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칼럼]“근면한 사람이 세상을 다스린다”
근면과 겸손을 최고의 가치로 생각한다. 특별한 일이 없으면 주말에도 거의 쉬지 않는다. 가능한 한 현장을 직접 둘러보고 도면이나 계약 등 업무를 세세하게 챙긴다. 조금 더 애쓴 만큼, 하나라도 더 챙긴 만큼 제품의 질이 좋아진다. 누군가 살 집을 짓는다는 건 아주 중요한 일이다. …
- 2016-04-1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근면과 겸손을 최고의 가치로 생각한다. 특별한 일이 없으면 주말에도 거의 쉬지 않는다. 가능한 한 현장을 직접 둘러보고 도면이나 계약 등 업무를 세세하게 챙긴다. 조금 더 애쓴 만큼, 하나라도 더 챙긴 만큼 제품의 질이 좋아진다. 누군가 살 집을 짓는다는 건 아주 중요한 일이다. …
고객의 자필서명 횟수가 줄어들고 가입설계서 발급이 생략되는 등 보험 가입 절차가 간소화된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10일 ‘보험산업 경쟁력 강화 로드맵’의 일환으로 이 같은 방안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현재는 예를 들어 A생명보험사의 변액보험을 가입하려면 가입자는 8가지 서류에…

7일 부산 동구 범일동의 한 오피스텔. 이 건물 두 개 층에는 부산 대표 향토 건설사인 ㈜동원개발의 본사가 입주해 있다. 8층에 들어서자 여느 건설사처럼 직원들이 아파트 설계 도면과 계약서 등을 들고 분주하게 움직였다. 회장실 풍경도 비슷했다. 응접용 테이블에도 서류가 수북이 쌓…
시중은행들이 대출 심사를 까다롭게 함에 따라 대기업이 상대적으로 금리가 높은 저축은행 대출 이용을 늘린 것으로 나타났다. 10일 한국은행에 따르면 지난해 말 현재 상호저축은행의 기업대출금 잔액은 21조3641억 원이었다. 이 가운데 대기업은 1조1120억 원, 중소기업은 20조25…

9일 경산 복사꽃길 걷기대회 참가자들이 꽃과 주변 풍경을 감상하며 남산면 반곡리 도로 구간을 지나고 있다. 경산시 제공
올해 2월 주택담보대출 심사가 강화된 뒤 서울 등 수도권 아파트 매매가 상승률이 지난해의 약 4분의 1로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10일 KB국민은행의 ‘KB주택가격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말 현재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 아파트의 평균 매매가는 3억8543만 원으로 올해 1월 말보다…
청도소싸움축제가 14∼17일 경북 청도군 화양읍 전용경기장에서 열린다. 개막일부터 2일간 전통 소싸움 방식인 체급별 대회가 열리고 주말에는 우권(牛券)을 구입해 돈을 거는 방식인 갬블경기가 진행된다. 11∼13일 예선전을 통과한 체급별 16강 이상의 90여 마리가 출전한다. 야…

경북도가 안동 신청사를 찾는 관광객을 관리하기 위해 전담팀을 구성하는 등 손님맞이에 분주하다. 10일 경북도에 따르면 올 들어 5일 현재 안동시 풍천면 경북도청을 방문한 관광객은 17만8097명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4월 청사 준공 때부터 계산하면 청사 방문객은 25만여 명에 달한…
일부 주류 소매점들이 인터넷이나 전화, e메일 등으로 술을 불법 판매하다가 당국에 덜미를 잡혔다. 국세청은 주류를 불법으로 통신 판매한 소매점 65곳을 적발하고 총 2억6800만 원의 과태료를 부과했다고 10일 밝혔다. 국세청은 지난해 11월부터 불법 주류 판매 혐의가 있는 백화…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딤프) 사무국은 29일까지 청소년 경연대회 ‘뮤지컬 스타’ 참가자를 모집한다. 만 12∼24세 개인 또는 10명 이내의 팀이면 참가할 수 있다. 중고등부와 대학 일반부로 나눠 뮤지컬 연기를 겨룬다. 심사 기준은 가창력 표현력 창의성 가능성 등이다. 홈…
충북 청주 문의문화재단지에서 한복을 입고 전통 놀이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11월까지 매주 토요일 펼쳐진다. 10일 청주시에 따르면 이달부터 ‘2016 문화재 생생체험 사업’의 하나로 한복을 직접 입고 솟대 만들기, 제기차기, 연 날리기, 장승 만들기 등 전통 놀이와 문…

