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한부 판정 후 28년째 기부하는 제주 ‘노고록 아저씨’
제주에서 28년째 매년 익명으로 쌀을 기부해온 이른바 ‘노고록 아저씨’가 올해 설에도 어김없이 쌀을 기탁했다.서귀포시 서홍동은 익명의 독지가 ‘노고록 아저씨’가 설을 맞아 쌀 100포대(10kg들이, 총 1000kg·약 300만 원 상당)를 서홍동 주민센터에 기탁했다고 11일 밝혔다.…
- 2026-02-1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제주에서 28년째 매년 익명으로 쌀을 기부해온 이른바 ‘노고록 아저씨’가 올해 설에도 어김없이 쌀을 기탁했다.서귀포시 서홍동은 익명의 독지가 ‘노고록 아저씨’가 설을 맞아 쌀 100포대(10kg들이, 총 1000kg·약 300만 원 상당)를 서홍동 주민센터에 기탁했다고 11일 밝혔다.…

한국유교문화진흥원 한국예학센터가 설을 앞두고 현대 가정을 위한 ‘맞춤형 설 차례 예법’을 내놨다. 진흥원은 명절마다 반복되는 과한 상차림과 준비 부담을 줄이고, 차례를 가족 화목과 행복을 돌보는 시간으로 되돌리자는 취지라고 밝혔다.진흥원 산하 한국예학센터(이하 센터)는 이번 설을 앞두…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호스피스병동에서 사랑하는 어머니의 마지막 시간을 함께한 유가족이 의료진에 감사의 편지를 전달해 잔잔한 감동을 전하고 있다.12일 서울성모병원에 따르면 유가족은 최근 호스피스병동을 찾아 고인의 마지막 여정을 함께해 준 의료진에게 치료를 넘어 한 사람의 삶과 존엄…

수입차 전시장 주차장에 떡볶이를 버리고 간 고객 때문에 화가 난다는 한 영업사원의 사연이 전해졌다.11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수입차 전시장 주차장에 음식물 투기’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부산의 수입차 전시장에서 일하는 영업사원 A씨는 “고객님이 차를 상담하고 돌아가실 때 …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의약품 허가·심사 업무에 인공지능(AI) 기술을 단계적으로 도입하기 위한 절차에 착수했다.식약처는 식품·의약품 안전 분야 대규모 인공지능 전환 사업을 관리하는 ‘식의약 인공지능 전환 추진단’ 설치하고, ‘의약품 AI 심사 시스템’ 개발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1…

매니저 갑질 및 불법 의료시술 의혹 등 논란에 휩싸인 개그우먼 박나래 씨(41)의 경찰 조사가 연기됐다. 박 씨는 출석을 불과 하루 앞두고 조사를 미뤄달라고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11일 서울 강남경찰서는 12일 오후 박 씨를 특수상해와 의료법 위반 등 혐의의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

12.29 여객기 참사 수사의 바통을 이어받은 경찰청 특별수사단이 첫 강제수사에 나서며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다. 경찰청 국가수사본부 ‘12.29 여객기 참사 특별수사단’(특수단)은 12일 오전 부산지방항공청 및 시공 관련 업체 등 총 2곳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
![[속보]조희대 “재판소원 국민에 큰 피해…공론화로 충분히 숙의돼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2/12/133351388.1.jpg)

한국문화정보원과 전쟁기념사업회가 전쟁기념관 실감형 체험 콘텐츠 협업 확대와 신규 디지털 전환 사업 발굴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최근 젊은 층 사이에서 필수 간식으로 꼽히는 단백질 바와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일부 다이어트 음료 등에 포함된 에리트리톨(Erythritol)이 뇌졸중 위험을 높인다는 충격적인 연구 결과가 나왔다.10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미국 콜로라도 대학교 연구팀은 최근 ‘응용 생…

