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브리핑]체조요정 손연재, LG스마트폰 모델로 外

  • 동아일보
  • 입력 2013년 1월 17일 03시 00분


코멘트
■ 체조요정 손연재, LG스마트폰 모델로

LG전자는 ‘체조요정’ 손연재 선수를 스마트폰 광고 모델로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현재 ‘휘센 에어컨’ 모델로 활동 중인 손 선수는 앞으로 2년간 LG 스마트폰을 알리는 역할도 맡게 된다. LG전자는 “손 선수가 세계 정상급 실력과 열정을 보여줬을 뿐 아니라 발랄한 이미지와 사랑스러운 연기력을 갖췄다는 점에서 LG전자 스마트폰과 잘 어울린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 삼성 냉장고 청정개발체제 사업 승인

삼성전자가 인도에서 파는 에너지 고효율 냉장고가 가전제품으로는 세계 최초로 유엔기후변화협약(UNFCCC) 사무국으로부터 ‘청정개발체제(CDM)’ 사업으로 승인받았다. CDM은 국가나 기업이 온실가스 감축 사업이나 시설에 투자한 뒤 유엔의 승인을 받아 온실가스를 감축하면 이를 탄소배출권으로 인정해주는 제도다. 삼성전자는 앞으로 10년간 확보하게 될 약 263만 t의 탄소배출권 판매수익 일부를 인도 사회공헌활동에 사용할 예정이다.
■ 쿠론 ‘나에게 주는 선물’ 이벤트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의 잡화 브랜드 쿠론이 새해를 맞아 ‘나에게 주는 선물’을 주제로 캠페인을 전개한다. 지난해 베스트셀러 아이템인 ‘바네사’ ‘그레이스’ ‘캐더린’ ‘스테파니 클래식’ 중 하나를 쿠론 홈페이지(www.couronne.co.kr)를 통해 추천하면 모델별로 1명씩을 추첨해 해당 제품을 증정한다. 행사는 31일까지.
■ 기아차 ‘더 뉴 K7’ 북미오토쇼 출품

기아자동차는 15일(현지 시간) 미국 미시간 주 디트로이트에서 열리고 있는 ‘2013 북미 국제 오토쇼(NAIAS)’에서 준대형 승용차 ‘더 뉴 K7(현지명 카덴자)’를 선보였다. 지난해 11월 국내에 출시된 이 차는 기아차 특유의 호랑이 코 모양 라디에이터 그릴과 타원형 듀얼 머플러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기아차는 2분기(4∼6월)부터 더 뉴 K7과 ‘K3’를 북미 시장에 판매할 예정이다.
■ 신세계百 초콜릿만들기 등 체험교실

신세계백화점은 겨울방학을 맞아 어린이를 대상으로 특집 체험전을 연다고 16일 밝혔다. 신세계 본점은 18일에서 27일까지 초콜릿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의정부점은 무중력 상태를 체험할 수 있는 ‘우주과학탐험전’을 22일까지 연다. 둘 다 무료 행사다. 인천점은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인 ‘키즈 잡 스쿨’을 20일까지 운영한다. 3000원.
■ 랑콤 메이크업 컬렉션 ‘인 러브’ 시판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 랑콤이 생기 넘치는 봄의 도시에서 영감을 받아 내놓은 메이크업 컬렉션 ‘인 러브’를 18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판매한다. 도시의 세련된 네온 색상과 화사한 봄꽃을 상징하는 파스텔 색상을 함께 사용해 화려한 색감이 돋보인다. ‘밤 인 러브’ 립스틱과 6가지 색상의 아이섀도 ‘옹브르 인 러브’, 네일 컬러, 미스트 등으로 구성돼 있다.
#기업브리핑#손연재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