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랑 사귀는거 아니었어?” 여성 몸에 불 붙인 50대 실형
여자친구라고 착각한 여성에게 남자친구가 생기자 이에 격분해 불을 질러 화상을 입힌 50대가 실형을 선고 받았다. 28일 인천지법 형사 15단독 남효정 판사는 특수상해 및 특수상해 미수 혐의로 기소된 A 씨(50)에게 징역 1년6개월 선고했다고 밝혔다. A 씨는 지난 1월12일 오…
- 2023-03-2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여자친구라고 착각한 여성에게 남자친구가 생기자 이에 격분해 불을 질러 화상을 입힌 50대가 실형을 선고 받았다. 28일 인천지법 형사 15단독 남효정 판사는 특수상해 및 특수상해 미수 혐의로 기소된 A 씨(50)에게 징역 1년6개월 선고했다고 밝혔다. A 씨는 지난 1월12일 오…

홍천에서 실종된 40대 남성이 영월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영월군 경찰 등에 따르면 28일 오전 9시 58분께 영월읍 방절리 선돌 탐방로 100m 아래에서 숨진 A씨를 발견했다. 경찰당국에 따르면 A씨가 지난 24일 자신의 근무지인 홍천 지역에서 회사차량을 몰고 외출한 후 실종된 …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해놓고 자신의 짐이 김포공항에 도착하지 않았다며 항공사 직원을 때려 중상을 입힌 혐의로 체포된 외국인이 구속 상태로 검찰에 넘겨졌다. 28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강서경찰서는 이날 홍콩 국적 남성 A(32)씨를 단순상해·업무방해 혐의로 구속 송치했다. A씨는 지…

28일 ‘하하버스’ 측은 하하와의 인터뷰를 공개했다. 4일 오후 8시 30분 첫 방송하는 ENA, AXN, K-STAR ‘하하버스’는 하하·별 부부가 3남매와 함께하는 첫 예능이다. 희소병 투병 이후 건강을 회복한 막내 송이를 중심으로 하하가족 완전체의 모습을 담아낸다. 가족 예능…

대우건설은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안성희 가톨릭대학교 회계학과 부교수를 여성 사외이사로 추가 선임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를 통해 대우건설 사외이사 6명 중 여성이 1명에서 2명으로 늘어나 여성 비율이 33.3%로 높아졌다. 국내 10대 건설사 중 여성 이사를 2명 이상 선임한 곳은 대…

건강보험 재정 당기수지가 연간 3조6291억원 흑자로 집계됐다. 코로나19 이후 2년 연속 흑자다. 누적 적립금은 23조원 규모로 늘었다.국민건강보험공단은 28일 2022년도 국민건강보험 재정 현황 및 현금수지를 공개했다. 지난해 총수입은 88억7773만원, 지출은 85억1482만원이…

최근 어린이대공원을 탈출해 시내를 활보했던 얼룩말 ‘세로’를 향해 ‘삐졌다’ 등의 표현을 쓰는 것은 “잘못된 의인화의 전형적인 예”라는 전문가의 지적이 나왔다. 곰 보금자리프로젝트 대표 최태규 수의사는 28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 전화 인터뷰에서 “동물한테 ‘반항했다’,…

지난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전통적인 물리적 음반 열 장 중 여덟 장이 K팝 음반인 것으로 조사됐다. K팝 팬덤의 확고한 구매층이 다시 확인됐다. 28일 국제음반산업협회(IFPI?International Federation of the Phonographic Industry…

서정진 셀트리온그룹 명예회장이 28일 인천 소재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제32기 정기 주주총회에 참석했다. 이날 주총에서는 서정진 명예회장의 사내이사 선임 안건이 상정됐다. 은퇴 2년 만에 경영 전면에 나서 그룹 내 주요 계열사 의장 역할을 맡는다. 서 명예회장 경영 복귀 공식 무대…

지방대 간호학과의 이른바 ‘똥군기’ 문화를 고발하는 글이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28일 온라인 커뮤니티에 ‘지방대 무자비한 똥군기 문화. 도와달라’는 제목으로 글이 게시됐다. 글쓴이 A 씨는 “(재학 중인 지방대) 총학생회에서 쓰지도 않는 층 청소에 ‘참석해라. 불…

