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희룡 “내 돈이었으면 이 가격에 안 사”…LH 강북 미분양 매입 비판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최근 LH의 미분양 아파트 고가 매입 논란에 대해 “내 돈이었으면 이 가격에는 안 산다”고 일침을 날렸다. 원 장관은 30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LH가 악성 미분양 상태인 강북의 어느 아파트를 평균 분양가 대비 12% 할인된 가격으로 매입했다는 기사…
- 2023-01-3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최근 LH의 미분양 아파트 고가 매입 논란에 대해 “내 돈이었으면 이 가격에는 안 산다”고 일침을 날렸다. 원 장관은 30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LH가 악성 미분양 상태인 강북의 어느 아파트를 평균 분양가 대비 12% 할인된 가격으로 매입했다는 기사…

북한이 30일 방한 중인 옌스 스톨텐베르그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사무총장을 향해 “우크라이나를 대리전쟁마당으로 만들어놓은 군사기구의 고위책임자”라고 비난했다. 이날 조선중앙통신은 김동명 국제정치연구학회 연구사의 글 ‘나토 사무총장의 행각은 아시아판 나토창설을 부추기자는 것…

정부가 지속가능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현금 지원, 재정 투입 등 단기 임시적인 처방에서 벗어나 적극적 노동시장 정책을 강화한다. 청년과 여성, 고령자 등 고용 취약계층을 핵심 대상으로 노동시장 진입을 촉진하고, 실업급여(구직급여)와 직접일자리 사업 등 관련 제도를 재정비하는 …
새 소속 구단과의 동행을 위해 국가대표로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에 출전할 기회를 포기한 쿠바 투수가 있다. 주인공은 요미우리 자이언츠에 입단한 우완 투수 요안 로페스(31)다. 로페스는 지난 29일 일본 도쿄에서 진행된 요미우리 입단 기자회견에서 쿠바 야구대표팀에 합류하지 않은…

29일 오후 11시33분쯤 대구 달성군 다사읍 성서5차첨단일반산업단지 내 한 유통업체 창고에서 원인 모를 불이 났다. ‘건물에 불이 났다’는 신고를 받은 소방당국은 소방차 등 40대와 대원 85명을 투입해 59분 만에 진화했다. 이 불로 창고 600㎡ 중 절반이 타 소방서 추산…

경북 경주시에서 한 시내버스 기사가 대형 화재로 이어질 뻔한 사고를 신속한 초기 대응으로 막았다.29일 경주시에 따르면 버스기사 최우식 씨(62)는 20일 오후 1시 5분경 외동읍 구어교차로 인근을 운행하던 중 상가 건물 근처에서 연기와 함께 치솟는 불길을 목격했다.최 씨는 다수의 승…

‘은막(銀幕)의 여왕’ 윤정희(79·손미자)가 30일(현지시간) 프랑스에서 영면한다. 영화계에 따르면, 윤정희의 장례식은 이날 프랑스 파리 인근의 성당에서 가족장으로 치러진다. 고인의 남편인 피아니스트 백건우와 딸인 바이올리니스트 백진희 씨 등 가족과 친인척 그리고 프랑스에 거주 …

지난 3년간 코로나19로 인한 마스크 착용 생활화,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말을 익히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이들이 많다. 전문가들은 마스크 착용을 비롯해 부모와의 애착관계 형성, 뇌 기능 손상 등 언어발달 지연의 정확한 원인을 찾아 최소 만 3세 이전에는 치료를 시작해야 한다고 …

전남 광양의 한 도로에서 천연기념물 수리부엉이가 다친채로 발견됐다. 30일 광양소방서에 따르면 지난 29일 오후 1시 32분께 광양시 태인동 도롯가에 수리부엉이 1마리가 하늘로 날지 못하고 웅크리고 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소방당국은 현장에 출동해 날개를 다친 수리부엉이를 포획…