삼성전자가 현대무용단 ‘네덜란드 댄스 시어터’와 함께 ‘갤럭시 S7 예술사진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삼성전자는 무용수들의 역동적 움직임을 갤럭시 S7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을 21일까지 서울 강남구 가로수길 팝업 갤러리에 전시한다. 최근 팝업 갤러리를 찾은 관람객들이 전시된 사진을 감상…

9일 오후 꽃과 동물이 가득한 대전 중구 오월드공원. 한 청년이 초등학생과 함께 ‘동물투어’에 나서고 있는 모습이 이색적이다. “오빠, 먹이를 줘도 돼?” “응. 이 동물은 산양인데 초식이라 괜찮아.”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류호영) 대전사회복무교육센터가 마련한 대전과 세종, …

“‘학생이 오고 싶은 대학, 학생을 잘 키우는 대학, 지역사회가 신뢰하는 대학, 모두가 행복한 대학’을 중점 과제로 삼고 학생들이 졸업할 때 취업 걱정 안 하는 대학으로 키워 나가겠습니다.” 충북 청주시 청원구에 있는 충북보건과학대 박용석 총장(48·사진)은 10일 동아일보와의 인…

“최근 서울 일부 중심 상권에서 나타나는 임대료 하락은 일시적인 현상이다. 강남역과 명동은 중국과 동남아시아에도 잘 알려진 국제적인 상권이 됐다.” 황점상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 코리아 대표(사진)는 7일 서울 중구 태평로 사옥에서 본보와 가진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했다. 황 대표는…

공공기관장들이 대거 정치권으로 떠나거나 곧 임기가 만료됨에 따라 총선 직후 ‘낙하산’ 인사가 이어질 것이라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금융권에서는 벌써 금융회사 사외이사나 감사 등의 요직을 ‘정피아(정치권+마피아)’들이 차지하고 있다. 총선 출마 등의 이유로 임기 도중 하차한 공공기관장 …
국내 통신 및 가전업계는 올해 말부터 스마트홈의 본격적인 상용화와 시장 경쟁이 시작됐다고 보고 있다. 하지만 글로벌 정보통신기술(ICT) 기업들의 움직임은 한국보다 1, 2년 앞서 있다. 해외 선진국의 글로벌 ICT 기업들은 궁극적으로 목소리만으로 집 안의 기기와 각종 장치들을 …
![[2016연중기획/한국경제, 새 성장판 열어라]미세먼지에 “공기청정기 켜세요”…‘알파고’ 스마트홈 눈앞](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6/04/10/77509596.1.jpg)
아파트 현관문을 열고 들어가자 거실에 놓여 있던 공기청정기의 불빛이 흰색에서 빨간색으로 바뀌었다. 집에서 기자를 맞이한 이준범 SK텔레콤 홈사업본부 과장의 스마트폰에는 즉각 ‘공기청정기를 작동하시겠습니까?’라는 메시지가 떴다. ‘확인’을 누르자 공기청정기가 작동됐고 잠시 뒤 불빛은 다…
![[데스크 진단]한국야쿠르트 ‘사람과 기계의 만남’](https://dimg.donga.com/a/296/167/95/4/wps/NEWS/IMAGE/2016/04/11/77511336.1.jpg)
생각해 보니 당신은 언제나 그 자리에 계셨어요. 오래전부터 줄곧…. 저와 같은 아파트 단지에 살던 친정아버지가 돌아가셨을 때엔 아파트 경비아저씨들과 함께 슬퍼하셨죠. 제 손을 붙잡고 동네를 걷는 딸에겐 “엄마랑 오늘 좋은 시간 보내 좋겠다”고 활짝 웃어주시죠. 가끔 출근길에 …
![[경제의 눈]파견법 개정, 방치할 것인가](https://dimg.donga.com/a/296/167/95/4/wps/NEWS/IMAGE/2016/04/10/77509561.1.jpg)
소상공인 입장에서 보면 대한민국은 ‘치킨 공화국’이다. 국내 치킨 업체가 맥도널드의 전 세계 매장보다 많다는 연구기관의 조사도 있다. 치킨집뿐만 아니라 커피숍, 휴대전화 대리점, 편의점, 음식점 등도 수요에 비해 과다하게 분포하고 있다. 우리나라에는 얼마나 많은 소상공인과 자영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