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軍, 7월까지 저가형 소형 정찰 무인기 100대 제작… ‘北무인기 맞불’
군 당국이 작년 말 북한 무인기 도발에 맞서 저가형 소형 정찰용 무인기 100대를 제작한다. 24일 군 당국에 따르면 최근 국방과학연구소(ADD)는 ‘저가형 소형 정찰용 무인기 연구’ 용역을 발주했다. 이는 오는 7월 말까지 대량 제작이 가능한 저가형 소형 정찰용 무인기 100…
- 2023-03-2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군 당국이 작년 말 북한 무인기 도발에 맞서 저가형 소형 정찰용 무인기 100대를 제작한다. 24일 군 당국에 따르면 최근 국방과학연구소(ADD)는 ‘저가형 소형 정찰용 무인기 연구’ 용역을 발주했다. 이는 오는 7월 말까지 대량 제작이 가능한 저가형 소형 정찰용 무인기 100…

세계 물의 날을 맞아 유엔본부에서 열리고 있는 물관련 회의 이틀째인 23일(현지시간) 유엔 전문가들은 또 하나의 보고서를 발표, 전 세계의 식수 부족 사태와 건강을 위한 기본 위생시설을 위한 물부족 상태에 대해 경고했다. 이 날 발표된 ‘유엔 전문가 보고서’에 따르면 전 세계 77…

배우 김혜수가 영화시상식에서 자신의 드레스에만 관심이 집중됐을 때 속상했었다고 고백했다. 김혜수는 지난 23일 공개된 채널 ‘송윤아 by PDC 피디씨’에 출연해 청룡영화제에서 20대 초반부터 지금까지 30년 가까이 사회를 보고 있다면서 당시 영화계 소식을 영화 잡지나 매니저를 통…

금융당국이 은행권 경쟁촉진을 위해 대환대출 플랫폼에 이어 예금비교 서비스까지 도입을 예고하면서 은행 금리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개인 맞춤형 금리쇼핑’이 가능한 곳으로 고객들이 집중될 것으로 보여, 이를 준비할 금융사·핀테크의 고민도 커지고 있다. 24일 금융권에 따르면…
![말 바꾼 옐런에 뉴욕증시 안도…금리인상은 끝나간다?[딥다이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3/24/118497236.1.png)
금리인상이 곧 끝난다고 보는 걸까요. 23일(현지시간) 뉴욕증시 3대 지수는 전날 FOMC 결과를 소화하며 일제히 상승했습니다. 다우지수는 0.23%, S&P500 0.3%, 나스닥 1.01% 상승으로 마감했죠. 전날 미 연준은 예상대로 금리를 0.25%포인트 올렸습니다. 제롬 파월 …

새단장을 마친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이하 레고랜드)가 오늘부터 이용객을 맞이한다. 24일 레고랜드에 따르면 개장은 기존과 같은 이날 오전 10시다. 24일과 25일 각각 오후 3시 30분부터 레고시티 광장에서는 키즈 콘텐츠 크리에이터 ‘헤이지니’가 레고랜드를 찾는 이용객들과 하이터…

종교단체 아가동산이 넷플릭스에서 방영 중인 다큐멘터리 ‘나는 신이다’ 제작진을 상대로 낸 방송금지 가처분 심문이 24일 열린다.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50부(부장판사 박범석)은 이날 오전 10시30분 아가동산과 교주 김기순 측이 MBC·조성현PD를 상대로 낸 방송금지 가처분 첫 심문을…

식량난 해결을 위한 증산에 사활을 걸고 있는 북한이 한편에선 환경을 보호하고 지력 개선을 위해 유기농법을 장려하고 있다. 증산도 중요하지만 무분별한 농사로부터 지력도 보호해야 하는 나름의 고충이 읽힌다는 해석이 나온다. 조선중앙TV는 최근 ‘보도’에서 유기농법을 연구하는 과학자들과…

올해 첫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리허설격인 고3 3월 전국연합학력평가(학평)가 전날 끝나 그 성적의 활용방안에 관심이 쏠린다. 24일 입시 전문가들은 3월 학평 성적에 ‘과한 의미부여를 하지 말라’고 조언했다. ‘이 성적이 곧 수능 성적’이라는 잘못된 공식에 매몰돼 불안에 떨거나 자…

