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자본 갭투자, 깡통전세 만들어 보증금 5억 가까이 ‘꿀꺽’
무자본 갭(Gap)투자 형식으로 ‘깡통전세’를 만들어 전세보증금 4억9000만원을 뜯어낸 일당이 검찰에 넘겨졌다.전북 전주완산경찰서는 사기 혐의로 주범 A(50대)씨를 검찰에 구속 송치하고, 다세대주택 명의 대여자 B씨를 불구속 송치했다고 4일 밝혔다.이들은 다세대주택 임차인 3명을 …
- 2026-02-0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무자본 갭(Gap)투자 형식으로 ‘깡통전세’를 만들어 전세보증금 4억9000만원을 뜯어낸 일당이 검찰에 넘겨졌다.전북 전주완산경찰서는 사기 혐의로 주범 A(50대)씨를 검찰에 구속 송치하고, 다세대주택 명의 대여자 B씨를 불구속 송치했다고 4일 밝혔다.이들은 다세대주택 임차인 3명을 …

캐나다 국방조달장관 일행이 HD현대의 심장부인 글로벌R&D센터(GRC)를 찾아 한국의 잠수함 건조 역량을 직접 점검했다. 캐나다 해군의 차기 잠수함 도입 사업인 ‘CPSP(Canadian Patrol Submarine Project)’를 앞두고 한국 방산 기업과의 협력 가능성을 타진하…

한화오션이 고부가가치 선종 중심의 사업 구조 전환과 생산 안정화를 바탕으로 지난해 실적 개선에 성공했다.한화오션은 4일 실적 발표를 통해 지난해 매출액 12조6884억원, 영업이익 1조1091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대비 매출은 17.7%, 영업이익은 366.2% 각각 증가했다…

미국 증시에서 기술기업들의 주가가 부진했지만 기관 투자자의 매수에 힘입어 코스피가 장중 5,300을 넘으며 전고점을 경신했다.4일 코스피는 하락 출발했으나 오전 중 상승 전환하며 5,300선을 회복했다. 장중 고점은 5,361.85까지 오르며 기존 장중 고점 기록인 지난달 30일(5,…

‘K뷰티 신흥주자’인 국내 뷰티테크기업 에이피알이 지난해 매출 1조5000억 원을 돌파하며 사상 최대 실적을 거뒀다.에이피알은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이 1조5273억 원으로 전년(약 7228억 원) 대비 111%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4일 공시했다. 에이피알이 조 단위 매출을…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 설 명절을 앞두고 한돈 선물세트 캠페인을 전개한다.한돈자조금은 4일 서울 중구 정동 1928 아트센터에서 ‘설 명절 한돈 선물세트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이기홍 위원장이 참석해 한돈 선물세트를 직접 선보였다.이번 설 명절 한돈 선물세트는 총 30개 …

광동제약은 4일 한국MSD와 손잡고 성인 전용 21가 폐렴구균 단백접합 백신 ‘캡박시브(Capvaxive®)’의 국내 공동 마케팅에 나선다고 밝혔다. 양사는 올 1분기 백신 출시 시점부터 공동 마케팅을 본격화할 예정이다.이번 협력은 인유두종바이러스(HPV) 백신 ‘가다실’과 ‘가다실9…

더불어민주당이 “민주당은 망국적 부동산 투기를 반드시 정상화하겠다”며 최근 연일 다주택자 투기 세력을 공세하는 이재명 대통령에 대한 지원 사격에 나섰다. 민주당에서는 이 대통령이 거론한 부동산감독기구를 설치하는 법안을 이달 중 발의하고 본격 논의할 전망이다.한병도 원내대표는 4일 최고…
연일 이어지는 한파와 에너지 가격 상승으로 난방비 부담이 커지는 가운데, 복권기금이 저소득층의 겨울나기를 지원하는 에너지 복지사업에 힘을 보태고 있다.복권기금은 기후에너지환경부 산하 한국에너지재단이 운영하는 ‘저소득층 에너지 효율 개선 지원사업’을 2023년부터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