현장 경찰관이 변사체 사진과 함께 부적절한 문구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시한 것과 관련해 치안 총수가 재차 “엄정 대응”을 직접 주문하며 조직 기강 확립에 나섰다.유재성 경찰청장 직무대행(경찰청 차장)은 12일 오전 열린 전국 지휘부 화상회의에서 변사 현장에 출동한 경찰관이 S…

경기 시흥의 한 공장에서 크레인으로 옮기던 구조물이 근로자를 덮쳐 사망사고가 발생했다.12일 경기 시흥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전 10시 19분쯤 시흥시 정왕동의 한 금속가공 공장에서 크레인으로 옮기던 2톤짜리 철제 구조물이 60대 남성 A 씨와 40대 남성 B 씨 등 근로자 2명을 덮…

12·3 비상계엄에 가담한 혐의를 받는 이상민 전 행정안전부 장관의 1심 선고가 12일 내려진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2부(부장판사 류경진)는 이날 오후 2시 내란 중요임무 종사 등 혐의로 기소된 이 전 장관에 대한 선고기일을 연다. 법원은 이날 1심 선고에 대한 생중계를 허가했다.…

알선수재 혐의 일부가 유죄로 인정돼 1심에서 징역 1년 8개월을 선고받고 서울남부구치소에 수감 중인 김건희 여사가 최근 지지자에게 자필 옥중 편지를 보내 감사의 뜻을 전한 사실이 알려졌다.12일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등에 따르면 김 여사에게 서신을 보낸 한 지지자가 받은 답장 사진…

12일 오전 6시 2분쯤 서울 강서구 방화대교를 지나던 트럭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불이 나 교통 혼잡이 발생했다. 소방 당국은 화재 발생 약 1시간 만인 오전 7시 8분쯤 소방관 38명과 차량 12대를 투입해 불을 완전히 껐다. 화재로 인명 피해는 없었지만 사고로 방화대교 북단 방향…
![요요 없는 체중 감량의 조건… “덜 먹고 ‘○○ 운동’ 해야”[바디플랜]](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2/12/133350938.3.jpg)
체중 감량을 결심한 사람 대부분은 식사량을 줄이고 운동을 병행한다. 에너지 소모가 상대적으로 더 많은 유산소 운동을 흔히 선택한다. 하지만 살을 빼는 과정에서 근육까지 줄어드는 부작용을 종종 겪는다. 근육은 휴식 중에도 에너지를 소비하는 조직이다. 근육이 빠지면 기초대사량이 떨어지고 …

최근 9년간 한국에서 발생한 ‘미용 시술 관련 사망’ 부검 사례를 살펴본 결과 연평균 사망자는 약 5.6명으로 나타났다. 전체 사망의 절반 가까이가 마취와 관련된 것으로 확인됐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 법의학과 연구팀은 2016년 1월부터 2024년 12월까지 본원 및 서울·부산·대전·대…

경기 김포에서 1톤 트럭을 몰다 보행자를 치어 중상을 입게 한 60대 운전자가 경찰에 붙잡혔다.김포경찰서는 교통사고처리 특례법상 치상 혐의로 60대 남성 A 씨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12일 밝혔다.A 씨는 전날 오후 4시 10분쯤 김포 고촌읍 신곡리에서 1톤 트럭을 몰던 중 보행자 70…

코미디언 박수홍이 모 식품업체를 상대로 제기한 약정금 소송에서 일부 승소했다.12일 연예계에 따르면, 전날 수원지방법원 성남지원 민사4단독은 박수홍이 모 식품업체를 상대로 제기한 5억원 상당 손해배상 청구 소송 판결 선고기일에서 식품업체 측이 박수홍에게 약 7000만원을 지급해야 한다…

경찰이 12일 이재명 대통령과 김현지 청와대제1부속실장에 대한 허위 사실을 유포한 혐의로 고발된 한국사 강사 출신 보수 유튜버 전한길 씨(55)에 대한 첫 소환 조사에 나선다.이날 경찰 등에 따르면 서울경찰청 형사기동대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 등 혐의를 받는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