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전 세계 확산에도 2020년 도쿄 올림픽에 대한 어떤 “과감한” 결정도 계획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17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IOC는 국제스포츠연맹과의 긴급 화상회의 직후 발표한 성명에서 4개월 후 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세계적 확산으로 2020 도쿄 올림픽 연기론이 불거지고 있는 가운데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일부에서 제기한 ‘무관중 경기’는 배제한 것으로 알려졌다. 영국 일간 가디언은 17일 “IOC가 7월 개막하는 도쿄 올림픽 무관중 경기를 고려 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대형 글로벌 스포츠 대회도 일제히 위축되면서 공식 후원사로 이름을 올린 한국 기업의 마케팅 전략에도 차질이 생겼다. 올림픽 등 세계인의 시선을 끄는 스포츠 대회를 통해 신제품을 알리고 최신 기술을 홍보할 기회가 줄어들 가능성이 커졌기 때…
![[신문과 놀자!/주니어를 위한 칼럼 따라잡기]위협받는 올림픽](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0/03/17/100207621.1.jpg)
돈 페이지는 미국 육상 800m의 간판 선수였다. 1980년 모스크바 올림픽 당시 나이는 23세. 2년간 체계적인 훈련 덕에 최고의 컨디션을 유지했다. 하지만 미국의 올림픽 보이콧으로 금메달의 꿈이 날아갔고 트랙에서 펑펑 울었다. 4년 뒤 로스앤젤레스 올림픽에선 예선 탈락했다. 코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대형 글로벌 스포츠 대회도 일제히 위축되면서 공식 후원사로 이름을 올린 한국 기업의 마케팅 전략에도 차질이 생겼다. 올림픽 등 세계인의 시선을 끄는 스포츠 대회를 통해 신제품을 알리고 최신 기술을 홍보할 기회가 줄어들 가능성이 커졌기 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에 따라 일본 내에서도 올 7월 예정된 도쿄올림픽의 연기·취소 여론이 커지고 있다.아사히신문이 지난 14~15일 이틀 간 실시한 3월 정례 여론조사 결과에 따르면 ‘도쿄올림픽·패럴림픽을 어떻게 해야 한다고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응답자의 23…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2020 도쿄올림픽에서 ‘무관중 경기’ 개최를 고려하지 않고 있다. 영국 ‘가디언’은 17일(한국시간) 익명을 요구한 IOC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IOC가 도쿄 대회에서 무관중 경기를 생각하지 않고 있다”고 보도했다.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

2020 도쿄올림픽 야구 대표팀 사전 등록 명단이 확정됐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지난 12일 야구회관에서 도쿄올림픽 야구 대표팀 사전 등록 명단 선발을 위한 기술위원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김시진 기술위원장을 비롯해 기술위원 전원이 참석해 총 11…
프랑스올림픽위원회(CNOSF)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유행과 관련, 일본 도쿄올림픽의 정상적 개최 여부를 가늠할 시한으로 5월을 제시했다. 드니 마세글리아 CNOSF 위원장은 16일(현지시간) 보도된 로이터통신과의 전화 인터뷰에서 “만약 우리가 5월 말까지도 (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세계적 대유행에 따라 올해 도쿄올림픽 개최가 이미 ‘취소’됐다는 주장이 일본 내에서 제기됐다. 일본 투자정보회사 모리캐피털매니지먼트의 에모리 데쓰(江守哲) 대표는 자신이 발행하는 이메일 매거진 ‘뉴스의 철인(哲人)’ 13일자 최신호에서 “지금…
2020 도쿄올림픽 연기의 사전 정지작업인가.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각 종목 국제경기연맹(IF)과 긴급회의를 개최한다. IOC는 17일 본부가 있는 스위스 현지 시간으로 오후 1시(한국시간 오후 9시) 긴급 화상회의를 개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

도쿄 올림픽을 연기하거나 취소해야 한다는 일본 국민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일본 매체 ‘스포츠호치’가 14일 500명을 대상으로 한 여론조사 결과에 따르면 7월 24일 개막하는 도쿄 올림픽을 연기해야 한다는 답변이 61.4%(307명), 취소해야 한다는 의견이 19.4%(97명)…

2020 도쿄올림픽대회 조직위원회가 일본 내 성화 봉송 관람을 자제해달라고 요청했다. 일본 닛칸스포츠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감염증(코로나 19) 으로 인해 도쿄올림픽 조직위원회가 성화 봉송을 실시하는 최초의 3개 현에 관람의 자제를 요청했다”고 관계자의 발언을 인용해 보도했다.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도쿄 올림픽의 연기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축구 올림픽 대표팀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축구는 올림픽 종목 중 유일하게 연령 제한이 있다. 와일드카드 3명을 빼곤 23세 이하 선수들만 출전할 수 있다. 올림픽이 1년 연기되면 1월에 …

국제조정연맹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대한 우려로 2020 도쿄 올림픽 출전권 예선 경기가 취소됐다. 국제조정연맹은 15일(한국시간) 올림픽 출전권이 걸려 있는 아시아-오세아니아 대륙별 쿼터 대회를 전면 취소한다고 발표했다. 연맹은 3부터 5월까지 진행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