대한상공회의소는 상속세 부담이 높은 현행 제도 아래에서 한국의 고액 자산가 해외 유출 규모가 세계 4위 수준으로 추산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상속세 납부 방식 전반을 재검토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대한상공회의소는 3일 ‘상속세수 전망 분석 및 납부 방식 다양화 연구’를 통해 현행…

추운 날씨도 패션인들의 뜨거운 열정을 막지는 못했다. 서울시가 주최하는 ‘서울패션위크 2026 FW’가 3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막을 올렸다. 올해로 출범 25주년을 맞은 서울패션위크는 지난해 역대 최고치인 745만 달러(약 108억 원)의 수주 상담액을 기록하며 글로벌 패…

김선호 1인 법인 논란이 개인소득세 추가 납부로 새로운 국면에 들어섰다. 쟁점은 법인의 실질에서 소득 귀속 정정의 법적 성격으로 이동하고 있다.

차기 미 연준 의장, 재무장관과 막역해 ‘막후 경제 실세’로 부상한 억만장자 투자자 스탠리 드러켄밀러가 쿠팡에 대규모 투자를 해온 것으로 나타났다.3일(현지 시간) 드러켄밀러의 개인 투자회사인 듀케인 패밀리오피스(이하 듀케인)의 보유주식 현황 공시(Form 13F)에 따르면, 듀케인은…

쿠팡이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사태 이후 이용자 수 증가세가 주춤한 반면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는 최근 신규 이용자가 눈에 띄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4일 데이터 테크 기업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쿠팡 앱 신규 설치 건수는 지난해 12월 52만6834건에서 올해 1월 46만7…

대우건설이 가덕도신공항 부지조성공사 컨소시엄에서 사실상 단독 주도 역할을 맡게 되면서 사업 수행 능력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자 자신들의 기술력으로 충분히 가능하다는 입장을 4일 밝혔다.롯데건설, 금호건설, 코오롱글로벌 등이 컨소시엄에서 이탈하면서 대우건설 지분이 확대됐고 초대형 해상공사…

인플루언서 마케팅 자동화 SaaS ‘글로우비(Glow.B)’가 AI 에이전트 기반 마케팅 SaaS를 앞세워 주목받고 있다. 글로우비는 인플루언서 섭외부터 캠페인 운영, 성과 분석까지 전 과정을 자동화해 광고주의 실무 부담을 줄이는 것에 그치지 않고, 성과 중심의 마케팅을 구현하는 것이…

지난해 서울 아파트 준공 물량이 약 5만구로 집계됐다. 대부분을 차지하는 정비사업 물량이 서울 주택 공급을 주도했다. 4일 서울시에 따르면 지난해 아파트 준공 물량은 5만가구로 전년(3만 3000가구) 대비 51.5% 증가했다.정비사업이 서울에서 핵심 공급 역할을 맡았다. 지난해 준공…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발표한 ‘민간아파트 분양가격 동향’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말 기준 수도권 민간아파트의 3.3㎡당 평균 분양가는 2,807만 원으로 집계됐다. 이를 국민평형인 전용 84㎡(구 34평) 기준으로 환산하면 약 9억 5000만 원에 달한다. 전국 평균 분양…

지난해 55~64세 고령자의 고용률이 처음으로 70%를 돌파했다. 정부가 주도하는 질 낮은 ‘용돈 일자리’에 기댄 65세 이상 고용률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1위였다. 고령자 고용률이 높아졌지만 질 좋은 일자리는 부족한 상황에서 정년연장 목소리가 커지지만 입법은 6월 이후로 미뤄…

AI 기반 F&B 데이터 솔루션 기업 ㈜프로브랜드(ProBrand)가 베트남 다낭에서 태림홀딩스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해산물 전문 브랜드 템하이산(Thèm Hải Sản)과 자사 솔루션 PROTECH V1을 도입하는 테스트 파일럿 매장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템하이산은 다낭 현지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