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22번째 월드컵으로서 2022년 11월 21일부터 12월 19일까지 진행한다. 2002 한일 월드컵에 이어 아시아에서 두 번째로 개최하는 월드컵이다.
기사 1,721
구독

한국 축구가 12년 만에 월드컵 16강에 진출했다. 사상 두 번째 원정 16강이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3일 0시(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포르투갈과 2022 카타르월드컵 H조 조별리그 최종 3차전에서 후반 추가시간에 터진 황희찬(…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골잡이 조규성이 2022 카타르월드컵 포르투갈전 승리와 16강 진출을 기적으로 표현하며 행복감을 만끽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3일 0시(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포르투갈과 2022 카타르월드컵 H조 조별리그 …

‘강호’ 포르투갈을 꺾고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 16강에 진출한 한국 축구대표팀이 FIFA 랭킹 1위이자 이번 대회 강력한 우승 후보인 브라질과 8강 진출을 다투게 됐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3일(이하 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

마르셀루 헤벨루 드 소자 포르투갈 대통령이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에서 자국을 꺾고 16강에 진출한 파울루 벤투 감독과 한국 축구대표팀을 축하했다. 3일(한국시간) 포르투갈 매체 SIC 노티시아스에 따르면 소우자 대통령은 “벤투 감독과 한국 대표팀에 축하 메시…

월드컵 선발 데뷔전에서 벤투호의 역전승 발판을 마련한 ‘골든보이’ 이강인(마요르카)이 우루과이와 가나전 추가시간이 길어 가슴을 졸였다고 밝혔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3일(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월드컵 조별…

한국이 3일(현지시간) 포르투갈과의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H조 조별리그 최종 3차전에서 2-1로 승리한 가운데, 일본 매체는 한국이 극적으로 16강 진출에 성공했으며 향후 8강 한일전 성사에 대한 기대감이 뜨겁다고 전했다. 이날 스포츠 닛폰은 “호날두가 한국의 골을 ‘어시…

한국 축구 대표팀이 16강 진출에 성공, 연예인들 역시 환호하고 감격했다.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은 2일 밤 12시(한국시간) 포르투갈과 카타르 알라이얀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치른 2022 피파 카타르 월드컵 H조 조별예선 3차전에서 2-1로 역전승을 거둬 16강에 진출했다. 앞…

포르투갈전에서 역전 결승골을 터뜨린 황희찬(울버햄튼)이 손흥민의 드리블을 보고 기회가 올 것이라 확신했다고 말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3일 0시(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포르투갈과 2022 카타르월드컵 H조 조별리그 최종 3차전에…

‘황소’ 황희찬(울버햄튼)을 아꼈던 파울루 벤투 감독의 결정이 결과적으로 ‘신의 한 수’가 됐다. 컨디션을 회복한 황희찬은 가장 결정적인 순간 결승골을 터트리며 대한민국 16강 진출을 이끌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3일(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가나 축구 국가대표팀이 한국의 2022 카타르월드컵 16강행에 힘을 보탰다. 가나는 우루과이전 막판에 추가 실점을 하지 않고 버텼고 이는 한국의 16강 진출로 이어졌다. 가나는 3일(한국시간) 카타르 알와크라에 있는 알자누브 스타디움에서 열린 대회 조별리그 H조 3차전에서 우루과이에…

일명 ‘노쇼’ 사태로 국내 팬들의 비판을 받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무소속)가 한국과의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에서 한국 축구 팬들의 야유를 받았다. 일부 팬들은 호날두를 향해 “메시”를 연호하기도 했다. 호날두는 3일(한국시간) 0시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

축구 국가대표팀이 기적 같은 승리로 12년 만이자 방문 월드컵 사상 두 번째 16강 진출을 이뤄냈다. 한국은 3일 0시 카타르 알라이얀 에듀케이션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포르투갈과의 월드컵 조별리그 H조 최종 3차전에서 후반 추가시간 1분에 터진 황희찬의 역전 결승골에 힘입어 2-1로 …

일본이 독일에 이어 스페인까지 꺾고 아시아 국가 최초로 월드컵 2회 연속 16강에 올랐다. 일본은 통산 4번째 16강 무대를 밟게 됐는데 이 역시 아시아 국가로는 처음이다. 일본은 2일 카타르 도하 칼리파 스타디움에서 열린 스페인과의 월드컵 조별리그 E조 최종 3차전에서 2-1로 역전…

‘위대한 축구 국가의 종말.’ 독일이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에서 탈락하자 이 나라 매체 ‘빌트’는 인터넷판에 이런 제목으로 “월드컵 조별리그 탈락이 큰 수치라는 사실을 숨기지 말아야 한다”고 했다. 2018년 러시아 대회에서 독일이 한국에 0-2로 패하면서 사상 처음 조별리그 탈락의 …

“벨기에의 오래된 세대를 위한 시간은 끝났다.” 스포츠 전문 통계회사 ‘옵타’가 2일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2위 벨기에의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탈락 소식을 전하며 붙인 제목이다. 벨기에 축구의 ‘황금 세대’가 초라한 결말을 맞았다. 2014년 브라질 대회에서 8강 진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