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역세권 소형 아파트…희소프리미엄 안고 ‘인기 쑥쑥’
아파트 분양시장에서 역세권 소형아파트의 인기는 올해도 지속될 전망이다. 실제로 올해 서울·경기지역에서 분양된 역세권 전용면적 60㎡이하 소형 아파트는 모두 1순위에서 마감됐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올해 1~5월 서울·경기지역에서 공급된 전용 60㎡ 이하 소형 아파트는 총 21개 …
- 2016-06-2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아파트 분양시장에서 역세권 소형아파트의 인기는 올해도 지속될 전망이다. 실제로 올해 서울·경기지역에서 분양된 역세권 전용면적 60㎡이하 소형 아파트는 모두 1순위에서 마감됐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올해 1~5월 서울·경기지역에서 공급된 전용 60㎡ 이하 소형 아파트는 총 21개 …

1341만 관객이 선택한 영화 ‘베테랑’의 인기가 계속되고 있다. 황정민과 유아인이 주연한 ‘베테랑’이 지난해 여름 거둔 폭발적인 성공을 뒤로 하고 또 다른 도전을 이어가고 있다. 일찌감치 그 계획이 알려진 ‘베테랑2’ 제작에 최근 속도가 붙었고, 1편은 최근 중국 리메이크를 확정…

디즈니의 공세가 무섭다. 할리우드 제작 스튜디오 월트디즈니컴퍼니가 애니메이션부터 만화를 원작으로 하는 실사 영화는 물론 히어로 블록버스터까지 잇따라 성공으로 이끌면서 ‘흥행 독식’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관객이 지닌 눈높이를 가장 정확히 겨냥해 내놓는 거의 모든 장르에서 성공을 거두…

박신혜가 또 한 번 ‘흥행파워’를 입증했다. 20대 여배우들의 기근현상이 심해지고 있는 가운데 박신혜는 근래 보기 드물게 승승장구하며 독보적인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2011년 드라마 ‘너에게 반했어’를 시작으로 ‘이웃집 꽃미남’ ‘상속자들’ ‘피노키오’ 등 줄지어 흥행 행…

시청률 10%에 근접하며 사랑을 받고 있는 케이블채널 tvN 월화드라마 ‘또 오해영’이 ‘유종의 미’를 거두기 위해 나선다. 마지막 방송일인 28일까지 단 2회를 남겨두고 결말에 대한 궁금증이 증폭되는 가운데 에릭, 서현진, 전혜빈 등이 드라마에 보내준 시청자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강동원의 성공 여파일까. 현실에서라면 경찰서로 직행해야할 법한 ‘사기꾼’이 영화의 인기 캐릭터로 자리 잡고 있다. 몸값 높은 톱스타들도 잇따라 사기꾼 역할을 택하고 있다. 올해 2월 개봉한 영화 ‘검사외전’의 강동원이 미워할 수 없는 사기꾼을 그려내 900만 관객 동원에 성공한 분…
![[시승기]캐딜락 ATS-V, “태권V만 ‘V’가 아니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6/06/24/78850272.3.jpg)
지난해 1월 캐딜락 ATS 세단의 가지치기 모델 ATS 쿠페를 내놓은 바 있는 지엠코리아가 올해는 고성능 모델 ATS-V를 출시하고 라인업을 더욱 두텁게 가져간다. ATS-V는 2004년 첫 선을 보인 캐딜락 퍼포먼스 라인업 V시리즈의 신형 콤팩트 퍼포먼스 모델로, ATS 세단과 AT…

걸스데이와 에이핑크가 여름 ‘걸그룹 대전’을 지나 가을 빅매치를 벌일 전망이다. 올해 여름 컴백 계획을 세우지 않아 걸그룹 시장의 ‘여름대전’을 건너뛰는 두 그룹은 나란히 9월 목표로 음반 작업을 진행하고 있어 초가을 두 팀의 대결 여부에 관심이 쏠린다. 걸스데이는 현재 멤버 민아…

강남 재건축 훈풍으로 서울 및 수도권 아파트 값이 상승하는 가운데 재건축 사업이 본격화되는 과천, 안양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10여년 만에 공급된 새 아파트 ‘래미안 과천 센트럴스위트(과천주공 7-2 재건축 단지)’가 조기 계약 완료되면서 과천 부동산시장이 재조명 …

