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거짓말이었으면, 드라마 한 장면이라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오케이, 컷’ 소리에 툭툭 털고 일어나셔서 ‘다들 수고했다. 오늘 정말 좋았어’라고 해주실 것만 같습니다.” 배우 김영철이 이순재 배우가 우리 곁을 떠난 것이 믿기지 않는다는 듯 이같이 말했다. 김영철은 27일 오전 열린 고…

경북 영천시와 경북도, 경북문화재단 콘텐츠진흥원은 오늘(27일) 카카오페이지에 영천 출신 역사적 인물 ‘박인로’ 선생을 소재로 한 영천시 브랜드 웹툰 ‘검화문심’을 선보였다. 작품은 ‘트러블리걸’의 일쩜이 작가가 집필했으며, 조선 중기 문인·무인인 박인로 선생의 생애를 현대적 감각으로…

폐쇄성 수면 무호흡증을 앓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파킨슨병 발병 위험이 거의 두 배 더 높으며, 진단 초기에 양압기 치료를 시작하면 위험을 30% 줄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미국 의사협회 학술지 신경학(JAMA Neurology)에 24일(현지시각) 게재된 이번 연구는…

방송인 조세호가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진료를 받고 있다고 고백했다. 26일 방송된 tvN ‘유퀴즈 온 더 블록’에는 정신건강의학과의원을 운영 중인 이경준 정신의학과 전문의가 출연했다. 이 원장은 이날 “하루에 50~60명 정도 진료를 본다”며 “직장인의 직접적 고민은 불안감”이라고 했다.…

‘개통령’으로 통하는 동물훈련사 강형욱이 스트레스로 탈모가 심해졌다고 털어놨다.강형욱은 26일 방송된 MBC TV 토크 예능물 ‘라디오스타’(이하 ‘라스’)에서 이렇게 밝혔다. 강형욱은 이날 “작년에 고민이 많을 때가 있었는데”라며 운을 뗐다.MC 김구라가 “원탈(원형탈모)이 왔냐”고…
![“비 올 때 현관에 딱 1장”…배변패드, 개 안 키워도 요긴 [알쓸톡]](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1/26/132846978.3.png)
비 오는 날 젖은 신발과 흙탕물, 쓰레기통 누수, 창틀 결로까지. 배변패드 한 장이면 위생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는 전문가 조언이 나온다. 흡수력·방수 기능으로 청소 부담을 줄이고 악취와 오염을 예방하는 생활 필수템으로 주목받는다.

국민배우 고(故) 이순재가 연예계 후배들의 배웅 속에서 영면에 든다.27일 오전 5시 30분 서울 송파구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서는 고 이순재의 영결식이 거행된다. 영결식을 마친 후 오전 6시 20분 발인이 엄수된다.영결식의 사회는 과거 MBC 시트콤 ‘지붕뚫고 하이킥’에서 고인의 사…

올 연말 ‘K클래식의 수도’ 서울이 세계에서 모인 젊고 유망한 바이올린 연주자들의 무대로 뜨거워진다. 올해로 20회째를 맞는 ‘LG와 함께하는 서울국제음악콩쿠르’가 30일부터 12월 10일까지 서울교육대 종합문화관과 서울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바이올린 부문으로 개최된다. 1996년 …
![하늘서도 대본 들고 있을 ‘영원한 국민 할배’[특별기고/김건표]](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1/27/132851708.1.jpg)
영원한 국민 할배이자 대발이 아빠인 이순재 선생이 25일 세상을 떠나셨다. 연극 ‘지평선 너머’(1956년)로 데뷔한 선생은 연극 무대와 TV 드라마에서 수많은 극 중 인물로 69년을 살았다. “무대 위 영원한 현역, 배우로서 퇴장은 없다”고 말하던 선생이 배우 인생 고희연(古稀宴)을…

베르나르도 베르톨루치 감독의 ‘순응자’(1970년)에서 주인공 마르첼로가 정상인이 되기 위해 권력에 순응하여 정치적 암살에 협력했다면, 조선 후기 목호룡은 자신의 신분적 결함을 메우고 세상으로부터 인정받기 위해 정치적 음모에 가담했다. 목호룡이 1722년 노론이 경종을 시해하려 한 역…
![[오늘의 운세/11월 27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1/27/132851606.1.jpg)
● 쥐48년 귀찮거나 마음에 들지 않는데 억지로 하지는 말 것. 60년 서둘지 말고 천천히 즐기면서 할 것. 72년 자녀나 아랫사람에게 관심을 가질 것. 84년 중요한 약속은 다음으로 미루어라. 96년 잠시 차 한 잔의 여유가 필요. 08년 고집을 버려라! 백지장도 맞들면 낫다.● 소…

“가을이면 은행에서 고액을 제시하며 달력 제작을 많이 의뢰해 오지만 거절했습니다. 그 대신 세계자연기금(WWF)에 작품 사용권을 기부하고 후원자들께 보내 드릴 달력을 만들기로 했죠.” 디지털 회화와 사진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멸종위기 동물, 사회적 약자의 모습을 담아 온 고상우 …

25일(현지 시간) 팔레스타인 베들레헴에 등장한 이동식 어린이 진료소. 올 4월 선종한 프란치스코 교황이 생전 카퍼레이드에서 사용한 전용차 ‘포프모빌’을 개조했다. 현지 주민들을 염려했던 그의 뜻에 따른 것이다.

본격적인 겨울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인천국제공항에서 해외로 떠나는 여행객이 늘고 있다. 인천공항공사는 여객이 집중되는 시간에 출국할 예정인 승객들은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 출발 3시간 전까지 인천공항에 도착해 달라고 당부하고 있다. 하지만 막상 출국 수속을 마치고 탑승구역에 들어가도 …

UN 출신 가수 겸 배우 최정원이 상간남 의혹과 관련한 명예훼손 소송에서 승소하며 혐의를 벗었다.최정원은 26일 자신의 SNS에 “최근 제기된 상간 소송과 관련해 법원의 판결 내용을 공유한다”며 운을 뗐다.그는 “오랜 심리 결과에 따른 법원의 판결은 제기된 상간 의혹을 받아들이지 않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