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가수 겸 화가 솔비(37)가 그린 미술작품이 자신의 작품 중 최고가를 경신하며 2010만 원에 낙찰됐다. 17일 소속사 엠에이피크루에 따르면 그의 미술작품 ‘플라워 프롬 헤븐(Flower from Heaven)’이 16일 서울옥션 경매에서 2010만 원에 팔렸다. 앞서 2017년에는 …

가수 솔비(권지안)가 온라인 경매에 낸 그림이 2010만 원에 낙찰됐다. 17일 소속사 엠에이피크루에 따르면, 솔비의 ‘플라워 프롬 헤븐(Flower from Heaven)’은 지난 16일 서울옥션 경매에서 71회 경합 끝에 2010만 원에 낙찰됐다. 추정가 400만 원을 5배 뛰어…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가 ‘미술진흥에 관한 법률’(이하 ‘미술진흥법’)을 제정해 공공영역에서의 ‘미술품 감정 시스템’이 구축하고 이를 전담하는 ‘국립미술진흥원’을 설립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미술품재판매보상청구권(추급권)도 도입한다. 이동기 국민대 법과대 교수는 16일 서울 국립현…
집이라는 공간을 찬찬히 들여다보는 전시 ‘집에서 집으로(Home to Home)’가 경기 파주시 헤이리예술마을에 자리한 블루메미술관에서 8월 29일까지 열리고 있다. 코로나19로 사무실 등 공적 공간의 여러 기능이 집에 집중되자 집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보자는 취지로 기획했다. 전시…

한복을 입은 여성이 거대한 나무뿌리가 우거진 정글 숲을 거닐고 있다. 흔히 떠올리는 초록색이 아닌 붉은색 정글이다. 화가 천지수(45·여)가 그린 이 그림은 한국 최초의 여성 서양화가 나혜석(1896∼1948)의 문집 ‘나혜석, 글 쓰는 여자의 탄생’(민음사)에서 영감을 받은 작품이다…

울산문화예술회관(관장 김지태)은 오는 6월21일까지 울산문화예술회관 전관에서 한국 현대미술의 전망과 새로운 비전, 동시대 미술의 흐름을 살펴볼 수 있는 초청기획전시 ‘현대미술의 시선전’을 열고 있다. 이번 시선전에는 ‘현대미술의 다양성과 개별성’을 파악하기 위해 창작의 틀을 깨고 재료…

크기와 인상은 비례하지 않았다. 가로 27.9cm, 세로 35cm. 성인 남성이 한 손을 펼치면 가려지는 크기의 화폭. 빠르고 거침없이 지나간 붓의 자리는 종이에 고스란히 남았다. 그 속에 박제된 인물들의 모습은 몽환적이다. 미국 초상화가 엘리자베스 페이턴(56·여)은 A4 용지만 한…
![[프리미엄뷰]푸른빛으로 물든 초대형 스크린… “이색 전시 보러 백화점 오세요”](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06/15/107433004.1.jpg)
롯데백화점이 미디어아트 전시관을 열고 신비로운 불빛의 향연 ‘미디어아트’의 세계로 고객들을 초대한다. 코로나19로 온라인 쇼핑이 급부상하고 온라인 마켓들의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들이 지속되자 백화점, 마트 등 오프라인 유통 강자들의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롯데백화점은 …

아흔의 노병이 제복을 꺼내 입었다. 오른팔은 포탄 파편에 맞아 온데간데없다. 수류탄에 잃은 오른 다리는 의족으로 대신했다. 왼팔과 왼 다리만으로는 제대로 서지 못해 지팡이를 짚었다. 하지만 카메라 렌즈를 응시하는 눈빛만은 여전히 단단하다. 전쟁은 퇴역 군인의 육체를 망가뜨렸지만 영혼은…

인천 동구 수도국산달동네박물관 옥상에서 공공미술 프로젝트 우리 동네 미술 ‘人+木[휴] PROJECT 休’가 진행되고 있다. 작품 가운데 작가 34명이 나무, 철, 페인트로 제작한 ‘삶의 흔적 休’는 동구 수도국산에 모여 살던 달동네 흔적을 재현한 것이다. 김영국 채널A 스마트리포…

97세의 화가는 종이를 오리고 붙여 자신의 분신과도 같은 난쟁이를 만든다. 난쟁이는 하늘을 날기도 하고, 피리를 불기도 한다. 난쟁이의 까만 실루엣과 빛의 조화는 단순하면서도 풍요로워 즐거운 상상력을 자극한다. 그림자 회화(가게에)의 거장 후지시로 세이지의 전시 ‘빛과 그림자의 판타…

저수지는 물이 맑았다. 바닥의 자갈까지 선명하게 보였다. 기다린 보람이 있었다. 한순간 바람이 불어 닥쳤다. 수면이 뒤척였다. 자갈은 사라졌다. 끝없는 물결 형상이 나타났다. 구정림 작가는 이 순간은 포착했다. 첫 개인전에 내건 대전 수통골 저수지 사진에서다. 관람객들은 끝없는…

‘2021 장애인창작아트페어’가 지난 9일 서울 성동구 서울숲길 갤러리아포레 G층에 있는 ‘더서울라이티움’에서 개막했다. 27일까지 진행되는 장애인창작아트페어는 공모를 통해 장애미술인 166명이 참가하며 공모전 317점, 특가전 146점 총 463점이 전시된다. 서울숲을 이용한…

아티스트 권지안(솔비)이 캔버스 스피커에 미술과 음악을 결합한 작품을 다시 한번 경매에 출품한다. 권지안은 11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되는 국내 최대 미술품 경매 회사인 서울옥션 ‘eBID 스페셜 <아트 스피커> 바이 프린트베이커리’ 경매에 자신의 작품 ‘플라워 프롬 헤븐’…

이중섭(1916~1956)의 가족에 대한 그리움이 절절하게 담긴 작품이 국내 양대 경매사에 동시에 출격해 주목된다. 서울옥션은 오는 22일 여는 6월 메이저 경매에 이중섭의 ‘가족’(1954)을 추정가 15억원에 내놓았다. 이어 23일 열리는 케이옥션 6월 경매에도 이중섭의 ‘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