전례 없는 상황에 모두가 놀랐다. 이른바 ‘자진 시즌아웃’을 선언하고 한화를 떠나게 된 외국인투수 에스밀 로저스(31) 얘기다. 한화는 24일 오전 “KBO에 로저스의 웨이버 공시를 신청했다. 하루빨리 새 외국인투수를 물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구단측은 “MRI(자기공명영상) 촬…

재계약한 외국인투수는 무언가 확실한 장점이 있기에 신임을 얻었을 것이다. 반면 새로 가세한 외국인투수는 기존 투수들을 능가할 무언가가 있기에 계약을 할 수 있었을 것이다. 이런 두 그룹의 대결은 매 시즌 KBO리그를 보는 즐거움 중 하나다. 특히 2016시즌을 앞두곤 특급 …

“너무 비싼 용병은 내가 반대한다.” 넥센 염경엽 감독은 24일 잠실 LG전을 앞두고 새 외국인투수 스캇 맥그레거(30)에 대해 “26일 잠실 LG전에 선발등판한다”는 사실을 전했다. 퇴출한 로버트 코엘로를 대신해 영입한 맥그레거는 키 193㎝, 몸무게 94㎏의 건장한 체격을 …

SK 에이스 김광현(28)은 23일 인천SK행복드림구장에서 열린 LG전에 선발등판해 최고 피칭을 보여줬다. 이날 야구장에 LA 다저스, 시카고 컵스, 애틀랜타 등 메이저리그 스카우트들이 집결했다. 여기서 김광현은 9이닝 동안 109구를 던지며 6안타 3볼넷 2실점 13탈삼진으로 완투승…

KBO 123승 투수 손민한(41)이 포수가 됐다. NC 야구단은 지난 시즌을 끝으로 은퇴한 손민한을 위해 유소년 야구프로그램 코치라는 직책을 만들어줬다. ‘손민한과 놀자(손과놀)’이라는 이름 아래 마산, 경남, 전북 등 NC 연고지역에 위치한 리틀야구단과 초등학교, 중학교를 대상으로…

넥센이 김하성의 갑작스러운 부상에 놀란 가슴을 쓸어내렸다. 김하성은 24일 잠실 LG전 1회말 수비 때 갑자기 김지수와 교체됐다. 구단 관계자는 “몸을 풀 때부터 좋지 않았는데 1회초 타격 후 뛰다가 왼쪽 햄스트링에 통증을 느꼈다”며 “현재 얼음찜질을 하고 있으며 부상이 경미해 병…

넥센 염경엽 감독은 올 시즌 바람이 있다. 내년 3월에 열릴 예정인 ‘2017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국가대표에 소속팀 선수가 최대한 많이 뽑히는 것이다. 염 감독은 “아직 시즌 중반이고, 내가 결정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다”라고 선을 그었지만 “최대한 많이 갔으면 하는 게 내 …

LG의 ‘복덩이 용병’ 루이스 히메네스가 팀 역사상 두 번째 30홈런에 도전하고 있다. 히메네스는 24일 잠실 넥센전에 4번 3루수로 선발출장해 5타수 4안타(2홈런) 4타점 3득점으로 맹타를 휘둘렀다. 6-7로 뒤진 8회 극적인 역전 3점홈런을 쏘아 올리며 4번타자로의 역할을 톡…

“허리가 안 좋다는데 빼야죠.” 롯데가 중심타자의 연이은 이탈에 울상이다. 최준석(33)에 이어 짐 아두치(31)마저 1군 엔트리에서 빠졌다. 5일 사이에 중심타자 2명이 전력에서 이탈한 것이다. 아두치는 24일 대전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린 한화 원정경기를 앞두고 1군 엔트리…

3월 지역 선발전에 이어 최근 세계쿼터대회까지 한국복서 조기 탈락 이동윤, 함상명만 실낱같은 가능성에 기대하는 한국복싱 인재발굴 및 육성, 국제 행정력 재고에 심혈 기울여야 2016리우데자네이루올림픽을 향한 길은 멀고도 험난하다. 한국복싱이 크나큰 위기에 봉착했다…

전남·인천, 25일 광양에서 16라운드 맞대결 하위권 탈출 위해 친구 넘어야 하는 얄궂은 운명 10위 전남 드래곤즈와 11위 인천 유나이티드가 25일 오후 7시 광양전용구장에서 ‘현대오일뱅크 K리그 클래식 2016’ 16라운드 맞대결을 펼친다. 전남 노상래 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