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장 ‘맥주보이’ 다시 부활한다…국세청, 와인택배도 허용
올해 들어 야구장에서 사라졌던 ‘맥주보이’가 다시 살아난다. 야구장 내에서 돌아다니면서 맥주를 파는 것을 금지했던 정부가 관련 규제를 풀기로 했기 때문이다. 국세청은 21일 현행 주세법 취지를 감안해 야구장 맥주보이를 허용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당초 국세청과 식품의약품안전처…
- 2016-04-2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올해 들어 야구장에서 사라졌던 ‘맥주보이’가 다시 살아난다. 야구장 내에서 돌아다니면서 맥주를 파는 것을 금지했던 정부가 관련 규제를 풀기로 했기 때문이다. 국세청은 21일 현행 주세법 취지를 감안해 야구장 맥주보이를 허용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당초 국세청과 식품의약품안전처…

웹툰, 애니메이션 등 다른 분야 콘텐츠들의 게임화가 활발해지고 있는 가운데, 이와 반대로 게임 IP를 활용한 캐릭터 산업도 게임사들의 새로운 먹거리로 떠오르고 있다. 요새 화제가 되고 있는 제품들은 카카오 프렌즈나 라인 프렌즈 처럼 게임 뿐만 아니라 다른 분야에서도 사용되는 캐릭터들…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사우디아라비아를 방문해 중동 현안을 논의하며 최근 냉각된 관계를 개선하려고 했으나 살만 빈압둘아지즈 알사우드 사우디 국왕이 관례를 깨고 공항에 영접하러 나오지 않아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살만 국왕은 리야드 주지사 파이잘 왕자를 대신 내보내 오바마 대통…
미국 지폐 속 인물에 첫 ‘흑인 여성’이 등장하게 됐다. 미국의 20달러 지폐 앞면 인물을 현재 제7대 앤드류 잭슨 대통령에서 흑인 인권운동가 해리엇 터브먼으로 변경한다고 미국 재무부가 20일(현지시간) 공식 발표했다. 잭슨 대통령의 초상은 백악관과 함께 20달러 지폐 뒷면에 들어간…

전경련 어버이연합 이재명 성남시장이 보수단체인 대한민국어버이연합(이하 어버이연합)이 전국경제인연합회(이하 전경련)로부터 돈을 받고 친정부 집회에 참가했다는 의혹을 지적하면서 “재벌 대기업 법인세 감세 철회”를 주장했다. 이 시장은 2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박근혜 정부판 정경유…

‘제15기 녹색봉사단’ 23일 중국 파견 “쿠부치 사막에 나무 심는다” 나무심기, 녹색봉사단 양성 등 다양한 지구살리기 운동에 앞장서고 있는 비영리조직 사단법인 미래숲(대표 권병현)은 ‘제15기 녹색봉사단(Green Corps)’을 중국으로 파견한다고 21일 밝혔다. 미래숲…

판도가 여러 번 바뀌는 부동산 시장에서 교통호재는 변하지 않는 규칙 중 하나다. 새롭게 철도나 고속도로가 뚫려 교통망이 좋아지는 지역은 인근 주택 수요가 몰리며 집값이 상승하고 상권이 발달해 가격 상승을 부추긴다. 특히 철도 호재가 있는 곳을 눈여겨볼 만하다. 과거 우리나라에 개…

한국의 언론자유지수가 국경없는기자회(RSF) 평가 이래 역대 최저인 70위를 기록한 것과 관련해 박지원 국민의당 의원이 “한국 언론자유는 최악”이라고 쓴소리 했다. 박지원 의원은 21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RSF 국경없는 기자회에 발표에 의하면 한국의 언론자유는 3년째 추락해 18…


단지 내에서 대부분의 생활이 가능할 만큼 아파트 커뮤니티시설이 진화하고 있다. 실수요 위주로 재편된 주택시장의 변화로 커뮤니티시설의 역할도 달라졌다. 과거 놀이터, 경로당 등 천편일률적이었던 시설이 건설사들의 노력으로 최근 대형도서관, 실내골프장, 산책로, 대규모 상가 등 다양해지…

