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中 위성로켓 잔해 16일 오전 대만 북부 해역 낙하”
중국이 16일 오전 발사하는 기상위성의 로켓 잔해가 대만 북부 해역에 떨어진다고 중앙통신과 광화망(光華網) 등이 15일 보도했다.매체는 중국 해사당국 발표를 인용해 대만 북부 해역에 설정한 비행금지, 항행금지 구역에 로켓 잔해가 낙하할 위험성이 크다고 전했다.이와 관련해 중국 우주당국…
- 2023-04-1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중국이 16일 오전 발사하는 기상위성의 로켓 잔해가 대만 북부 해역에 떨어진다고 중앙통신과 광화망(光華網) 등이 15일 보도했다.매체는 중국 해사당국 발표를 인용해 대만 북부 해역에 설정한 비행금지, 항행금지 구역에 로켓 잔해가 낙하할 위험성이 크다고 전했다.이와 관련해 중국 우주당국…

미국 연방항공청(FAA)이 14일(현지시간) 일론 머스크의 스페이스X 스타십(Starship) 우주선 첫 지구 궤도 시험 비행을 승인했다.CNBC에 따르면 FAA는 이날 스페이스X에 스타십 발사 허가서를 발급했다. 달과 화성 여행을 목표로 개발 중인 사상 최대 발사체 일체형 우주선 첫…
지난해 7월 아베 신조 전 일본 총리가 유세 중 총격을 받아 사망한 사건을 계기로 일본에서 요인 경호기 강화됐지만 15일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에 대한 폭발물 투척 사건이 발생해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를 앞두고 일본 내에서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일본 언론들에 따르면 아베 전…

북아프리카 수도에서 정부군과 반군의 교전이 일어난 가운데 현지 체류 중인 우리 국민은 모두 안전한 것으로 확인됐다.외교부 당국자는 15일 “주수단 한국대사관에 따르면 공관원을 포하한 수단내 거주 교민 25명은 현재 모두 안전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AP·블룸버그 등 외신에 따르면…

우리나라와 독일 외교장관이 15일 서울에서 만나 우크라이나 지원 방안과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 인도·태평양 지역 협력, 양국 관계 등을 논의했다. 외교부에 따르면 박진 장관은 이날 아날레나 베어복 독일 외교장관과 서울 외교부 청사에서 한·독 외교장관 전략대화를 개최해 공통 관심 현안…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수 개월 간의 대규모 시위와 파업을 촉발한 연금개혁법에 서명했다고 외신들이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AFP통신과 가디언 등에 따르면 마크롱 대통령은 정년을 현재 62세에서 64세로 올리는 연금개혁법에 공식 서명, 법적 절차를 마무리했다. 이 법은 이날…

김태효 국가안보실 1차장은 15일 미국 정보당국의 우리나라 대통령실 도·감청 의혹과 관련, “추가적인 상황이 나올 때마다 긴밀하게 소통하기로 (미국 측에서) 확답을 줬다”고 밝혔다.김 차장은 이날 오후 3박5일간 방미 일정을 마치고 인천국제공항으로 귀국한 뒤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했…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를 향해 폭발물을 던진 20대 용의자를 가장 먼저 제압한 ‘빨간 옷 아저씨’가 화제다. 15일 NHK 방송과 교도통신 등 일본 언론에 따르면 기시다 총리가 이날 오전 11시 30분경 와카야마현 중의원 보궐선거 지원을 위해 와카야마시 사이카자키 어항…

캐나다는 러시아에 이어 세계 두 번째로 넓은 국토를 가진 대국이자 자원이 풍부한 부국이다. 인구도 3800만 명이 넘어 강대국 조건을 두루 갖췄다. 그에 비해 유독 캐나다 군사력은 국력에 걸맞지 않게 초라하기 그지없다. 러시아와 북극해를 사이에 두고 마주 보고 있음에도 그간 미국 국…

가끔은 어색하고 낯선 미지의 나라를 여행지로 선택해보라고 말한다. 한 번도 가보지 않은 나라로 떠나는 것이야말로 여행이 주는 특별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이다. 아무것도 모른다는 기분 좋은 긴장과 설렘은 여행의 재미까지 더한다. ‘요르단’이 바로 그런 곳이다. ‘아라비아반…