금요일인 24일은 아침 기온이 최저 -1도로 쌀쌀하겠고 황사의 영향으로 대기질도 좋지 않겠다. 기상청은 이날 전국이 중국 북부에서 남쪽으로 이동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이 같은 날씨를 보인다고 예보했다. 전날 밤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돼 이날 아침 기온은 어제보다 5~…

그룹 위너 멤버 송민호(30)가 사회복무요원 대체복무를 위해 훈련소에 입소한다. 24일 송민호는 육군 훈련소에 입소한다. 이곳에서 기초 군사 훈련을 받은 송민호는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 복무를 받게 된다. 안전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별도의 행사 없이 송민호는 훈련소로 입소할 예정. …

국민의힘은 24일 ‘서해 수호의 날’을 맞아 기념식에 참석한 뒤 관련 전사자 묘역을 참배한다. 또 호국보훈파크와 호남고속도로 지하화 현장 등을 찾아 지역 현안 점검에도 나선다. 국민의힘에 따르면 김기현 대표와 주호영 원내대표, 박대출 신임 정책위의장을 비롯한 당 지도부는 이날 오전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4일 울산 지역 현대차 공장과 시장을 둘러보면서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는 민생 행보에 다시 시동을 건다. 검찰의 기소에도 당대표직을 유지하기로 결정한 이후 당 안팎의 잡음이 끊이지 않는 상황이지만, 민생 챙기기를 앞세워 ‘사법 리스크’ 국면을 전환하겠다는…

문재인 정부 당시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을 은폐 하고, 이를 ‘월북몰이’를 한 혐의 등으로 기소된 전 정권 외교·안보라인 인사들이 법정에 선다. 24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 25-2부(부장판사 박정제·박사랑·박정길)는 이날 오전 10시 직권남용 권리행사방해 등 혐…

더불어민주당이 본회의에 직회부한 양곡관리법 개정안이 23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민주당은 지난해 12월 정부·여당의 반대 속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를 건너뛰고 개정안을 국회 본회의에 부의하기로 단독 의결했다. 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1호 법안으로, 21대 국회 들어 민주당이 본회의 직회…

해병대사령부 특수수색대대와 미 해병대 수색부대, 영국 해병대 코만도 부대가 22일 경북 포항시 일대에서 연합 수색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한미 해병대가 실시하는 연합 상륙훈련 ‘쌍룡훈련’에 영국 해병대도 처음으로 동참했다. 3개국 해병대원들은 22, 23일 진행된 훈련에서 수색작전 노하…

은행 위기 여파가 수그러들지 않고 있는 가운데 미국 중앙은행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22일(현지 시간) 기준금리를 0.25%포인트 올리는 베이비스텝을 밟았다. 지난해 3월 이후 9회 연속 인상으로 미 금리는 4.50∼4.75%에서 4.75∼5.0%로 뛰어 상단 기준 5%대에 들어…

“버스에서 자리를 양보받으면 기분이 썩 좋진 않습니다.” 경기 과천에 사는 A 씨(66)는 스스로를 노인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노약자석에 앉지 않고 경로당 출입은 상상조차 해본 적이 없다. 산악 자전거를 즐길 정도로 건강하다. 한국의 노인 기준 연령은 1981년 이후 65세로 유지…

지난해 4, 5월 더불어민주당이 주도한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 입법이 유효하다는 헌법재판소 결정이 23일 나왔다. 헌재가 국민의힘 유상범 전주혜 의원과 한동훈 법무부 장관 등이 청구한 권한쟁의심판 청구를 모두 각하 또는 기각하면서 입법 11개월 만에 검수완박법 위헌 논란…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에서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을 만든 가장 큰 이유는 ‘야구의 세계화’다. 실제로 다른 종목과 비교해 국가대표 팀끼리 맞붙는 국제대회가 많지 않은 종목 특성상 WBC는 각 나라의 ‘야구 세계관’을 변화시키는 초석이 되기도 했다. 2006년 초대 대회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