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삿짐 의자에 숨겨…22억 상당 2만명분의 필로폰 밀수한 일당
멕시코 폭력조직에서 구입한 필로폰을 안마의자에 숨긴 뒤 이삿짐으로 위장해 국내로 들여오려던 조직이 검찰에 적발됐다. 서울중앙지검 강력부(부장 이용일)는 13일 김모 씨(41)와 한국계 미국인 정모 씨(53) 등 필로폰 밀수책 2명을 마약류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구속기소 …
- 2016-07-1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멕시코 폭력조직에서 구입한 필로폰을 안마의자에 숨긴 뒤 이삿짐으로 위장해 국내로 들여오려던 조직이 검찰에 적발됐다. 서울중앙지검 강력부(부장 이용일)는 13일 김모 씨(41)와 한국계 미국인 정모 씨(53) 등 필로폰 밀수책 2명을 마약류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구속기소 …
‘정운호 게이트’를 수사 중인 검찰이 브로커 이동찬 씨(44·구속기소)로부터 뒷돈을 받은 혐의로 체포된 현직 경찰 사무실을 압수수색했다. 서울중앙지검 특별수사1부(부장 이원석)는 13일 오전 서울 강남경찰서 김모 경위 개인 책상을 압수수색했다고 밝혔다. 김 경위는 12일 오후 …

영국의 유럽연합(EU) 탈퇴(브렉시트)가 유럽인뿐만 아니라 동물에게도 영향을 미칠 거라곤 아무도 미처 신경쓰지 못했다.하지만 브렉시트가 현실이 되자, 동물의 삶에도 큰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미국 일간지 뉴욕타임스는 지난 6일(현지시간) 반려견과 고양이가 EU 반려동물 여권만 있으면 검…
2016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 출전하는 한국 선수단도 경기 침체의 영향을 받고 있다. 대한체육회에 따르면 12일까지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보내 진 격려금은 17억6000여만 원으로 4년 전 런던 올림픽보다 40% 가까이 줄었다. 런던 올림픽 때는 28억 원이, 8년 전 베이징 올…

한·미 군 당국이 13일 경북 상주에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 배치를 공식 발표했다. 상주군민들은 일방적인 결정에 동의할 수 없다며 사드 배치에 결사반대하고 있다. 특히 “박근혜 대통령에 속았다”며 여권에 등을 돌리는 분위기가 확연하다. 이날 오전 성주군민 5000여 명…

멸종 위기종 슬로로리스(늘보원숭이) 한 마리가 태국 코사무이의 인기 해변인 차웽비치에서 이가 모조리 뽑힌 채 발견됐다고 영국 메트로가 지난 11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이 매체에 따르면 이 원숭이는 이달 초 한 행인에게 발견됐으며 이후 태국야생동물재단(이하 WFFT)으로 옮겨져…

2011년 3월 11일, 동일본대지진으로 인한 쓰나미로 후쿠시마 원전사고가 일어났다. 그로부터 5년이 흐른 지금 유령도시처럼 변해버린 후쿠시마를 찾아 그 곳의 모습을 사진에 담은 작가가 있다. 최근 여러 외신들은 말레이시아 사진 작가 키위룽(Keow Wee Loong·27)이 후쿠시…

인류의 고향, 미지의 대륙으로 불리는 아프리카. 광활한 자연과 낯선 문화가 주는 호기심은 아프리카 배낭여행을 동경의 대상으로 만들었다. 아직 빈곤과 구호, 낙후라는 이미지가 연상되지만 이는 단편적인 선입견에 불과하다. 아프리카의 장엄한 야생의 세계와 미처 알지 못했던 문화를 접하…
![[패션정보]스와치, 글로벌 패션 공모전 ‘ITS 2016’ 후원 外](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6/07/13/79179632.3.jpg)
스와치, 글로벌 패션 공모전 ‘International Talent Support’ 후원 ○…스와치(SWATCH)가 신진 디자이너 발굴을 위한 글로벌 패션 공모전 ‘International Talent Support (이하 ITS)’를 지원한다. 이 공모전은 패션 분야에 재능이 있…

