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케데헌 인기에”…틱톡서 일제의 조선 호랑이 사냥 재조명
일제강점기 일본의 조선 호랑이 사냥이 해외 틱톡에서 120만 회 이상 주목받았다. 소니그룹 미국 자회사 소니 픽처스가 제작에 참여한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계기가 됐다.
- 2025-09-2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일제강점기 일본의 조선 호랑이 사냥이 해외 틱톡에서 120만 회 이상 주목받았다. 소니그룹 미국 자회사 소니 픽처스가 제작에 참여한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계기가 됐다.

방송인 줄리안이 카페 삼중컵 사용을 공개 저격했다가 논란이 확산되자 두 차례 사과했다. 그러나 사과문 속 재차 지적으로 “사과문이 저격문”이라는 비판까지 불거졌다.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즈(케데헌)의 전 세계적인 인기가 계속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최근 소셜미디어에서는 케데헌을 통해 알게 된 일본의 일제강점기 시절 만행을 지적하는 영상이 눈길을 끌고 있다.한 해외 틱톡커는 케데헌에 나오는 호랑이 캐릭터인 ‘더피’를 좋아하게 돼 한국…
![[오늘의 운세/9월 23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9/23/132442112.1.jpg)
● 쥐36년 흥분해 정신 못 차리면 큰일 실패한다. 48년 암울한 시기니 자중하며 내일 기다려라. 60년 기본은 변경하지 말고 필요하면 내부부터. 72년 운 왕성하니 기회 잡아 추진하면 이익이. 84년 사업 확장 과도한 투자는 손재 당하기 쉽다.96년 가까이 실속이 먼데서 찾으…

영화 ‘스파이더맨 시리즈’의 주연 배우 톰 홀랜드(29·사진)가 스파이더맨 최신작 촬영 중 사고를 당해 가벼운 뇌진탕 치료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21일(현지 시간) 영국 매체 더선 등에 따르면 홀랜드는 19일 영국 런던에서 약 32km 떨어진 왓퍼드 리브드슨 스튜디오 세트장에서 ‘…
다양한 끼와 재능을 가진 세계 각국의 공연 예술가들이 부산에 온다. 부산시는 24∼28일 부산문화회관과 부산유라시아플랫폼 등 지역 곳곳에서 ‘2025 부산국제공연예술마켓(비팜·BPAM)’이 펼쳐진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3회를 맞는 비팜은 공연예술 작품의 글로벌 유통을 돕고, 수준 …
국내 유일의 전통 제철기술인 울산쇠부리기술이 체계적으로 육성된다. 울산 북구는 울산쇠부리기술이 국가유산청 주관 2026년 미래 무형유산 발굴·육성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전승 단절 위기에 놓인 비지정 무형유산을 국가유산청과 지자체가 함께 보호하고 체계적으로 육…

가수 박재범이 제작한 신인 그룹 롱샷이 첫 공개 사진에서 손가락 욕설 포즈를 취해 논란에 휩싸였다. 데뷔 전부터 아이돌 이미지와 맞지 않는다는 비판과 파격 시도라는 옹호가 엇갈리고 있다.

할리우드 배우 톰 홀랜드가 ‘스파이더맨: 브랜드 뉴 데이’ 촬영 중 추락 사고로 뇌진탕 치료를 받았다. 제작사는 촬영 중단 후 향후 일정을 논의 중이다.

대한항공이 항공 산업을 이끌어갈 우수인력 확보에 나선다. 정부 차원에서 많은 관심을 갖는 청년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한다는 방침이다.대한항공은 22일 신입사원·전문인력과 신입 객실승무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한항공 공식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접수받는다. 신입 객실승무원 …

스타벅스 여의도한강공원점이 ‘2025 세계불꽃축제’ 맞아 전석 예약제를 시행했다. 최고 20만원 좌석까지 모두 매진됐으며, 불꽃쇼는 27일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열린다.

갑상선암 완치 판정을 받은 배우 진태현이 마라톤 해설위원으로 데뷔했다. 그는 건강을 회복한 뒤 러닝 열정을 이어가며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의 지원으로 완성된 ‘달려라 하니’가 추석 연휴기간 관객을 만난다.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기획창작스튜디오 제작지원으로 만들어진 애니메이션 ‘나쁜계집애-달려라 하니’가 다음달 7일 전국의 극장에서 개봉한다고 22일 밝혔다. 작품은 ‘달려라 하니’ 탄생 40주년을 맞아…

‘쇼트트랙 황제’로 불리는 김동성이 지도자 자격증을 취득했다. 김동성의 아내 인민정 씨는 2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대한빙상경기연맹으로부터 발급받은 쇼트트랙 지도자 자격증을 공개했다. 다만 별다른 설명 없이 “굿 잡(Good job)”이라는 메시지만 남겼다. 김동성은 지난달 태릉선수촌…

다양한 끼와 재능을 가진 세계 각국의 공연 예술가들이 부산에 온다. 부산시는 24~28일 부산문화회관과 부산유라시아플랫폼 등 지역 곳곳에서 ‘2025 부산국제공연예술마켓(비팜·BPAM)’이 펼쳐진다고 22일 밝혔다.올해 3회를 맞는 비팜은 공연예술 작품의 글로벌 유통을 돕고, 수준 높…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은 22일 배우 박진영이 생일을 맞아 아동 식사지원을 위해 1억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은 특별히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저소득층가정 아동들에게 따듯한 식사를 선물하고자 하는 마음을 담았다. 박진영은 “많은 팬분들의 사랑과 응원 속에서…
![[오늘의 운세/9월 22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9/22/132433691.1.jpg)
● 쥐36년 공상으로 오판해 욕심내 무리하면 손해가. 48년 논쟁도 감수하고 매진해야 목표달성. 60년 다투면 송사 벌어질 수니 이해 양보로.72년 노력하면 결실 오며 구직 영전 영업도 길. 84년 덕행으로 선한 일 강력히 추진하면 대길. 96년 가정 친지 불화 수니 이해와 양보…

20일 부산 해운대구 CGV센텀시티. 엔딩 크레딧이 올라가자 객석에선 훌쩍거리는 소리가 들렸다. 그리고 터져 나온 큰 박수. 재일 한국인 이상일 감독(51)의 영화 ‘국보’ 얘기다. 이틀 전 18일엔 상영 내내 웃음이 쏟아진 작품도 있었다. 변성현 감독(45)의 ‘굿뉴스’. 제30회 …

한국 배우 전지현이 최근 방영된 드라마에서 중국을 비방하는 대사를 했다는 이유로 중국 누리꾼들로부터 비판을 받고 있다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20일 전했다. 일부 기업들은 중국에서 전지현이 출연한 광고를 내리는 등 논란이 커지고 있다.SCMP에 따르면 중국 소셜미디어…
![“잘나갈수록 겸손” ‘고독한 황태자’ 윤학길과 ‘펜싱 사브르 간판’ 윤지수 부녀의 의리[이헌재의 인생홈런]](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9/21/132430026.1.jpg)
‘고독한 황태자’로 불렸던 윤학길 전 롯데 2군 감독(64)은 딸에게 운동을 시키고 싶지 않았다. 한국 프로야구 역대 최다인 통산 100경기 완투 기록을 갖고 있는 윤 감독은 운동이 얼마나 힘들고 고독한 길인지 잘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런데 황태자의 DNA를 받고 태어난 딸 윤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