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포털 기업이 언론사의 허락 없이 뉴스 기사를 크롤링(웹페이지에서 데이터 추출)해 인공지능(AI)을 학습시킨다면 저작권법 상 ‘공정이용(fair use)’으로 인정받기 어렵다는 정부의 판단이 나왔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이러한 내용을 담은 안내서(가이드라인)를 이달 안에 정식으로 발간할 예…

미국 음악전문지 롤링스톤이 선정한 ‘2025년 최고의 앨범 100’에 블랙핑크 제니와 트와이스 채영의 솔로 앨범이 이름을 올렸다.3일(현지 시간) 롤링스톤이 공개한 목록에 따르면 제니의 첫 솔로 정규 앨범 ‘루비(Ruby)’와 채영의 솔로 정규 1집 ‘릴 판타지(LIL FANTASY)…

홍콩 오션파크가 한국 관광객을 핵심 시장으로 지목하고 가족·체험형 콘텐츠와 한국어 안내 강화 전략을 발표했다. 워터프런트·서밋의 주요 콘텐츠와 체류형 확장 방향도 공개됐다.

K-팝 간판 걸그룹 ‘에스파’ 중국인 멤버 닝닝이 과거 소셜미디어에 원자폭탄 폭발 직후 생기는 ‘버섯 구름’과 유사한 형태의 조명 사진을 올린 것이 뒤늦게 일본에서 논란이 되고 있는 가운데, 일본 NHK 측이 에스파의 ‘홍백가합전’ 출연에 문제가 없다고 밝혔다. ‘홍백가합전’은 일본 …

혼성 그룹 ‘올데이 프로젝트’가 첫 정산을 받지 못했다고 밝혔다.4일 유튜브 채널 ‘뜬뜬’에는 ‘미니 핑계고 : 유재석, 올데이 프로젝트 (애니, 타잔, 우찬)’ 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이날 타잔은 아직 정산을 받지 못해 주변 지인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보답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MBC TV 예능 ‘우리 결혼했어요’에서 ‘아담 부부’로 큰 사랑을 받았던 그룹 ‘2AM’ 멤버 조권과 ‘브라운아이드걸스’ 가인이 16년 만에 다시 듀엣곡 ‘우리 사랑하게 됐어요’를 함께 부르며 화제를 모았다.조권은 3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진짜예요”라는 글과 함께 가인과 녹음실에서…

배우 김영옥이 가평에 있는 800평 땅을 공개했다.그는 지난 3일 개인 유튜브 채널에서 가평 소유 부지를 찾았다.김영옥은 “동생이랑 같이 산 땅”이라며 “900평 정도 됐는데 100평 팔고 길이 들어서고 그래서 780평이 됐다”고 말했다.그는 “이동식 집 하나 갖다 놓고 그런 낭만이 …

코미디언 박나래가 전 매니저들로부터 ‘직장 내 괴롭힘·폭언·특수상해’ 등을 이유로 손해배상 소송을 예고받고, 부동산 가압류 신청까지 당한 사실이 알려졌다. 전 매니저들은 “사실상 24시간 대기를 강요받았고, 사적 심부름과 가족 일까지 떠맡았다”고 주장하며 법적 대응에 나섰다.4일 디스…

배우 송중기가 일상 속에 느끼는 행복을 전했다. 3일 소속사 하이지음스튜디오 유튜브 채널에는 ‘Stay Happy 송중기’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은 송중기의 근황이 담겼다. 송중기는 “하루에 커피 두 잔을 마신다. 아침엔 카푸치노, 점심 이후엔 아이스 아메리카노”라고 일상을…

고혈압은 아니지먼 정상 범위보다 조금 높은 ‘상승 혈압’ 단계에서도 혈관성 치매 발생 위험이 커진다는 사실을 국내 연구진 세계 최초로 규명됐다.고혈압이 인지장애 위험을 1.2~1.5배 높이는 등 치매의 주요 위험 요인이라는 점은 이미 잘 알려져 있다. 이번 연구는 정상보다는 살짝 높은…

세종학당재단은 최근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2025 유럽 세종학당 워크숍’을 열었다고 4일 밝혔다. 이 행사는 유럽 23개국 40개 학당의 한국어 교사와 관리자 200여 명이 참여한 실무 중심 교육 과정으로 진행됐다. 주폴란드한국문화원과 함께 주최한 자리에서 참석자들은 수업 모범 사례를…

“매일 밤 들리는 ‘섹’다른 층간소음으로 인해 윗집 부부(하정우와 이하늬)와 아랫집 부부(공효진과 김동욱)가 함께 하룻밤 식사를 하며 벌어지는 예측불허 이야기.”이 도발적인 문장은 하정우 배우(47)가 메가폰을 잡은 영화 ‘윗집 사람들’의 로그라인(log-line·한 문장으로 이야기의…

일주일에 두 번, 회당 최소 20분 이상. 가벼운 인지 기는 저하를 보이는 노인들이 치매 발병 위험을 늦추는 데 필요한 신체 활동의 양과 빈도다.경도 인지장애란 기억력이나 기타 인지 기능의 저하가 객관적인 검사에서 확인될 정도로 뚜렷하지만, 일상생활은 스스로 유지할 수 있어 아직은 …

“저 대신 조금이라도 일찍 훌륭한 젊은 목사가 온다면, 그게 교회와 사회를 위해서 더 낫지 않겠습니까?”지난달 26일 서울 성동구 성락성결교회(기독교대한성결교회)에서 만난 지형은 담임목사(66)는 정년(2030년 1월)보다 3년 반이나 먼저 은퇴하겠다고 선언한 이유가 무엇이냐는 물음에…

올해 한국성악콩쿠르 대상에 서울대 재학생인 박성민 씨(베이스)가 선정됐다. 도암 이대봉재단은 지난달 26일 서울아트센터 도암홀에서 열린 제38회 한국성악콩쿠르에서 박 씨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박 씨는 이번 수상으로 장학금 2000만 원을 받게 됐다.한국성악콩쿠르는 우리나라 성악도를 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