전국적으로 하반기 분양물량이 21만가구가 쏟아지면서 부동산 시장이 활기를 띄고 있다. 이중 전체물량의 10%이상인 2만7000가구는 ‘시리즈 아파트’로 공급될 예정이다. 14일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하반기(7월~12월)에 공급되는 ‘시리즈 아파트’는 전국적으로 30개단지 2만7340…
![[Magazine D/Topic]이소룡(브루스 리)은 살아있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6/07/13/79179052.1.jpg)
이탈리아 청년 무기고(Mughigo)는 유복자(遺腹子)로 태어났다. 출생 직전 아버지가 별세한 탓에 아버지 얼굴을 보지 못했다. 어머니마저 남편의 처참한 죽음에 충격을 받아 무기고가 젖먹이 때 기력상실증으로 사망하고 말았다. 무기고는 외할아버지 슬하에서 자랐다. 무기고의 아버지는 젊…

한국 델몬트후레쉬 프로듀스(대표 강근호·이하 한국 델몬트)는 13일 ‘음성 후레쉬 센터’ 준공식을 갖고 과채 가공산업 진출을 선언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델몬트아시아 태평양 지역 총괄 대표 헥터 리베라 (Hector Rivera), 델몬트 본사 인사총괄 부사장 루이 테나자스 (Lou…

대학생들이 직접 행사를 주최하고 함께 즐기는 IT 축제인 ‘제3회 대학생 연합 해커톤, UNITHON’ 행사가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상암동 에스플렉스 센터(S-PLEX Center)에서 진행된다. UNITHON(이하 유니톤)은 대학생(Univ), 또는 연합(United)을 의미…

주택담보 대출심사가 지난 2월 수도권에서 강화됐고, 5월부터는 지방까지 확대 시행됐으나 가계부채는 여전히 고공행진 중이다. 특히 은행의 주택담보대출 잔액은 사상 처음 500조 원을 넘어섰다. 13일 한국은행이 발표한 ‘2016년 6월 중 금융시장 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말 은행권의…
![[칼럼]신 기술과 킬러 콘텐츠가 만난 포켓몬고, 게임과 현실의 경계를 무너뜨리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6/07/13/79178722.1.jpg)
전세계가 포켓몬고로 난리다. 게임이 선 출시된 국가는 모든 사람들이 포켓몬을 잡으러 길거리로 뛰쳐나왔으며, 포켓몬고가 출시되지 않은 국가의 사람들은 왜 게임을 빨리 출시하지 않느냐며 닌텐도에 항의를 보내고 있다. 너무 많은 접속으로 인해 포켓몬고를 제대로 즐길 수 없게 되자 아마존 최…
“직장 동료와의 외도사실을 인정하며 다시는 아내 이외의 여자와 외도하지 않겠습니다” 2014년 8월 이모 씨는 남편 김모 씨로부터 이런 내용의 각서를 받았다. 이 씨는 한 달 전부터 갑자기 남편의 퇴근시간이 늦어지고 외박도 잦아지자 남편의 외도를 의심하고 있었다. 이 씨는 남편의…

스포츠 브랜드 아식스 코리아가 오는 9월 11일 남산공원에서 ‘2016 아식스쿨 런’을 개최한다. 올해 3회째를 맞는 이 대회는 반얀트리 서울에서 집결하여 남산 북측순환로를 따라 달리다 목멱산방에서 반환하여 되돌아오는 7 Km 코스로 진행된다. 대회 참가는 7월 13일부터 20일까…

서울시립교향악단(서울시향) 박현정 전 대표(54)와 쌍방 고소전을 벌이고 있는 정명훈 전 서울시향 예술감독(63)이 한국을 떠난 지 약 7개월만에 입국했다. 13일 오전 9시 48분쯤 인천공항에 모습을 드러낸 정 전 감독은 대기하고 있던 기자들이 질문을 쏟아내자 "진실이 밝혀지는 날…

대한독스포츠연맹(KFSS)은 '회장기 전국 캐니크로스 대회'를 오는 10월8일 대전 엑스포시민광장과 갑천공원 일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캐니크로스 대회는 사람과 반려견이 벨트로 연결되어 일정구간을 함께 달리는 독스포츠를 말한다. 캐니-워킹 역시 개와 사람이 한 팀을 이루는 것으로 산책…

청각장애를 가진 개가 불가능으로 여겨지던 어질리티대회에서 우승자가 됐다. 무려 7년간 이어진 도전의 결실이었다.보더콜리종으로 청각 장애를 가진 세븐이 캐나다 어질리티트라이얼챔피언십 대회에서 우승했다고 일간 토론토스타가 지난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세븐은 태어날 때부터 장애를 갖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