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폭 친분’ 논란 조세호 협업 패션 사업도 접었다
조세호가 조직폭력배 친분 의혹으로 방송 활동을 중단한 가운데,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참여했던 코오롱FnC 남성복 브랜드 아프모레 운영도 계약 만료로 종료됐다.
- 2025-12-2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조세호가 조직폭력배 친분 의혹으로 방송 활동을 중단한 가운데,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참여했던 코오롱FnC 남성복 브랜드 아프모레 운영도 계약 만료로 종료됐다.

전현무가 차량 내 링거 시술 의혹에 대해 “정식 의료기관에서 받은 적법한 진료”라며 2016년 진료기록부를 공개했다. 소속사는 불법 의료 의혹을 부인하며 수사에도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얼굴 없는 화가’ 뱅크시가 새로운 벽화를 공개했다. 호화 아파트 벽면에 노숙 아동을 그렸다.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소외계층을 향한 관심을 환기하는 작품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배우 김우빈(36)과 신민아(41)의 주례를 맡은 법륜스님은 두 사람에게 “서로 다름을 인정하는 존중과 상대에 대한 이해 두 가지를 꼭 명심하라”고 말했다.23일 불교단체 정토회는 홈페이지에 법륜스님 주례사를 공개했다. 정토회에 따르면 김우빈은 법륜스님을 찾아와 결혼식 주례를 요청했다…

배우 현빈이 인터뷰에서 “집에서 아이와 놀 때 가장 행복하다”며 ‘아들 바보’ 면모를 드러냈다. 디즈니+ ‘메이드 인 코리아’ 출연을 앞두고 가족과 일상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를 전해 눈길을 끌었다.

배우 김우빈(36)·신민아(41) 결혼식 주례사가 공개됐다.불교단체 정토회는 23일 홈페이지에 법륜스님 주례사를 공개했다. “얼마 전 김우빈이 스님을 찾아와 결혼식 주례를 요청했다”며 “김우빈은 2017년 비인두암 투병 당시 스님과의 상담을 통해 정신적으로 큰 도움을 받았고, 신민아도…

배우 하영이 보건복지부 응급의료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응급의료 전진대회에서 위촉장을 받은 하영은 심폐소생술 등 응급의료 인식 개선 활동에 적극 나서며 공익 행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방송인 박나래가 전 매니저들을 공갈미수 혐의로 고소한 사건과 관련해 경찰 조사를 받았다. 갑질 의혹과 맞고소가 맞물리며 수사가 본격화되고 있다.

가수 겸 화가 솔비가 13년째 나눔을 실천하며 선한 영향력을 전파했다.23일 소속사 지안캐슬에 따르면, 솔비는 지난 16일 경기도 수원에 있는 한 영유아 양육 보호시설 경동원에 방문해 연말을 맞아 아이들과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더불어 아이들을 위해 기부금도 전달하며 특별한 선행을 나…

블랙핑크 제니가 7년 만에 ‘MMA 2025’ 무대에 올라 대상 포함 3관왕을 차지했다. 한글 가사집 ‘청구영언’, 반가사유상, 석가탑을 모티프로 한 무대 의상으로 한국적 미를 재해석해 화제를 모았다.

공부만 하는 공간이라는 스터디카페의 공식이 빠르게 바뀌고 있다. 최근 스터디카페는 학습을 중심으로 업무·휴식·콘텐츠 활동까지 아우르는 생활형 공간으로 진화하며 새로운 문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는 모습이다. 이용 목적이 다양해지고 체류 시간이 길어지면서, 단순 좌석 제공을 넘어 일상 전반…

가수 선미의 댄서 출신이자 배우 차현승이 백혈병 완치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22일 차현승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러분, 저 완치됐다”며 “끝나지 않을 것만 같던 투병 생활이 드디어 막을 내렸다”고 적었다.그는 “사실 처음 증상이 나타났을 때부터 오늘 이 판정을 받기 직전까지 마음속…

명실상부 고전이 된 미국 팝스타 머라이어 캐리(Mariah Carey·머라이어 케리)의 캐럴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AIWFCIY)’가 발매 31년 만에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에서 새 기록을 쓴…
![패딩을 드라이클리닝?…오리털 기름기 녹여 보온력 뚝 [알쓸톡]](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2/22/133012676.3.jpg)
겨울철 필수품인 패딩을 세탁소 드라이클리닝을 맡기는 경우가 많지만, 정작 이 방식이 패딩의 수명을 단축시키는 주범으로 지목됐다.의류 전문가들에 따르면, 패딩 등 다운 의류는 드라이클리닝 세탁 시 오히려 보온 기능이 떨어질 수 있다. 패딩 속을 채운 거위나 오리털에는 천연 기름기인 ‘유…
![[오늘의 운세/12월 23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2/23/133019439.1.jpg)
● 쥐48년 감정에 끌려가지 말고 냉정하게 처신할 것. 60년 지나간 일에 대해 집착하지 말 것. 72년 겸손의 미덕으로 절제와 양보가 필요. 84년 작은 일이라도 대충 하지 말고 신중할 것. 96년 시간에 늦지 않도록 일찍 출발할 것. 08년 말조심! 불필요한 오해가 생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