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글라데시서 열차충돌로 최소 20명 사망…100여명 부상
방글라데시에서 23일 열차끼리 충돌하면서 적어도 20명이 목숨을 잃고 100명 이상이 부상했다고 AFP 통신과 MSN 등이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수도 다카에서 60km 떨어진 동북부 키쇼레간지 지구 바이라브에서 이날 오후 3시30분(현지시간)께 화물열차가 여객열차를 들이받으면서…
- 2023-10-2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방글라데시에서 23일 열차끼리 충돌하면서 적어도 20명이 목숨을 잃고 100명 이상이 부상했다고 AFP 통신과 MSN 등이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수도 다카에서 60km 떨어진 동북부 키쇼레간지 지구 바이라브에서 이날 오후 3시30분(현지시간)께 화물열차가 여객열차를 들이받으면서…

중화권 유명 여배우 장쯔이(44·章子怡)와 남편 왕펑(52·汪峰)이 이혼했다. 23일 중화권 매체에 따르면, 장쯔이와 왕펑은 각자 웨이보를 통해 “신중한 고려와 상의 끝에 저희는 결혼 8년 만에 결혼 관계를 청산하기로 결정했다”며 이혼을 발표했다. 이들은 “앞으로도 우리는 가족 구성…

필리핀 정부는 23일 남중국해에서 자국 보급선을 중국 해경선이 들이받은 사건과 관련해 중국을 ‘침략자’라고 맹비난했다. 마닐라 타임스와 AFP 통신 등에 따르면 필리핀 외무부는 이날 중국이 남중국해에서 긴장을 고조시키고 있다며 침략자라고 질타했다. 테레시타 다자 외무부 대변인은 “…

미국을 비롯한 서방 주요국이 이스라엘의 가자지구 지상군 투입 연기를 설득하는 가운데 이스라엘군이 가자지구에 숨어 있는 하마스 지도부 제거를 위한 암살 전문 부대를 편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상전을 위한 사전 작업이라는 분석이 나온다.이스라엘 일간 예루살렘포스트 등은 22일(현지 시간)…

중국 당국이 애플 최대 협력사 폭스콘에 대한 강력한 세무 및 토지 조사에 나섰다. 폭스콘은 대만 기업이지만 중국에 여러 지사를 두고 대규모 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대만 총통 선거(내년 1월 13일)에 출마한 폭스콘 창업자를 견제해 친중파 후보 분열을 막으면서 애플에까지 타격을 입히려는…

사우디아라비아를 국빈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과 무함마드 빈 살만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 겸 총리의 회담을 계기로 열린 22일(현지 시간) 환담과 오찬에서는 상당수의 대화가 ‘K’에 집중됐다. K-팝, K-의료, K-뷰티 등이 그 주인공이다.대통령실에 따르면 사우디에서는 2019년 슈퍼…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에서 투수로 활약했던 한 선수가 장인을 살해한 혐의로 경찰에게 체포됐다. 미국 CBS뉴스 등은 전직 야구 선수 대니 세라피니(49)가 2021년에 캘리포니아주에서 발생한 살인사건의 피의자로 지목됐다고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세라피니 가족의 유모…

스페인, 이탈리아 등 남유럽 지역에 극심한 기후변화로 인해 올리브유 가격이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올랐다. 22일(현지시간) 미국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유럽연합(EU)집행위원회는 스페인, 이탈리아 등 EU 국가들의 올리브유 생산량이 지난해 40% 감소했는데 올해는 아주 미미한…

윤석열 대통령은 23일 외국 정상 최초로 사우디아라비아의 킹 사우드 대학교에서 연설을 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킹 사우드대 학생 2000여 명을 대상으로 ‘청년, 미래를 이끄는 혁신의 주인공’이라는 주제로 연설을 했다. 이번 강연에서 윤 대통령은 디지털 시대를 맞아 양국의 변화와 …

