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토요타, ‘스프링 프레쉬 에어 서비스 캠페인’ 실시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전국 렉서스 및 도요타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스프링 프레쉬 에어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서비스 캠페인은 봄철 나들이를 계획하는 고객들이 보다 안전하게 차량을 운행할 수 있도록 사전 점검 및 정비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캠페인 기간 동안 서…
- 2025-03-1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전국 렉서스 및 도요타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스프링 프레쉬 에어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서비스 캠페인은 봄철 나들이를 계획하는 고객들이 보다 안전하게 차량을 운행할 수 있도록 사전 점검 및 정비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캠페인 기간 동안 서…

기아 ‘EV4’ 가격이 4192만 원부터 시작된다. 정부 보조금 적용하면 3000만 원대까지 낮아질 전망이다. 전기차 세제혜택 적용 전 기준 스탠다드 △에어 4192만 원 △어스 4669만 원 △GT 라인 4783만 원, 롱레인지 △에어 4629만 원 △어스 5104만 원 △GT 라인…

캐딜락 포뮬러 1 팀이 2026년 3월부터 FIA 포뮬러 원 월드 챔피언십(이하 F1) 11번째 그리드에 합류한다.지난 8일 FIA와 FOM은 제너럴 모터스(이하 GM)와 TWG 모터스포츠 지원을 받는 캐딜락 포뮬러 1 팀이 2026 시즌 출전 요건을 충족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에 …

올해 창립 30주년을 맞아 매달 한정판 모델을 선보이는 BMW코리아가 3월 에디션 모델 4종을 공개했다. BMW코리아는 창립 30주년을 기념하는 이달 온라인 한정 에디션 모델로 BMW M2 쿠페 프로즌포티마오 블루에디션과 BMW 420i 컨버터블 M 스포츠 바르셀로나 블루에디션, BM…

현대자동차는 일본 내 수소협력 네트워크 구축과 교류 활성화를 위해 오는 12일까지 3일간 일본 도쿄와 가와사키 등지에서 열리는 한일의원연맹 방일행사에 참여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를 통해 한국과 일본이 유기적인 수소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양국은 물론 글로벌 차원 수소산업 생태계 구축과 …

조현범 한국앤컴퍼니그룹 회장이 슈테판 빙켈만 람보르기니 회장과 회동을 갖고 한국타이어 납품, 마케팅 협업 등 양사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국내 자동차 부품기업 최고경영진이 빙켈만 회장을 만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조 회장은 지난 6일 오후 서울 능동 파이팩토리에서 열린 람보르기니 플러…

최근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부진했던 메르세데스-벤츠(벤츠)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판매량을 끌어올리며 반등 기회를 엿보고 있다. 다만 지난해 1위를 차지한 BMW와 격차를 곧바로 줄이기엔 아직 부족한 모습이다.10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에 따르면 벤츠는 올해 1~2월 845…

지난해 전 세계 자동차 생산이 코로나19 팬데믹이 발생한 2020년 이후 처음으로 감소한 것으로 드러났다. 한국의 자동차 생산은 내수 부진으로 줄어들면서 글로벌 7위로 순위가 1계단 하락했다.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KAMA)는 10일 이런 내용을 담은 ‘2024년 세계 자동차 생산 …

기아가 첫 전기 세단 ‘더 기아 EV4’의 사양 구성과 가격을 공개하고 오는 11일부터 계약을 시작한다. EV4는 81.4㎾h(킬로와트시) 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한 롱레인지 모델과 58.3㎾h 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한 스탠다드 모델로 판매된다. 2륜 17인치 휠 및 산업통상자원부 인증 완…

기아(000270)는 11일부터 브랜드 최초의 전기 세단 ‘더 기아 EV4’ 계약을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EV4는 기아가 국내에 선보이는 네 번째 전용 전기차 모델로 전기차 대중화와 EV 라인업 확장을 위한 전동화 세단이다.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적용하고 4세대 배터리를 …

한국타이어 세컨드 브랜드 ‘라우펜’이 최근 글로벌 타이어 업계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글로벌 스탠다드’ 브랜드로 주목 받고 있다.라우펜은 경제성과 실용성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는 소비자들을 겨냥한 전략 브랜드다. 사계절 최적의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지원하는 주요 타이어 성능은 기본, 운전자…

전기차 등 무공해 차량 보급을 위한 정부 보조금 집행이 빨라지면서, 연초 부진했던 전기차 판매량이 종전 대비 3배 이상 증가했다.환경부는 7일 올해 1~2월 전기차 신규 등록 대수가 1만 5634대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4546대)보다 3.4배 증가한 수치다.환…

기아는 소형 전기 스포츠실용차(SUV) EV3가 ‘2025 영국 올해의 차’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영국 올해의 차는 매년 영국에서 활동하는 산업 전문 기자를 중심으로 한 심사위원단 31명이 12개월 이내 출시된 차량을 대상으로 심사와 투표를 진행해 선정한다. 기아 EV3는 지난 …

제네시스가 3년 5개월만에 GV60 부분 변경 모델을 선보이며, GV60 판매량이 살아날 지 주목된다. GV60은 제네시스 최초의 전기차다. 이번 부분 변경 모델은 기존보다 배터리 용량을 더 키우는 등 상품성을 향상시켰지만 이전대비 가격차는 거의 없다. 제네시스는 상품성 강화에도 가격…

람보르기니가 우라칸의 후속모델이자 자사의 두 번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슈퍼 스포츠카 테메라리오가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테메라리오는 플래그십 모델 레부엘토(Revuelto)에 이은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의 두번째 HPEV(High Performance Electrified Vehicle)…

국내 완성차와 반도체·정보기술(IT) 분야를 대표하는 현대자동차그룹과 삼성그룹이 협력 범위를 배터리에서 차량-스마트홈 연동, 스마트팩토리용 5세대(5G) 통신 기술 개발로 확대하며 다각적인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2023년 6월 이후 약 21개월 동안 양사가 발표한 협력 사례는 총 8…

920마력에 달하는 람보르기니 ‘테메라리오’가 국내 초고성능 시장에 본격 투입된다.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는 6일 서울 광진구에서 ‘테메라리오’ 국내 최초 공개 행사를 열고 신차 특장점을 소개했다. 테메라리오는 지난해 8월 미국 캘리포니아 몬테레이 카위크에서 최초 공개된 이후 약 …
![[사진]볼보 ‘ES90’](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3/06/131154648.3.jpg)
볼보자동차가 스칸디나비아 디자인과 스마트 기술을 결합한 차세대 순수 전기 플래그십, ‘볼보 ES90’를 스웨덴 스톡홀롬에서 5일(현지시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이 차는 A2 기반으로 세단과 패스트백, SUV의 장점을 결합한 차별화된 차세대 순수 전기 플래그십 모델이다. 브랜드 최초…

볼보자동차가 3월 5일(현지시간)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볼보 ES90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특히 ES90는 세단의 우아함과 패스트백의 유연성, SUV의 넓은 실내 공간과 높은 지상고를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자동차 고유 형태를 재정의한 모습이다. 특히 시간이 지날수록 성능이…

기아와 경기도·화성시가 미래 모빌리티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기아는 6일 오토랜드 화성에서 송호성 사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차량 그 이상의 플랫폼(이하 PBV) 기반 미래 모빌리티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PBV 비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