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콩, 한국 발급 백신 증명서 재차 인정…“무비자 입국 가능”
홍콩 정부가 최근 한국에서 발급한 코로나19 백신 접종 증명서를 인정하지 않겠다고 했지만, 불과 하루 만에 이를 정정했다. 이에 백신 접종을 완료한 한국인은 무비자로 홍콩 입국 후 2주 격리 뒤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게 됐다. 23일 홍콩관광청에 따르면 홍콩 정부는 지난 20일부터…
- 2021-08-2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홍콩 정부가 최근 한국에서 발급한 코로나19 백신 접종 증명서를 인정하지 않겠다고 했지만, 불과 하루 만에 이를 정정했다. 이에 백신 접종을 완료한 한국인은 무비자로 홍콩 입국 후 2주 격리 뒤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게 됐다. 23일 홍콩관광청에 따르면 홍콩 정부는 지난 20일부터…
![생명력 넘치는 원시림 계곡, 울릉도 심해 물고기와 ‘밀당’[전승훈 기자의 아트로드]](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08/21/108642374.3.jpg)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저 해가 뜨는 곳. 바로 동해의 울릉도와 독도이다. 원시림과 기암괴석, 희귀 멸종위기 동식물의 자생지로서 ‘한국의 갈라파고스’라고 불리는 곳이다. 연간 40만 명의 관광객이 울릉도를 다녀가지만 대부분 육지 풍경만 보고 돌아간다. 물속에 감춰진 울릉도의 수중세계는 더…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저 해가 뜨는 곳. 바로 동해의 울릉도와 독도이다. 원시림과 기암괴석, 희귀 멸종위기 동식물의 자생지로서 ‘한국의 갈라파고스’라고 불리는 곳이다. 연간 40만 명의 관광객이 울릉도를 다녀가지만 대부분 육지 풍경만 보고 돌아간다. 물속에 감춰진 울릉도의 수중세계는 …
아시아나항공은 액션캠 전문업체 고프로와 ‘여행에 대한 희망’을 주제로 공동 캠페인을 벌인다고 18일 밝혔다. 다음 달 10일까지 아시아나항공과 고프로코리아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하고, 여행 영상과 사진을 고프로의 ‘퀵(Quick)’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제작해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

《상속세 문제로 세간의 화제가 된 삼성가의 미술품 컬렉션 중 ‘병진년 화첩’(보물 782호)에는 ‘사인암도(舍人巖圖)’라는 그림이 있다. 조선 후기의 천재 화가 김홍도가 그린 산수화다. 우람하면서도 장대한 암벽이 병풍처럼 펼쳐지고 그 아래로는 계곡물이 유유히 흐르는 이 그림에서는 기운…

쌤소나이트가 혁신기술을 집약해 선보인 캐리어 신제품이 국내에서 ‘완판(완전판매)’을 기록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해외여행 수요가 급감한 상황에서 여행 필수품인 캐리어가 이례적으로 많은 인기를 얻은 것이다. 쌤소나이트코리아는 혁신 캐리어 제품인 ‘아이본(IBON)’이 2달이 채 되지…

대한항공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1969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1% 증가했다고 13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1조9508억 원으로 16% 늘었다. 매출 상승률을 웃도는 영업이익 성장률을 기록해 수익성이 크게 개선된 모습을 보였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여객 수요 위축은 지속됐지만…

‘시간여행101’은 코로나19로 여행 트렌드가 변화하는 가운데, 소규모 여행 지원사업 미션투어를 진행 한다. 이번 미션투어는 시간여행권역(전주, 군산, 고창, 부안)을 방문한 개별 관광객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방문 관광객 대상 여행상품과 지역상품권역을 준비했다. 미션투어는 ‘우리 …
![인구 줄어도 방문자는 늘어나…단양에는 특별한 것이 있다[안영배의 도시와 풍수]](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08/13/108541514.4.jpg)
거주 인구는 갈수록 줄어들지만 찾는 사람은 갈수록 늘어나는 지역이 있다. 충청도를 통 털어 인구가 가장 적은 충북 단양군(2만9000여 명)이다. 줄어드는 거주 인구 때문에 소멸위기 지역으로 꼽히는 곳이지만, 코로나19가 유행하기 전인 2019년 단양을 찾은 관광객 수는1000만 명을…

