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열차 진입에도 선로 뛰어든 美경찰…의식 잃은 시민 구조 (영상)
“뉴욕 경찰들은 무슨 일이 있어도 뉴욕 시민들을 돕습니다!(NYPD cops help New Yorkers at any cost!)” 미국 뉴욕시의 브롱크스 역 안에서 뉴욕 경찰과 한 시민이 한 팀으로 갑자기 의식을 잃어 지하철 선로에 쓰러진 시민을 구하기 위해 망설임 없이 뛰어내려…
- 2021-08-2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뉴욕 경찰들은 무슨 일이 있어도 뉴욕 시민들을 돕습니다!(NYPD cops help New Yorkers at any cost!)” 미국 뉴욕시의 브롱크스 역 안에서 뉴욕 경찰과 한 시민이 한 팀으로 갑자기 의식을 잃어 지하철 선로에 쓰러진 시민을 구하기 위해 망설임 없이 뛰어내려…

해양 쓰레기에 내장이 막혀 영양실조에 걸린 아기 거북이가 푸캣에서 구조됐다. 17일 태국 해양 및 해안자원부는 페이스북을 통해 지난달 23일 푸켓 서해에서 구조된 아기 거북이의 모습을 공개했다. 이들에 따르면 발견 당시 거북이는 영양실조 상태였던 것으로 나타났다. 엑스레이 촬영…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최근 대선후보 경선을 앞두고 불거진 당 내홍에 대해 “경선 버스를 8월 말에 출발시키려고 기다렸더니 갑자기 사람들이 운전대를 뽑아갔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21일 MBC라디오 ‘정치인싸’에 출연해 “버스에 앉았더니 운전대가 없다”며 “(버스) 밖에다 페인트로…

최근 건강 악화로 병원에 입원한 전두환 전 대통령(90)이 혈액암 일종인 다발성 골수종을 진단받았다. 21일 정치권과 의료계 등에 따르면 전 전 대통령은 지난 13일 서울 서대문구 신촌 세브란스 병원에 입원해 각종 검사와 치료를 받았다. 정밀 검사 결과 병원 측은 전 전 대통령에게 …

국민의힘 대권 주자인 홍준표 의원과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21일 팽팽한 신경전을 벌였다. 홍 의원은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최 전 원장을 겨냥해 “대통령을 하겠다는 건가 대통령 시보(試補)를 하겠다는 건가”라고 비판했다. 시보는 어떤 관직에 정식으로 임명되기 전…

방송인 함소원의 중국인 시어머니가 동영상 공유 플랫폼 ‘틱톡’에서 “한국 마라탕은 배달 시간도 느리고, 비싸고, 맛도 없다”고 말한 것에 대해 사과했다. 함소원은 20일 인스타그램에 시어머니와 함께 찍은 영상을 올리면서 “시어머니가 여러분과 소통에서 오류가 있었던 것 같다. (한국 …

더불어민주당 대권 주자인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지난 6월 경기 이천 쿠팡물류센터 화재 당일 음식 칼럼니스트 황교익 씨와 ‘먹방(먹는 방송)’을 촬영한 것을 두고 논란이 계속되자 결국 사과했다. 이 지사는 21일 페이스북을 통해 “쿠팡 화재 당시 경기지사로서 제 대응에 대해 논란이 있다…

루마니아 정부가 모더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45만 회분을 한국에 기증하기로 결정했다. 20일(현지시간) 루마니아 국영 통신 ‘아제르프레스’는 “정부가 인도적 차원에서 모더나사의 코로나19 백신 45만 회분을 한국에 지원하기로 전날 결정했다”고 보도했다. 루마…

문재인 대통령은 21일 “이 추세대로라면 추석 전에 전국민의 70%가 1차 접종을 마치고, 9월말까지 2차 접종도 50%에 육박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질병관리청은 이날 전국민의 50%가 1차 접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50%가 넘는 국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여러 차례 어겨 시설폐쇄조치 처분을 받은 사랑제일교회가 이번 주말에는 대면예배를 진행하지 않기로 했다. 다만 광화문에서 예배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성희 성북사랑제일교회 측 변호사는 21일 “사랑제일교회 폐쇄명령을 존중하고…

국민의힘은 21일 언론사에 징벌적 손해배상을 적용하는 내용을 담은 언론중재법 개정안과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이 “철저히 침묵으로 일관하고 있다”고 비판했다.허은아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언론자유를 보장하겠다던 대통령이 이제는 그 약속에 대한 답을 내놓아야 할 차례”라며 이같이 말했…

배우 김보성이 최근 본명과 예명을 합쳐 이름을 ‘허석김보성’으로 개명한 사실을 알렸다. 새 이름이 담긴 주민등록증도 함께 공개했다. 지난 20일 김보성은 SBS라디오 ‘두시탈출 컬투쇼’에 출연해 “최초로 공개하겠다”며 “법적으로 개명한 이름은 허석김보성”이라고 말했다. 이에 진행자…

21일 오전 9시 40분 40초 전북 군산시 어청도 서남서쪽 124km 해역에서 규모 4.0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기상청은 밝혔다. 지진 발생 위치는 북위 35.70도, 동경 124.70도이다. 이번 지진의 계기진도는 최대 2다. 진도 2의 진동은 조용한 상태나 건물 위층에 있는 소…


올해 처음으로 매개모기에서 말라리아 원충 감염이 확인됐다. 방역당국은 위험지역에서의 야간 활동을 자제하고 매개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를 요구했다. 질병관리청은 21일 “말라리아 위험지역에서 채집된 매개모기에서 올해 처음으로 말라리아 원충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방역당…

MBC ‘나혼자 산다’가 기안84의 왕따 논란에 대해 해명했다. ‘나혼자 산다’ 제작진 측은 21일 방송이 끝난 뒤 공식 인스타그램에 “지난 ‘현무, 기안 여름방학 이야기’를 보며 조금이라도 불편함을 느끼신 분들께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멤버들 간의 불화는 전혀 사실이 아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