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발 죽여달라” 투병하는 동거인 부탁받고 살해…징역 2년 6개월
난치성 질병 등으로 고통받던 동거인의 부탁을 받고 살해한 40대 여성이 징역 2년 6개월을 선고받았다. 광주지법 형사12부(부장판사 노재호)는 촉탁살인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진 A 씨(46)에게 징역 2년 6개월을 선고했다고 22일 밝혔다. A 씨는 지난 3월 19일 정오경 광주…
- 2021-10-2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난치성 질병 등으로 고통받던 동거인의 부탁을 받고 살해한 40대 여성이 징역 2년 6개월을 선고받았다. 광주지법 형사12부(부장판사 노재호)는 촉탁살인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진 A 씨(46)에게 징역 2년 6개월을 선고했다고 22일 밝혔다. A 씨는 지난 3월 19일 정오경 광주…

국민의힘 대선 주자인 원희룡 전 제주지사 부인 강윤형 씨가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인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두고 “소시오패스”라고 말한 것에 대해 민주당이 “의사 윤리 위반”이라고 반발했다. 강 씨는 신경정신과 전문의다. 신현영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22일 서면 논평을 통해 “의사로서 지…

한파가 불어닥친 베이징에서 얇은 유니폼을 입은 승무원이 추위에 떨고 있는 모습이 포착됐다. 계절에 맞지 않은 유니폼을 두고 회사 측을 향한 비난이 거세지자 그룹사 회장은 임원들에게 “똑같이 추위를 경험하라”는 징계를 내렸다. 20일(현지시간) 중국 왕이통신에 따르면 최근 웨이보(중…

군 당국이 복무 중 외국에서 성전환 수술을 받은 뒤 강제 전역한 故(고) 변희수 전 하사의 전역 처분이 부당하다고 본 1심 판결에 항소하기로 한 가운데, 법무부는 22일 국방부에 항소를 포기하라고 지휘했다고 밝혔다. 법무부는 이날 입장문을 내고 “변 전 하사가 제기한 전역 처분 취소…

국민의힘 대선 주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22일 이른바 ‘개 사과’ 논란과 관련해 “국민께서 이렇게 생각하실 수 있는 타이밍에 (게시물이) 올라간 것은 제가 챙기지 못한 제 탓”이라며 “국민들께 사과드린다”고 고개를 숙였다. 윤 전 총장은 22일 오후 국민의힘 제20대 대통령선거 후…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최춘식 의원은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이 2010년 10월 임명될 당시 ‘최고경영자 능력을 갖춘 사람’ 등을 임명대상으로 하는 ‘직무수행요건(요구능력 수준)’을 전제했었다”고 밝혔다. 최 의원은 22일 “유 씨가 성남도시개발공사 전신인 성남시시설…

택시 요금이 부족하다는 실랑이가 벌어지자 집에서 톱을 가져와 택시 기사를 협박한 60대 남성이 경찰에 체포됐다. 22일 서울 금천경찰서에 따르면 남성 A 씨를 특수협박 혐의로 입건해 조사 중에 있다. A 씨는 지난 21일 오전 11시 47분경 서울시 금천구 독산동의 한 가게 앞에서 …

삽을 들고 남의 집 반려견을 뒤쫓는 남성의 영상이 공개돼 논란이 된 가운데, 남성의 가족이 반박에 나섰다. 그러자 견주 측이 재반박에 나서며 사태가 점입가경으로 치닫고 있다. 지난 19일 경남 창녕군에서 반려견을 키우며 카페를 운영 중인 A 씨는 삽을 손에 든 남성이 집 뒷마당에 들…

전직 유명 카레이서 A 씨가 일곱 살배기 아동을 폭행한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다. 경기 용인서부경찰서는 폭행 혐의로 A 씨를 수사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A 씨는 지인 B 씨의 아들인 C 군(7)을 때려 다치게 한 혐의로 피소됐다. B 씨는 최근 경찰서에 이런 내용을 담은…

서울 서초구 한 회사에서 직원 2명이 생수병에 든 물을 마시고 쓰러진 것과 관련 생수병에서 독극물 성분이 검출되지 않았다는 국립과학수사연구원(국과수)의 1차 소견이 나왔다. 서울 서초경찰서는 22일 ‘현재까지 (독극물 성분이) 확인된 게 없다’는 취지의 감정 결과를 받았다고 밝혔다…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트리케라톱스 화석이 약 90억 원이 넘는 거액에 낙찰됐다. 22일(현지시간) CNN에 따르면 ‘빅 존’(Big John)이라고 불린 이 트리케라톱스 화석이 지난 21일 프랑스 파리의 한 경매에 나와 660만 유로(약 90억 4000만 원)에 팔렸다고 한다.…

넷플릭스 ‘오징어게임’이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어 작품에 나오는 이들의 복장 역시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인도네시아 공무원 시험장에서 감독관들이 ‘오징어게임’ 진행요원의 복장인 분홍색 트레이닝복과 가면을 착용해 화제가 되고 있다. 21일(현지시각) CNN 인도네시아에 따르면 인도…

국민의힘 대선 주자 홍준표 의원이 당내 경쟁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SNS 게시물 논란을 직격했다. 홍 의원은 2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부적선거에 이어 개 사과 까지 갈 데까지 간 야당 경선이다. 이쯤 해서 밑천도 다 들통 났으니 결단하시라”고 적었다. 이어 “야당 경선을 국민…

지난 3월 비위생적 환경에서 중국산 김치가 만들어지는 과정이 공개되면서 논란이 된 가운데, 최근 또다시 중국으로 추정되는 곳에서 찍힌 이른바 ‘맨발 양념’ 영상이 온라인상을 떠들썩하게 만들었다. 최근 트위터와 틱톡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는 한 여성이 맨발로 고춧가루 양념을 …

할리우드 배우 알렉 볼드윈(63)이 영화 촬영 중 소품총을 발사해 촬영 스태프가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22일(현지시각) CNN 등에 따르면 볼드윈은 이날 오후 1시 50분경 영화 ‘러스트’(Rust)를 촬영하던 중 소품총을 사용하는 장면에서 총을 발사했는데 촬영 감독인 촬영 감독…

올 겨울은 평년보다 춥거나 평년과 비슷할 확률이 높다고 기상청이 밝혔다. 기상청은 ‘3개월 전망(11월~내년 1월)’을 22일 발표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올 11월, 12월, 내년 1월의 평균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평년보다 낮을 확률이 각각 40%로 높다. 평년보다 높을 확률은 …

국민의힘 대권 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반려견 인스타그램인 ‘토리스타그램’ 계정이 삭제됐다. 윤 전 총장이 전두환 옹호 발언 논란으로 사과한 뒤 반려견에게 사과를 주는 사진을 올려 논란이 되자 윤 전 총장 측이 조치를 취한 것으로 보인다. 현재 윤 전 총장의 반려견 사진이 담긴…

군 복무 중인 현역 병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백신인 화이자 2차 접종 후 통증으로 걷지 못하고 있다며 부작용을 호소한 청원글이 게재됐다. 지난 21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군 복무중 백신부작용으로 걷지못하고 있습니다 도와주세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

현재 윤 전 총장 캠프 종합지원본부장을 맡고 있는 권성동 의원이 자신의 발언에 대해 사과했다. 권 의원은 2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오늘 아침 MBC 김종배의 시선집중에서 나온 저의 발언에 대해 사과드린다. 진행자의 윤석열 후보 인스타그램 관련 질문에 대해 제가 사안을 정확하게 모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