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미리보기]트리플 역세권… 시흥 장현 첫 뉴스테이

  • 동아일보
  • 입력 2017년 7월 5일 03시 00분


코멘트

‘시흥장현 리슈빌 더스테이’

경기 시흥시 장현지구에서 처음 선보이는 기업형 임대주택 ‘시흥장현 리슈빌 더스테이’ 전용면적 84㎡A형의 주방 모습. 입주자가 직접 꾸미는 ‘DIY 공간’이 있는 게 특징이다. 계룡건설 제공
경기 시흥시 장현지구에서 처음 선보이는 기업형 임대주택 ‘시흥장현 리슈빌 더스테이’ 전용면적 84㎡A형의 주방 모습. 입주자가 직접 꾸미는 ‘DIY 공간’이 있는 게 특징이다. 계룡건설 제공
경기 시흥시 장현동에 문을 연 ‘시흥장현 리슈빌 더스테이’ 본보기집. 개장일인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2일까지 사흘 동안 예비 청약자 1만6000여 명이 다녀갔다. 장기 임차인 등을 대상으로 특별공급 청약을 받은 130채는 평균 11.3 대 1의 경쟁률을 보이며 인기를 끌었다. 이 아파트는 시흥시 장현지구에서 첫선을 보이는 뉴스테이(기업형 임대주택)다.

○ 시흥 내 광역교통망 호재

시흥장현 리슈빌 더스테이는 지하 1층∼지상 25층 7개동에 651채로 이뤄진 단지다. △전용면적 75m² 229채 △84m²A 165채 △84m²B 163채 △84m²C 94채가 들어선다.

이 단지는 교통 여건이 좋은 편이다. 우선 2018년 개통 예정인 ‘소사∼원시선’의 연성역 1번 출구가 단지에서 300m 떨어져 있다. 인근에서 신안산선 복선 전철(2023년 예정)과 월곶∼판교선(2024년 예정)도 개통을 앞두고 있다.

단지 바로 옆에 능곡선사 유적지가 있고 장현천과 군자봉이 가까워 주거 환경이 쾌적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단지 내에는 장현천을 내다볼 수 있는 ‘수변 카페나루’가 조성된다. ‘나눔교육’ ‘건강돌봄’ ‘가족힐링’ 등의 주제로 이뤄진 커뮤니티 공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또 주변 승지초등학교, 능곡초등학교를 아파트에서 걸어서 통학할 수 있어 초등학생 자녀를 둔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능곡고등학교, 능곡도서관도 인접해 있다.

뉴스테이는 의무 임대 기간인 최소 8년간 임대료 상승률을 연 5% 이내로 책정해야 한다. 이 단지는 임대료 상승률을 연 3% 이내, 보증금 상승률을 2년에 5% 이내로 정해 신혼부부 등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 입주자가 꾸미는 ‘DIY 공간’ 등 특화설계

이 아파트는 전 가구가 남향 위주로 배치되며 대부분이 4베이(앞 발코니 쪽에 방 3개와 거실을 일렬로 배치) 구조로 설계돼 채광과 통풍 효과를 높였다.

주택 유형별로 특화된 설계도 눈길을 끈다. 전용 84m²A형은 입주자가 스스로 공간을 꾸밀 수 있는 ‘DIY 공간’이 마련된다. 전용 84m²B형은 독립형 아일랜드 주방과 팬트리(다용도실) 등을 설치해 주방 수납공간을 넓혔다. 입주자가 원하면 팬트리 벽면을 없애고 주방을 더 넓게 쓸 수도 있다. 전용 84m²C형은 침실의 두 면이 창으로 설계돼 채광과 통풍이 좋다.

이 단지는 계룡건설이 선보이는 ‘리슈모어 서비스’가 도입된다. 건설사가 입주자들 특성에 맞춰 카셰어링(차량 공유), 무인택배 등의 서비스를 해주는 것이다. 특히 시흥장현 리슈빌 더스테이는 육아 관련 서비스를 강화했다. 전문 보육기관과 손잡고 단지 내에 어린이집을 직접 운영한다. 또 베이비시터 업체와 함께 맞벌이 부부를 위한 육아·가사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입주민의 취미, 교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산업기술대 평생교육원과 협약해 학위·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내놓는다. 입주는 2019년 7월에 할 예정이다.

정임수 기자 imsoo@donga.com
#시흥#장현#리슈빌 더스테이#뉴스테이#계룡건설#아파트#부동산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