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개표 마감 1시간여 남겨두고 野 우세…1·2위는 각축
14일(현지시간) 오후 태국 선거관리위원회의 총선 사전투표 개표 결과 주요 야당이 크게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다.개표 종료 1시간여 앞둔 상황에서 탁신 친나왓 전 총리 막내딸 패통탄 친나왓(36)이 이끄는 제1 야당 프아타이당과 피타 림짜른낫(42)의 전진당(MFP)이 1·2위 자리를 …
- 2023-05-1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14일(현지시간) 오후 태국 선거관리위원회의 총선 사전투표 개표 결과 주요 야당이 크게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다.개표 종료 1시간여 앞둔 상황에서 탁신 친나왓 전 총리 막내딸 패통탄 친나왓(36)이 이끄는 제1 야당 프아타이당과 피타 림짜른낫(42)의 전진당(MFP)이 1·2위 자리를 …
14일(현지시간) 오후 5시 태국 총선 투표가 종료됨과 동시에 개표 작업이 시작됐다. 태국 현지 언론들은 이날 투표가 순조롭게 진행됐으며 투표 마감시간이 되자 전국 9만5000여개 투표소가 동시에 문을 닫았으며 큰 문제는 없었다고 일제히 보도했다. 탁신 친나왓 전 총리의 막내딸 패…

우크라이나의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대통령이 14일 한밤중에 독일 베를린에 도착해 낮에 프랑크-발터 슈타인마이어 대통령를 만났다. 이어 올라프 숄츠 총리와 회동하고 같이 서부 도시 아헨으로 떠나 ‘국제 샤를마뉴 상’을 받을 예정이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전날 이탈리아를 방문해 로마서 조…

미국 자동차 안전 규제 당국이 에어백 팽창기 관련 결함으로 사상 최대 6700만대 리콜을 요구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 고속도로교통안전청(NHTSA)는 이날 공개된 서한에서 테네시주에 본사를 둔 ARC 오토모티브가 만든 에어백 인플레이터(팽창기…

튀르키예(터키) 대선 1차 투표가 14일 치러진 가운데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대통령이 일각에서 불거진 선거 불복 가능성을 일축했다. 그는 최근 여론조사에서 6개 야당이 연합해 선출한 야권의 단일 후보 케말 클르츠다로울루 공화인민당(CHP) 대표에게 근소하게 뒤지고 있다. 이날 투표…

유럽연합(EU)이 대만 유사시 대비할 필요가 있다는 내용을 포함한 대(對)중국 전략문서 초안을 마련했다고 일본 요미우리신문이 14일 보도했다. 6월 EU 정상회의에서 채택되면 EU 27개 회원국의 대중 정책 기본 지침이 바뀌게 된다. 요미우리에 따르면 전략문서 초안은 “대만해협에서 …

스가 요시히데 전 일본 총리가 지난 3월 일본을 방문한 윤석열 대통령을 만나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 오염수 시찰단 파견을 제안했다고 전했다. 스가 전 총리는 14일 일본 후지TV와의 인터뷰에서 “일본을 방문한 윤 대통령과 3월 17일 면담한 자리에서 시찰을 제안했다”고 언급했다.…

이스라엘군과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팔레스타인 이슬라믹 지하드 (PIJ)가 교전 시작 닷새 만에 휴전에 합의한데 대해 백악관은 13일(현지시간) 환영을 표명했다. 이날 백악관은 카린 장-피에르 대변인 명의의 성명을 통해 “미국은 5일간의 교전뒤 이집트 정부의 중재로 이스라엘과 가자지구…

삼성전자가 일본 요코하마에 반도체 개발 거점을 신설할 예정이라고 일본 경제지인 니혼게이자이(닛케이)가 14일 보도했다. 삼성이 300억엔(약 2971억원) 이상을 투자해, 요코하마 시내에 첨단 반도체 기기의 시제 라인을 정비할 것이라는 것이다.니혼게이자이는 삼성이 일본 정부의 보조금도…