스코틀랜드 프리미어리그(SPL) 셀틱의 오현규가 이적 5일 만에 공식 데뷔전을 치렀다. 오현규는 30일(이하 한국시간) 스코틀랜드 던디 타나다이스 파크에서 열린 던디 유나이티드와의 2022-23 SPL 23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후반 37분 후루하시 교고를 대신해 투입,추가시간을 포함…

가수 겸 배우 손담비가 남편 이규혁과 알콩달콩한 광장시장 데이트를 인증했다. 손담비는 지난 2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광장시장 나들이”라는 글과 함께 음식 사진들과 이규혁과의 셀카를 게재했다. 사진에서 손담비는 이규혁과 얼굴을 맞댄 채 셀카를 찍고 있는 모습이다. 두 …

국민의힘 안철수 의원의 해진 양말이 공개됐다. 지지자가 선물한 새 양말로 갈아 신는 과정에서다. 안 의원은 “제가 물건들을 굉장히 아껴서 쓴다”며 “양말들도 구멍이 나기 전까지 신는다”고 말했다. 국민의힘 당권 주자인 안 의원은 29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에서 열린 토크콘서트에서 한 …

배우 황신혜(61)가 멕시코에서도 여전한 동안 미모를 뽐냈다. 황신혜는 지난 2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멕스코의 로스카보스를 태그한 뒤 “유튜브에 다양하게 담아보려고요, 너무도 아름다운 곳”이라는 글과 사진 및 영상을 게재했다. 사진에서 황신혜는 로스카보스의 이국적인 풍경을 배…

오는 31일(현지시간)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연방준비위원회(FOMC)에 이목이 집중된다. 시장의 ‘베이비 스텝’(기준금리 0.25%포인트 인상) 예상이 적중한다면 한국이 받는 기준금리 인상 압력은 줄어들지만, 기대에 어긋나는 ‘빅 스텝’(0.50%포…

게임 확률형 아이템 정보 공개를 의무화하는 게임산업법 개정안이 30일 국회 법안소위에 오른다. 그동안 법안소위 통과가 불발됐으나 이번엔 여야 의견이 모아져 통과될 것이라는 전망에 힘이 실린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이날 법안심사소위원회를 열고 이상헌, 유정…

가공의 하도급업체를 이용해 세액공제 혜택을 입었다면 그에 대한 사후적인 과세는 정당하다는 법원 판단이 나왔다. 30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행정법원 행정2부(부장판사 신명희)는 A사가 남대문세무서장을 상대로 “부가가치세 부과 처분을 취소해달라”고 낸 소송에서 지난해 11월17일 원고 …

중국 당국의 강력한 ‘제로 코로나’ 정책에 질린 해외 유학생들이 중국으로 돌아가지 않고 있다고 홍콩의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30일 보도했다. 중국 당국은 최근 제로 코로나를 전면 해제했지만 코로나19 발병 이후 지난 3년간 엄격한 제로 코로나 정책을 시행했었다. 상하이 전…

미국의 중앙은행인 연준이 인플레이션이 둔화함에 따라 오는 3월 열리는 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에서 금리인상 캠페인을 종료할 것이라고 로이터통신이 2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는 최근 인플레이션이 크게 개선됐기 때문이다. 미국 중앙은행이 선호하는 인플레이션 척도인 개인소비…

㎞이란 북서부 지역에서 28일(현지시간) 저녁 규모 5.9 지진이 발생해 3명이 숨지고 800명이 넘는 사람이 다쳤다. 29일 CNN 등은 이란 국영 IRNA통신을 인용해 전날 오후 9시 44분께 서아제르바이잔주 도시 호이시에서 규모 5.9의 지진이 일어났다고 전했다. 진원 깊이는…

마이크로소프트(MS), 구글 등 글로벌 빅테크 기업들이 초거대 인공지능(AI) 상용화에 고삐를 죄고 있는 가운데 반도체 업계도 고부가 반도체 수요 확대에 주목하고 있다. 초거대 AI 상용화를 위해선 초월적인 수의 연산을 감당할 만한 서버·스토리지 인프라가 전제돼야 하는데, 이 과정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