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트라드비젼, 클라우드 기반 혁신 로드맵 발표
스트라드비젼이 지난 1~5일(현지시간)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AWS 리:인벤트(re:Invent) 2025’에 참가해 차세대 기술 로드맵을 공개하며 데이터 인프라 혁신 전략을 제시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김인수 스트라드비젼 데이터 이노베이션 센터장은 글로벌 자율주행 업계가 △멀티…
- 2025-12-0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스트라드비젼이 지난 1~5일(현지시간)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AWS 리:인벤트(re:Invent) 2025’에 참가해 차세대 기술 로드맵을 공개하며 데이터 인프라 혁신 전략을 제시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김인수 스트라드비젼 데이터 이노베이션 센터장은 글로벌 자율주행 업계가 △멀티…

국내 로봇 기업들의 주가가 강세다. 현대자동차는 로봇 기업이라는 프리미엄이 붙으며 이달 들어 20% 넘게 상승했다. 로보티즈는 올해 1150% 가량 상승하며 국내 상장사 중 가장 큰 폭의 상승세를 나타냈다.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1월 2일부터 이달 5일까지 현대차 주가는 48.6% …

헤이딜러가 그랜드 하얏트 서울과 함께 겨울 대표 명소로 사랑받아온 호텔 아이스링크를 혁신적 감성의 ‘헤이 퓨처’ 아이스링크로 재탄생시켰다.이번 협업은 겨울의 스케이팅과 드라이빙의 유사성을 미래적인 공간으로 구현해보자는 아이디어에서 출발했다. 끊임없이 내리는 눈과 빛, 역동적으로 움직이…
![외국산 전기차 ‘한국 침공’… 현대차 ‘내수 방어’ 고심[자동차팀의 비즈워치]](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2/08/132919038.1.jpg)
“국산 전기차가 설 자리는 더욱 없어지고 있다.” FSD(Full Self Driving·완전자율주행)가 실행되는 테슬라 전기차가 복잡한 부산 도심의 한 교차로를 알아서 능숙하게 지나는 화제 영상에 달린 댓글입니다. 이 원형 교차로는 8차선, 6차선, 4차선 도로가 한곳에 모여 ‘운전…
올해 유럽의 전기차 판매량이 10월까지만 200만 대를 넘어서며 이미 연간 역대 최대치를 달성한 것으로 집계됐다.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이 탄소 중립 정책의 영향으로 글로벌 전기차의 주요 무대가 된 유럽을 겨냥한 결과다. 7일 유럽자동차공업협회(ACEA)에 따르면 올해 1∼10월 유럽 …
![‘운전자의 무덤’서 테슬라가 자율주행? ‘韓침공’ 수입전기차에 현대차 고심[자동차팀의 비즈워치]](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2/07/132916538.1.jpg)
“국산 전기차가 설 자리는 더욱 없어지고 있다.” FSD(Full Self Driving·완전자율주행)가 실행되는 테슬라 전기차가 복잡한 부산 도심의 한 교차로를 알아서 능숙하게 지나는 화제 영상 속에 달린 댓글입니다. 이 원형 교차로는 8차선, 6차선, 4차선 도로가 한 곳에 모여 …

기아가 5일 경기도 용인 비전스퀘어에서 창립 80주년을 맞아 미래 모빌리티 방향성을 집약한 콘셉트카 ‘비전 메타투리스모’를 공개했다. 기아는 이번 콘셉트카를 통해 이동의 개념을 휴식·경험·소통으로 확장하는 미래 비전을 제시했다.비전 메타투리스모는 역동적인 주행 성능과 넓은 실내 공간을…

볼보자동차는 5일 차세대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EX60에 처음 탑재될 예정인 멀티 어댑티브 안전벨트(Multi-Adaptive Safety Belt)가 미국 시사 주간지 타임(TIME)이 선정한 2025년 최고의 발명품 명단에 포함됐다고 밝혔다.타임지는 매년 삶의 방식을 변…
![[현장]기아 80주년 ‘파란만장했던 분발의 역사’](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2/05/132911061.2.jpg)
자전거로 시작한 회사가 자동차를 만들고, 그 사이 부도 두 번을 맞았다. ‘재기’ 불가능했던 기아가 지금은 글로벌 무대에서 경쟁력을 과시하고 있다. 송호성 기아 사장은 회사의 80년 세월을 ‘파란만장했던 분발의 역사’라고 정의한다. 5일 경기도 용인시 경기 용인시 비전스퀘어에서 ‘기아…