미국 경제는 세계 경기를 좌우하는데, 그중에서도 미국 소비경기 방향이 가장 중요하다. 미국 소비는 미국 국내총생산(GDP)의 68.5%(2021년 기준)에 이를 정도로 비중이 커 ‘미국은 소비로 돌아가는 나라’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또 세계 GDP 측면에서 분석해도 미국은 16.…

우전(無偵·WZ)-8은 중국 인민해방군이 실전 배치한 최신예 초음속 스텔스 무인기(드론)다. 중국군이 보유한 드론 가운데 가장 강력하다는 평가를 받는 ‘비밀 병기’다. WZ-8의 실체는 미국 매사추세츠 주방위군 소속 공군 일병 잭 테세이라가 온라인 채팅 플랫폼 ‘디스코드’ 채팅방에 유…

● 24시간 돌아가는 가상화폐 몰빵 투자, 본업인 의정활동은 제대로 했을까? ‘가상 이모’ 탄생이 이제서야 이해가 ‘코인충’은 암호화폐 투자 광풍이 발생하면서 24시간 코인 거래에 중독되어 거래판만 들여다 보는 투자자를 비하하는 신조어 입니다. 밑에 이미지 3장은 365일 24…

집단 아사를 유발한 케냐 사이비 종교 ‘기쁜소식 국제교회’ 악행의 실체가 계속 드러나고 있다. ‘예수를 만나려면 굶어라’는 교주의 말에 굶어 죽은 신도만 200명을 넘었고, 실종자도 600명 이상을 기록했다. 13일(현지시간) AP통신은 케냐 경찰이 이날 동남부 해안 도시 말린디에…

미국 정부의 채무불이행(디폴트) 불안감이 점점 커지는 가운데, 조 바이든 대통령이 13일(현지시간) 의회와 부채 한도 인상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AP통신 등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델라웨어로 떠나기 전 앤드루스 기지에서 기자들에게 “앞으로 이틀 안에 더 많…
![중동서 목소리 커지는 ‘친북’ 시리아 독재자[이세형의 더 가까이 중동]](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5/13/119276758.1.jpg)
멀게 느껴지지만 우리와 뗄 수 없는 중동. 그 생생한 현장 속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핫스팟’ 중동의 모습을 쉽고, 재미있게 또 의미를 담아 알려 드리겠습니다.‘세습 독재자’, ‘시리아의 도살자’, ‘북한 김정은과 가까운 정상’….바샤르 알 아사드 시리아 대통령을 설명할 때 많이 …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13일(현지 시간) 바티칸을 방문해 프란치스코 교황을 만났다.AP통신, CNN 등은 이 같은 내용을 공유하며 젤렌스키 대통령이 프란치스코 교황과 만나 “큰 영광”이라고 했다고 보도했다.젤렌스키 대통령은 이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로…

이스라엘 총리실은 13일 저녁 (현지시간) 성명을 발표, 최근 이스라엘군과 팔레스타인 이슬람 지하드(PIJ) 군의 유혈사태를 중재, 정전합의를 이끌어낸 이집트의 노력에 감사를 표했다. 이스라엘 발표를 인용한 신화통신 등 외신들에 따르면 총리실은 “베냐만 네타냐후 총리의 지시를 받아…

테라(UST)·루나(LUNA) 사태의 핵심 인물이자, 위조여권을 사용한 혐의로 몬테네그로에서 기소된 테라폼랩스의 설립자 권도형 대표 측 변호인은 송환국에서의 재판에 대한 준비가 돼 있으며 무죄를 확신한다고 밝혔다. 13일(현지시간) 몬테네그로 일간 비예스티에 따르면 권 대표의 현지 …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13일(현지시간) 바티칸을 방문해 프란치스코 교황과 만나 “큰 영광”이라고 밝혔다. AP통신 및 가디언, CNN 등에 따르면 젤렌스키 대통령은 이날 바티칸을 방문해 프란치스코 교황과 대면으로 만나 이 같이 말했다. 바티칸 교황청 홍보국에 따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