자이언트스텝의 영상 기술력과 트립비토즈의 여행 플랫폼 결합 기대 자이언트스텝 (공동대표 하승봉, 이지철)과 여행 플랫폼 트립비토즈(대표 정지하)는 전략적 파트너십 및 30억원의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트립비토즈는 2019년 KB국민카드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

《하늘의 선녀가 베틀로 천을 짰다면 저 모양이었을까. 뾰족뾰족 삐죽삐죽. 기암괴석이 이어져 흘러내리는 모양이 폭포수인 듯, 옷자락인 듯 파노라마처럼 펼쳐진다. 강원 동해시 무릉계곡 매표소에서 두타산성길을 따라 등산을 시작한 지 1시간여. 베틀바위 전망대 위에 오르니 등산객들 사이에서 …

국내 첫 출시된 미국 백신 관광 상품이 일주일 만에 ‘완판’됐다. 본격적인 해외여행 수요로 이어질지 여부를 두고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4일 업계에 따르면 미주 전문여행사 힐링베케이션은 최근 미국 백신 관광 상품 1차 출발분에 대해 출시 일주일 만에 판매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

청소년 주체의 온라인 플랫폼으로 진행되는 제18회 걸스카우트 e-국제야영(The 18th Girl Scout International e-Camp, Korea) 개영식이 온라인 생중계로 개최됐다. 3일 한국걸스카우트연맹(총재 김종희)에 따르면, 이번 개영식은 1일 오후 4시 빛마루방…
![사진으로 여행 떠나요… 여행 추억 기록한 사진전[원대연의 잡학사진]](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08/01/108297465.3.jpg)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세력이 약해지는가 싶더니 다시 맹위를 떨치고 있다. 1년이 넘는 시간동안 랜선 여행, 무착륙 비행, 다양한 비대면 여행들로 시국을 버티며 해외여행의 문이 열리길 기다리던 여행자들은 싸놓았던 여행 가방을 다시 풀어야 한다. ‘언젠가 떠나고 말거야’를 되네이며. …

《군산 앞바다에 둥둥 뜬 섬들인 고군산군도로 간다. 군산과 부안을 연결하는 세계 최장의 방조제(33.9km)가 있는 곳이자 신시도 무녀도 선유도 대장도 등 여러 섬이 다리로 연결돼 한 몸처럼 된 곳이다. 임진·정유 전쟁 당시 이순신 장군이 머문 수군 진지가 있던 곳이기도 하다. 수군 …

세계프리스타일 축구연맹(IFFA·총재 우희용)이 2022년 5월 프리스타일 축구 종주국인 한국에서 세계대회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세계적인 축구스타 호나우지뉴가 참석할 예정이다. 프리스타일 축구 세계대회는 앞서 2004년에는 런던을 시작으로 2012년 이탈리아, 2019년 한국에서 …

2021 김홍빈 브로드피크 원정대가 콜핑(회장 박만영) 의류와 용품을 지원받아 18일 오후 4시 58분(현지 시간) 정상을 밟는 데 성공했다. 이로써 김홍빈 대장은 장애인 세계 최초로 세계 7대륙 최고봉 정상과 히말라야 8000m급 14좌를 완등한 산악인으로 기록됐다. 김홍빈 대장…

야마하골프 국내 공식 에이전시인 ㈜오리엔트골프는 올해 ‘매스티지 클럽(명품의 대중화)’을 최초로 선언하며 그동안 골프에서 외면하던 MZ세대(밀레니얼+Z세대)까지 타깃을 확장하는 마케팅을 펼쳐 눈길을 끌고 있다. 오리엔트골프 측은 “야마하골프의 리믹스(RMX) 제품은 높은 기술력과…

글로벌 아웃도어 기업 ㈜트렉스타가 지난달 출시한 낙상 방지 기능성 슬리퍼 ‘Tsafe-201’이 1차 완판에 힘입어 최근 2차 추가 주문 재생산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기후변화로 여름철 변덕스러운 날씨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올여름은 평년보다 무덥고 국지성 호우도 잦을 것으로 전망…

대한민국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가 무더운 날씨에 언제 어디서나 쾌적하게 입을 수 있는 캐주얼한 폴로 티셔츠를 선보였다. 레드페이스의 폴로 티셔츠는 세련된 디자인으로 한 장만 걸쳐도 멋스러운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땀과 수분을 빠르게 흡수하고 말리는 이엑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