“기아의 80년 역사를 ‘위대한 여정’이었다. 100년을 향한 미래는 ‘도전’이라고 정의하겠다.”기아가 5일 경기 용인시 기아 비전스퀘어에서 80주년 사사(社史)를 발간하고 축하 행사를 열었다. 행사에 참석한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은 “기아는 과거 많은 굴곡을 거치면서도 포기하지 않는…

“(차량 연비 규제는) 사기였다. 이젠 훨씬 싼값에 차를 사게 될 것이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3일 전임 조 바이든 행정부가 내놓은 자동차 연비 규제를 대폭 완화하겠다며 이렇게 밝혔다. 이미 올 7월 트럼프 행정부와 공화당은 대규모 감세 법안인 ‘하나의 크고 아름다운 법안(…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한국산 자동차 관세를 25%에서 15%로 인하하는 것을 11월 1일부로 소급 적용한다고 3일(현지 시간) 연방정부 관보에 게재했다. 3500억 달러(약 512조 원) 대미 투자에 대한 대가로 관세를 낮추기로 한 한미 무역 합의가 이행 단계에 접어든 것이다.…

현대자동차그룹을 비롯한 국내 기업들이 수소 산업 박람회 ‘월드 하이드로젠 엑스포(WHE) 2025’에 대거 참가해 차세대 친환경 에너지원으로 주목받는 수소 분야에 대한 비전을 밝힌다. 장재훈 현대차그룹 부회장은 4일 행사장에서 “한국은 석유나 배터리 광물이 있는 나라가 아니다”라며 “…

BMW코리아는 4일 강력한 주행성능과 실용성을 결합한 초고성능 왜건 BMW 신형 M5 투어링을 국내 첫 출시 한다고 밝혔다. 이 모델은 BMW 고성능 모델의 역동성과 왜건 특유의 공간이 더해져 일상과 장거리 운전에 모두 적합한 모델이며, 국내 고성능 투어링 차종 선택지를 넓히는 데 기…

트럼프 대통령이 "작고 귀엽다"며 일본 경차의 미국 생산 허용을 지시했다. 안전 우려에도 빗장을 푼 건 일본의 대미 투자에 대한 화답이자 무역 협상 전략으로 풀이된다. 트럼프는 "도요타를 사라"고 독려하며 일본 차 세일즈까지 나섰다.

현대자동차와 기아의 자율주행 및 스마트카 개발을 지휘해 온 송창현 현대차그룹 AVP(첨단플랫폼)본부장(사장)·포티투닷 대표가 물러난다. 현대차그룹은 4일 “송 사장이 최근 일신상의 이유로 퇴임 의사를 밝혔고, 회사가 이를 존중해 사임을 수용했다”고 밝혔다. 송 사장도 포티투닷 임직원…

자동차업계가 4일 우리나라의 대미 수출 자동차 관세를 15%로 소급 인하하는 내용이 미국 연방 정부 관보에 게재된 데 대해 불확실성이 사라졌다며 일제히 환영의 뜻을 밝혔다. 동시에 전동화, 자율지행 등 모빌리티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약속했다.현대차(0053…
국내외 완성차 업체들이 연말맞이 할인 공세에 나섰다. 특히 그랜저 등 인기 모델도 할인 대상에 대거 포함됐다. 자동차에 붙는 개별소비세 인하 혜택이 이달 말 종료될 전망이어서 이로 인한 선제적 구매 수요 등을 감안해 ‘연내 재고 밀어내기’에 박차를 가하는 모습이다.먼저 현대자동차는 이…
LG이노텍이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인 CES 2026에 참가해 자율주행, 전기차 등 미래 모빌리티 혁신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3일 밝혔다. CES 2026은 내년 1월 6일부터 나흘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다. LG이노텍은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LVCC) 웨…

현대자동차그룹은 2일부터 서울에서 열리고 있는 ‘수소위원회 CEO 서밋’에 공동 의장사로 참여하고 있다. 장재훈 현대차그룹 부회장(오른쪽)은 수소위원회 공동 의장으로서 CEO 서밋에 나서 “이번 서밋은 수소 기술에 대한 비전을 실행으로 옮기려는 공동의 의지를 강화하는 자리”라고 발언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