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송나라 배경 화려한 정통무협 액션 무공 토너먼트 우승하면 아이템 등 습득 4개 직업 중 선택 다채로운 캐릭터 장점
중국 송(宋)나라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정통무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 떴다. 대만의 인터서브인터내셔널이 개발하고 온네트가 서비스하는 ‘현무(玄武) 온라인’은 현선계, 원마계, 인간계의 판타지적 세계관을 토대로 한 무협게임이다. 화려한 액션과 감성을 더해 다른 무협게임과 차별성을 강조했다. 주인공 설청 공주와의 애절한 스토리가 몰입감을 준다. 27일 공개서비스를 시작했다.
● 다채로운 캐릭터
현무온라인의 무사 캐릭터는 직업별로 군신(軍神), 검협(劍俠). 무성(武聖), 천음(天音) 네 가지로 나누어진다.
군신은 전방에서 전우들을 도와 공격을 막아주는 캐릭터다. 공격력이 다른 직종에 비해 약한 편이지만 방어 능력에 있어서는 최고를 자랑한다. 4개의 직업 가운데 유일하게 중갑(방어 무기)을 착용할 수 있다.
검협은 근거리공격 유형으로 연속공격에 능한 쾌속형 공격수다. 얼음, 불, 바람, 번개 등의 속성 공격을 검에 담아 적에게 큰 피해를 입힌다. 암기(暗器)스킬을 통해 적을 견제하거나 혼란시킬 수도 있다.
무성은 두 종류로 나뉜다. 하나는 전적으로 적을 공격하는 캐릭터를 맡고 있으며 또 하나는 수혈, 즉 힐러형 캐릭터다. 공격형 무성은 근거리형과 원거리형으로 2가지 타입이 있다.
천음은 내력을 이용한 음공을 구사하는 원거리 공격형 캐릭터다. 다수의 적을 동시에 타격할 수 있으며 내력을 통해 파티원의 체력을 일부 회복시키는 보조 힐러로서 역할도 담당한다.
● 화끈한 전투
현무온라인은 무협에 기반을 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유저들은 이를 통해 자신의 심법과 무공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일정레벨을 달성하면 각 직업별 사부(논플레잉캐릭터)에게 무학을 배울 수 있다. 퀘스트나 사냥, 상점구매를 통해 얻은 ‘절학비급’으로는 절학을 배울 수 있다. 10레벨이 되면 심법이 활성화된다.
전투를 위한 다양한 시스템도 갖췄다.
1대1 결투시스템 이외에도 현무온라인에는 강제 개인간 대전(PVP)이라는 독특한 시스템이 있다. 강제 PVP를 발동하면 사냥 중인 상대 캐릭터를 공격할 수 있다. 승리하면 악명 포인트를 얻게 된다.
악명 포인트를 쌓으면 악인, 아귀, 악령, 마신 등 악명의 칭호를 얻을 수 있다. 체력향상, 방어 향상 등 특수 능력이 증가된다. 다만 악인 상태에서는 여러 가지 패널티가 있으니 유의하자.
● 최고를 위한 도전
플레이를 다채롭게 하는 시스템도 존재한다.
자신의 무술능력을 시험할 수 있는 천하제일 무공겨루기 토너먼트도 그 중 하나. 경기는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진행된다. 토너먼트에서 4위 안에 들면 토요일에 열리는 천하제일 무공시합에 참여할 수 있다. 최종 토너먼트에서 우승한 유저는 희귀 아이템과 경험치 등 각종 상품을 받는다. 경기에 참가하지 않더라도 관람권을 구매해 관람할 수 있다.
다양한 이동수단도 있다. 코끼리와 거북이, 새와 같은 동물뿐 아니라 오토바이 등도 준비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