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동차 전용도로 걷던 실종 노인, 70㎞ 이동 끝에…가족 품으로
자동차 전용도로에서 길을 잃고 걷던 노인이 시민의 신고와 경찰의 신속한 조치로 가족 품에 돌아갔다. 위험을 알아본 한 시민의 112 신고가 노인을 무사히 집으로 돌려보내는 출발점이 됐다.
- 16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자동차 전용도로에서 길을 잃고 걷던 노인이 시민의 신고와 경찰의 신속한 조치로 가족 품에 돌아갔다. 위험을 알아본 한 시민의 112 신고가 노인을 무사히 집으로 돌려보내는 출발점이 됐다.

검찰의 ‘쿠팡 퇴직금 수사 외압’ 의혹을 수사하는 상설특검(특별검사 안권섭)이 쿠팡의 물류 자회사인 쿠팡풀필먼트서비스(CFS)를 이틀 연속 압수수색했다.24일 특검은 공지를 통해 “(서울 송파구 소재) CFS 사무실과 쿠팡 본사에 대해 이날에도 계속해서 영장을 집행 중”이라고 밝혔다.…

서울시가 중국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정상 가격보다 크게 낮은 가격에 판매된 유명 브랜드 제품을 조사한 결과, 점검 대상 전부가 가품으로 확인됐다.24일 서울시에 따르면 시는 국가 공인 시험기관인 KATRI시험연구원에 의뢰해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등 중국 플랫폼에서 판매 중인 8개 브랜…

서울 강남구 한 카페에서 소화기를 난사하며 난동을 부린 20대 여성이 경찰에 붙잡혔다.24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강남경찰서는 20대 여성 A씨를 업무방해 혐의로 입건 전 조사(내사) 중이다.A씨는 전날 오후 6시께 강남구 역삼동 한 스타벅스 카페에서 소화기를 뿌리며 난동을 부린 혐의를…

생성형 인공지능(AI)을 이용해 서류를 위조해 보험금을 타 낸 20대에게 실형이 선고됐다.24일 법조계에 따르면 부산지법 형사3단독(심재남 부장판사)은 보험사기방지 특별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A 씨(20대)에게 징역 2년, B 씨(20대)에게 징역 10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각각 선고…

입양모 학대로 숨진 ‘정인이’의 얼굴을 방송에 공개한 SBS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에 대한 검찰의 기소유예 처분이 헌법재판소에서 취소된 가운데 해당 방송을 연출한 이동원 PD가 심경을 밝혔다. 이동원 PD는 지난 23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5년 만에 무죄를 받았다…

먹방 유튜버 입짧은햇님이 일명 ‘주사 이모’에게 다이어트약을 받아 불법 의료 시술을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된 가운데 현직 약사가 해당 약이 마약류에 해당한다는 경고를 전했다.

의료기기 및 온열기기 전문기업 닥터서플라이는 인플루언서 드엘리사(이윤정)와 미혼모 한부모 가정에 1100만원 상당의 자사의 탄소사매트를 기부했다고 24일 밝혔다. 사단법인 그루맘을 통해 진행됐다.송성한 닥터서플라이 CMO 본부장은 “최근 2년간 고객님들의 사랑으로 온열매트 부문 매출이…
인공지능 디지털교과서(AIDT) 발행사들이 이르면 내년 1월 정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한다. 정부가 추진한 AIDT 정책이 갑작스럽게 폐기되면서 발생한 개발·운영 비용을 회수하겠다는 이유다. 24일 교육계에 따르면 천재교육, YBM, 동아출판 등 교과서발행사 20여 곳은 이르…

충남아산경찰서는 24일 금은방에서 금품을 빼앗으려 한 혐의(강도상해)로 A(36) 씨를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24일 밝혔다.A 씨는 지난 22일 낮 12시 10분께 아산시 배방읍의 한 금은방에 손님인 척 들어간 뒤, 업주 B씨의 목을 조르며 금품을 빼앗으려 한 혐의다. B 씨가 강하게…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정시 모집에서 사회탐구를 응시하고 메디컬 계열에 지원하는 수험생 비율이 전년보다 3~6배 급증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24일 진학사가 2026학년도 정시를 앞두고 의대·치대·약대 모의지원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탐구 응시영역을 지정하지 않은 의대에 지원…

법원이 ‘평양 무인기(드론) 작전’과 관련한 외환 혐의(일반이적 등)로 추가 기소된 김용현 전 국방부장관과 여인형 전 국군방첩사령관에 대해 추가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이에 따라 두 사람의 구속 기간은 6개월 연장됐다.24일 서울중앙지법 제36형사부는 “증거 인멸의 우려가 있다”며 김 …

쿠팡 개인정보 유출 사태 피해자 2만 500명이 쿠팡을 상대로 1인당 30만 원을 청구하는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 김경호 법무법인 호인 대표변호사는 24일 “이번 사건은 단순한 해킹이 아니다. 쿠팡이 퇴사자에게 안방 열쇠(서명키)를 쥐여주고 11개월간 방치한 사이 벌어진 예견된 인…

그룹 동방신기 멤버 최강창민(본명 최창민·37·사진)이 크리스마스를 맞아 삼성서울병원에 5000만 원을 기부했다고 24일 삼성서울병원이 밝혔다.최강창민은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가득해야 할 크리스마스에 병마와 싸우는 아이들을 응원하고 싶다”며 “이번 기부금이 아이들의 건강을 되찾는 데 …
![결제 2분전 고기 추가라고?…“연말 술자리 영수증 확인 필수”[e글e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2/24/133029054.3.png)
연말 연시를 맞아 술자리 회식이 잦은 가운데, 음식점에서 실제 먹은 것보다 부풀려진 결제 내역을 받았다는 이용자들의 경험담이 공유되고 있다. 이번 논쟁은 최근 회사 동료 4명과 회식을 한 뒤 약 7만 원 가량 더 추가된 영수증을 받았다는 A 씨의 온라인커뮤니티 제보에서 시작됐다. 해당…

내란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이상민 전 행정안전부 장관이 불구속 상태에서 재판을 받게 해달라며 법원에 보석을 청구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24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2부(부장판사 류경진)는 이날 내란중요임무종사 등 혐의로 기소된 이 전 장관의 보석 청구를 기각했다. …

북한 공작원과 이메일 등으로 연락을 주고받은 혐의로 기소된 하연호 전북민중행동 공동상임대표에 대한 실형이 확정됐다.대법원 2부(주심 오경미 대법관)는 24일 국가보안법 위반(회합·통신 등, 편의제공) 혐의로 기소된 하 대표에게 징역 2년을 선고한 원심을 확정했다.대법원은 “원심의 판단…

경찰이 통일교 정치권 로비 의혹의 새로운 ‘키맨’으로 떠오른 통일교 산하 천주평화연합(UPF)의 전직 회장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했다. 또 이날 한학자 통일교 총재와 윤영호 전 통일교 세계본부장에 대한 2차 접견조사도 벌이고 있다.24일 경찰에 따르면 경찰청 국가수사본부 특별전담수사팀…

미성년자에게 돈을 주고 성관계를 한 대학생이 실형을 선고받았다.청주지법 형사22부(부장판사 한상원)는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성매수), 미성년자 의제강간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A(20)씨에게 징역 1년6개월을 선고했다고 24일 밝혔다. 40시간의 성폭력 치료프로그램 이…
![[속보]법원, 김용현·여인형 추가 구속영장 발부…6개월 연장](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2/24/133029030.1.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