2021년 기준 임금근로자의 평균 대출금액이 처음으로 5000만원을 넘어섰다. 가계부채 관리 정책에 따라 고신용자 위주로 대출이 이뤄지면서 연체율은 감소했다. 통계청이 28일 발표한 ‘2021년 일자리행정통계 임금근로자 부채’에 따르면 재작년 12월말 기준 임금근로자의 평균대출은 5…

유럽연합(EU)이 2035년부터 휘발유와 디젤 등 내연기관 신차 판매를 금지하기로 결정했다. 이처럼 기후위기 해소를 위한 전 세계적 내연기관차 퇴출 움직임에 속도가 붙고 있는 모양새다. 27일(현지시간) AFP통신에 따르면 EU 외에도 노르웨이와 영국, 중국, 미국 등 세계 각국도…

27일(현지시간) 독일의 수십 년 만의 최대 규모 노동조합 파업으로 유럽 최대 경제가 마비됐다. 도이체벨레(DW)와 AFP, CNN 등 외신들에 따르면 독일에서 두 번째로 큰 공공서비스노조 베르디(Ver.di)와 철도·교통노조(EVG)는 높은 인플레이션에 상응하는 임금 인상을 요구하…

KBO리그 감독 데뷔를 앞두고 있는 이승엽 두산 베어스 감독이 꼽은 시범경기의 최대 수확은 외인 타자 호세 로하스(30)다. 이 감독은 “굉장히 매력적인 선수”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 감독은 28일 서울 구로구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리는 2023 KBO리그 시범경기 키움 히어로…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가 오는 6월21일 정기국회 회기말까지 중의원(하원) 해산을 단행할 수 있다는 조기 해산 관측이 여당 내에서 확산하고 있다고 28일 마이니치 신문이 전했다. 신문은 이 같이 보도하고 “침체됐던 내각 지지율이 일한(한일) 정상회담, 우크라이나 방문 …

헤어진 여자친구의 직장에 찾아가 흉기 등으로 살해를 시도한 30대가 재판에 넘겨졌다. 부산지검 서부지청은 지난 24일 살인미수 등 혐의로 A씨를 구속 기소했다고 28일 밝혔다. 검찰 등에 따르면 A씨는 지난 2일 부산 서구에 있는 전 여자친구 B씨의 직장에 찾아가 둔기로 B씨의 머…

비명(비이재명)계인 더불어민주당 조응천 의원은 28일 이재명 대표가 비명계 인사들을 중용하는 당직 개편을 단행한 데 대해 “당 대표가 스스로 물러나지 않으니 지명직이라도 빨리 바꾸자는 얘기였다”면서 조정식 사무총장 등이 유임한 당직 개편을 비판했다. 조 의원은 이날 오전 YTN라디…
![도착 즉시 체포된 전두환 손자…기자들 질문엔 침착하게 답변 [청계천 옆 사진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3/28/118554229.1.jpg)
미국에 체류 중 SNS 등을 통해 전두환 전 대통령 일가의 비자금 의혹을 폭로하고 자신과 지인들이 마약사범이라고 밝혔던 고 전두환 씨의 손자 전우원씨가 28일 새벽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했습니다. 지난 17일 오전에는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하면서 마약을 투약하는 듯한 모습을 보이며 병…
러시아 국방부는 자국 해군이 동해상의 모의 목표물에 초음속 대함 미사일을 발사했다고 28일 발표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러시아 국방부는 이날 텔레그램 계정에 올린 성명에서 “태평양함대 소속 미사일 함정이 동해상에서 모의 표적을 향해 모스킷 순항 미사일을 발사했다”고 밝혔다. 러…

더불어민주당이 대장동 및 김건희 여사 관련 의혹에 대한 특검, 윤석열 대통령 대일 외교, 검찰 개혁 등 향후 대정부 공세에 나선다. 28일 열린 민주당 원내대책회의에서 박홍근 원내대표는 쌍특검 관련 “국민의힘은 법안 심사란 고유 책무를 방기하고 특검을 통해 진상규명하란 국민 명령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