극심한 경제난에 시달리는 튀니지에서 한 축구선수가 바나나 가격이 비싸다고 불평했다가 테러범 취급을 받자 극단적인 선택으로 사망했다. 14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과 현지 언론에 따르면 튀니지 프로축구 1부리그 US모나스티르에서 뛰었던 축구선수 니자르 이사우이(35)가 지난 11일 …

15일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의 중의원 보궐선거 유세연설 전 벌어진 폭발물 투척 사건 용의자가 추가로 폭발물을 소지했던 것으로 파악됐다. 아사히신문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30분경 와카야마시를 방문한 기시다 총리가 연설에 나서려는 순간, 20대로 보이는 남성이 약 10㎝ 길이의 은…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가 15일 보궐선거 지원을 위해 지방에서 가두유세를 하기 직전에 큰 폭발음과 하얀 연기가 발생했다. 기시다 총리는 부상당하지 않고 예정대로 유세를 강행했다. 지난해 7월 아베 신조(安倍晋三) 전 일본 총리가 참의원 선거 유세 도중 총에 맞아 사망한 …

미국 국방부 기밀문서를 유출한 미 메사추세츠 주(州)방위군 공군 소속 일병 잭 테세이라(21)가 14일(현지시간) 간첩법(Espionage Act·스파이방지법) 위반 혐의로 기소됐다. CNN 등 외신들에 따르면 테세이라는 간첩법 상 국방정보를 무단 보관·전송하고 기밀과 국방자료를 무…

15일 일본 와카야마현(和歌山?)의 한 항구에서 기시다 후미오 총리의 중의원 보궐선거 유세 연설 전 폭발물 투척 사건과 관련해 붙잡힌 용의자가 당시 추가로 폭발물을 소지했던 것으로 알려졌다.아사히신문에 따르면 중의원 보선의 응원 연설을 위해 와카야마시를 방문 중이었던 기시다 총리를 향…

미국 오리건주에서 한 남성이 고속도로에 2억원이 넘는 현금을 뿌려 교통 혼잡을 초래했다. 남성은 “가진 것 나누고 싶었다”고 말했고, 가족들은 “꼭 필요한 돈이니 돌려달라”고 호소했다. 14일(현지시간) 시애틀타임스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지난 11일 저녁 7시23분경 오리건주 …

우리나라와 프랑스 외교장관이 서울에서 만나 지난 13일 북한의 고체연료 추진체계를 적용한 신형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화성-18형’ 시험발사와 인도·태평양 지역 협력 등 공통 관심 현안을 논의했다. 15일 외교부에 따르면 박진 장관과 카트린 콜로나 프랑스 외교장관은 전날 서울 …

15일 일본 와카야마현의 한 항구에서 기시다 후미오 총리의 보궐선거 유세 연설 전 폭발음이 소동이 일어난 가운데 일본 정치권은 여야 할 것 없이 강하게 규탄했다.일본 NHK 등에 따르면 모리야마 히로시 자민당 선거대책위원장은 소식을 접한 뒤 “뉴스를 듣고 놀랐다. 민주주의의 근간을 이…
![[영상]기시다, 연설 직전 큰 폭발음…은색 통 던진 용의자 1명 체포](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4/15/118849505.1.jpg)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15일 중의원(하원) 보궐선거 지원 연설을 위해 방문한 행사장에서 폭발음이 발생했다고 NHK 등이 보도했다. 기시다 총리는 즉시 대피해 무사한 것으로 전해졌다.보도에 따르면 기시다 총리는 이날 오전 11시 30분경 와카야마현 와카야마시 1구 보궐선거 유세를 …
![美대통령이 “내가 미국을 버렸을 때”라고 말했다고?[정미경의 이런영어 저런미국]](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4/02/118641584.1.jpg)
미국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궁금하십니까. 영어를 잘 하고 싶으십니까. 그렇다면 ‘정미경의 이런 영어 저런 미국’으로 모이십시오. 여러분의 관심사인 시사 뉴스와 영어 공부를 다양한 코너를 통해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는 공간입니다. 아래 링크로 구독 신청을 해주시면 기사보다 한 주 빠른 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