포츠를 양분했던 삼성과 현대의 경쟁 구도에 미묘한 균열이 오고 있다. 그동안 …

연패 기간 동안 경쟁 팀 추격에 부담감 느껴 조급함에 선수들간 미팅 갖고 속내 털어놔 박하나 “고비를 이겨내겠다” 다짐 삼성생명은 ‘KDB생명 2015~2016여자프로농구’에서 KB스타즈, 신한은행과 함께 플레이오프 진출 한자리(정규리그 3위)를 놓고 경쟁 중이다. 최근 삼성…

연고지는 춘천, 숙소는 서울 장위동 이동거리 만만치 않아 호텔 없는 용인, 경기 당일 1시간 이동 그래도 용인원정 3승1패 홈·원정을 오가는 프로스포츠에서 각 팀은 원정경기를 치를 때마다 이동거리와 시간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다. 여자프로농구는 6개 팀 중 4개 팀(용인 삼성생명…
![[바스켓볼 피플] MVP자격 입증한 ‘최고 선수’ 양동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6/02/20/76549580.2.jpg)
외국인선수 평정한 프로농구, 국내선수의 자존심 지켜 19일 KGC전 13점·12어시스트 팀 승리 견인 “MVP? 부끄럽지 않을 경기력 갖추는 것이 우선” MVP(Most Valuable Player)는 말 그대로 해당 시즌 ‘가장 가치 있는 선수’에게 주는 상이다. 남자프로농구를 …

20일 오릭스와 첫 평가전 노경은 선발 낙점 허준혁, 이현호 등 잠재적 경쟁자도 등판 예정 두산의 일본 미야자키 캠프 핵심 과제는 5선발 찾기다. 더스틴 니퍼트~마이클 보우덴~유희관~장원준까지 선발 4명은 꽉 찬 두산이다. 에이스 니퍼트는 19일 미야자키에서 첫 라이브 피칭을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