수도권 최대 블루칩으로 자리 잡은 위례신도시에서 ‘위례중앙역’은 핵심 입지로 꼽힌다. 위례~신사선 위례중앙역(예정)은 트랜짓몰 내 위치한다. 역 주변으로 다양한 상권과 휴먼링이 둘러싸고 있어 쇼핑과 휴식, 산책 등 여가생활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또한 위례~신사선(경전철) …

최근 자연과 함께 어우러지면서 생활의 편리함을 지닌 타운하우스가 인기다. 친환경 주거단지로 조성되는 타운하우스는 자연의 조망권·여유로운 전원생활을 즐길 수 있는 동시에 편리한 도심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부동산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수요자들의 관심이 급증하며 수도권 타운하우…

마이 보디가드 이동욱 조윤희 배우 이동욱과 조윤희가 MC로 호흡을 맞춘 케이블채널 온스타일의 ‘마이 보디가드’ 공식 포스터가 공개됐다. 이동욱과 조윤희의 소속사인 킹콩엔터테인먼트는 21일 두 사람의 모습이 담긴 ‘마이 보디가드’ 공식 포스터를 공개해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마…

야구장 맥주보이 다시 만난다…주류면허 부여, 이동식 판매 허용 야구장‘맥주보이’를 다시 만날 수 있게 됐다. 국세청은 식품위생법에 따라 맥주의 이동식 판매를 금지했던 종전 입장을 바꿔 주세법에 따라 야구장 맥주보이에게 주류면허를 부여하고 맥주 판매를 허용하기로 했다고 21일 밝…

인천공항 런웨이 게스트하우스, 새로운 힐링 숙박지로 우뚝 국내의 유명한 관광명소를 돌아다니다 보면 국내 관광객뿐만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도 그리 어렵지 않게 만나볼 수 있다. 한국이 아시아의 관광국가로 떠오르기 시작하면서 매년 다양한 이유로 한국을 찾는 외국인만 해도 1천만 명이 …

차별화된 맛을 느낄 수 있어서 매니아들 사이에서 인기 정답게 둘러앉아 함께 한끼 식사를 즐기고자 할 때 누구나 거부감 없이 맛보기에 좋고, 가격적인 부담도 없어 더욱 즐거운 메뉴하면 바로 곱창을 빼놓을 수 없다. 소곱창부터 야채곱창에 이르기까지 어떤 메뉴를 먹든 후회가 없을 …

미국 할리우드 여배우 제니퍼 애니스턴(47)이 미국 피플지 선정 ‘2016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성’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2004년 이후 12년 만에 최고 미녀 자리를 꿰찬 것이다. 피플지는 20일(이하 현지시간) 자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제니퍼 애니스턴의 소식을 알리…

중국의 북한 식당 종업원 13명이 집단 탈북한 사건과 관련, 같은 식당에서 일했던 종업원들이 "식당 지배인이 종업원을 속여 탈북하게 만들었다"고 주장했다. 집단 탈북이 발생한 중국 저장성 닝보시 북한 식당 여성 종업원 7명은 20일(현지시간) 평양 고려호텔 로비에서 CNN방송과 단…
올해부터 300인 이상 사업장의 정년 60세가 의무화됐지만, 기업 10곳 중 6곳이 임금피크제(근로자가 일정 연령에 도달한 시점부터 임금을 삭감하는 대신 근로자의 고용을 보장하는 제도)를 도입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대한상공회의소(회장 박용만)가 1단계 정년연장 적용대상 기업(상…

성인 남성 손바닥보다 훨씬 크다. 발의 두께가 손가락과 비슷하다. 강력한 포스를 풍긴다. 해외 사진 공유 사이트에서 주목 받으며 두려움을 일으키는 이미지다. 이 거미의 정식 명칭은 ‘골리앗 새포식자(birdeater)’이다. 타란툴라 거미 과에 속한다. 브라질 북부와 베네수엘라 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