10월 말 핼러윈데이를 맞아 젊은이들이 무서운 분장 차림으로 돌아다니는 것을 즐기고 있지만 중국 일부 지역 지하철역에서는 이 같은 분장을 한 채 지하철을 탈 수 없도록 하고 있어 찬반 의견이 엇갈리고 있다고 23일 현지 매체가 보도했다.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의 근거지인 가자지구에 이스라엘의 지상군 투입을 두고 일촉즉발의 긴장감이 고조되는 가운데 22일(현지 시간) 가자지구 안에서 작전 중이던 이스라엘 병사 1명이 숨졌다. 7일 하마스의 공습으로 이번 전쟁이 발발한 후 양측이 가자지구 지상에서 벌인 첫 교전이라고 …
이스라엘과 하마스간 분쟁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아이를 잃을까 두려워하는 부모들이 신원파악을 위해 자녀들의 몸에 아이들의 이름을 적기 시작했다. CNN은 23일(현지시간) 이스라엘의 공습을 받고 있는 가자지구에서 아이들의 몸에 이름이 새겨지는 모습이 포착되고 있다면서 이는 부모들의 …

올해 3분기 미국의 국내총생산(GDP)은 4.3%(연율)를 기록했을 것으로 전망됐다. 23일(현지시간) 미 경제매체 포춘은 블룸버그통신의 이코노미스트 대상 설문조사 결과를 인용, 미국 경제가 강한 소비지출에 힘입어 이같이 성장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보도했다. 이런 성장은 유럽의 정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22일(현지시간) 이스라엘과 서방 5개국 정상, 교황과 연쇄 통화를 갖고 팔레스타인 무장 단체 하마스가 억류 중인 인질 석방과 인도적 지원 지속 방안 등을 논의했다.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영국과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및 캐나다 정상과 통화를 갖고 발표한 공동…

결혼을 앞둔 대만의 한 커플이 쓰레기장에서 웨딩사진을 찍어 화제다.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 등에 따르면, 환경 운동가인 아이리스 슈에(여)와 약혼자 이안시오우는 최근 대만 난터우현에 있는 푸리 쓰레기 처리장 앞에서 웨딩사진을 촬영했다. 이쓰레기장에는 하루 평균 50톤의 쓰레기가 모이…
마쓰노 히로카즈 일본 관방장관이 주요 7개국(G7) 정상들이 채택한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관련 공동성명에 일본이 불참한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마이니치 신문에 따르면 마쓰노 장관은 23일 열린 기자회견에서 이번 공동성명에 참여한 6개국은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의 이스라엘 기습으…

‘회사 이름을 검색하세요.’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의 이스라엘 공습 이후 생긴 웹사이트 ‘반이스라엘직원닷컴(anti-israel-employees.com)’에서는 세계 1만2000여 개 기업 직원 2만 여 명이 올린 ‘친(親)팔레스타인’ 게시글과 프로필을 찾아볼 수 있다. 어떻게 보…
이스라엘군이 밤새 가자지구 내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와 이슬람 무장단체 이슬라믹 지하드가 소유한 군사시설 320여곳을 공격했다. 일간 타임스오브이스라엘에 따르면 이스라엘 방위군(IDF)은 23일(현지시간) 오전 소셜미디어 엑스(X·구 트위터)에 공격 영상을 올리며 이같이 밝혔다.…

일본 전국에 식당 673개소를 운영하는 외식 대기업 로열 홀딩스는 내년 대졸 사원 50명을 모집할 계획이었지만 29명밖에 뽑지 못했다. 기업들의 인재 유치 경쟁이 치열해 지원자도 적은 데다 기껏 뽑아놔도 다른 회사로 이직하는 경우가 많아서다. 대졸 신입사원만으로 한계를 느낀 로열 홀딩…

“발전기가 멈추면 (인큐베이터) 병동에 있는 아기들이 스스로 숨을 쉬지 못해 사망할까 봐 걱정이다.”23일(현지 시간) 가자지구 알아크사 병원장 이야드 아부 자하르는 AP통신에 인큐베이터에서 보호 중인 신생아들이 전력 부족으로 조만간 생명의 위험을 받을 수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