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더 많은 데이터를 취합해서 경기와 선수에 대한 이해도를 끌어올리는 것이 목표다.” 알랭 조브리스트 오메가 타이밍 최고경영자(CEO)는 14일 국내 취재진과의 화상 인터뷰에서 오메가의 타임키핑 기술의 목표에 대해 이같이 설명했다. 1932년 로스앤젤레스(LA) 대회 때부터 올림픽 공식…

양학선(수원시청)의 2020 도쿄올림픽 출전길이 열렸다. 다만 조건이 달렸다. 최종 엔트리 제출 전까지 부상을 털어야 한다는 것이다. 대한체조협회(회장 한성희)는 14일 보도자료를 통해 도쿄올림픽 남자 기계체조 대표선수 5명(후보 1명 포함)을 발표했다. 12일과 13일 진행…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일본 총리가 영국 콘월에서 개최된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에서 내달 23일 개막하는 도쿄올림픽·패럴림픽에 대해 “모든 정상으로부터 매우 강력한 지지를 받았다”고 밝혔다.아사히신문에 따르면 스가 총리는 G7정상회의가 폐막한 13일 오후(현지시간) 기자들에게 이…

토마스 바흐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은 여전히 취소 여론이 거센 도쿄올림픽·패럴림픽이 완전히 개최 단계에 들어섰다며 예정대로 대회가 열릴 것임을 강조했다. 아사히신문에 따르면, 바흐 위원장은 10일 IOC 집행위원회가 끝난 뒤 기자회견에서 “모든 관계자와 긴밀히 제휴하면서 올…

일본 자위대가 독도 문제를 국제사회의 위협 요소로 부각시킨 내용의 동영상을 제작해 논란이 예상된다. 그동안의 독도 영유권 억지 주장에서 더 나아가 국제사회에 독도를 분쟁지역으로 인식시키려는 의도로 해석된다. 일본 통합막료감부(한국의 합동참모본부에 해당)는 최근 ‘자유롭고 열린 인도태평…

국제올림픽위원회(IOC)는 이달 말 도쿄올림픽 일본 관중 수용 여부를 결정하겠다고 9일(현지시간) 밝혔다. 10일 니혼게이자이 신문(닛케이), 마이니치 신문에 따르면 크리스토프 뒤비 IOC 올림픽 게임 집행 국장(올림픽 총괄부장)은 9일 이사회에서 도쿄올림픽의 일본 내 관중 수용 …

대구YMCA는 10일 성명을 통해 “일본이 도쿄올림픽 지도에 독도를 일본 영토로 표기하고 욱일기 응원을 허용한 것은 올림픽 정신을 심각히 훼손한 행위”라며 IOC(국제올림픽위원회) 제재와 일본의 즉각적인 사과를 촉구했다. 최근 도쿄올림픽조직위원회는 성화봉송지도에 독도를 자국 영토로…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도쿄 올림픽에 출전하는 선수의 약 80%가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했다고 밝혔다. 10일(한국시간) 올림픽 관련 소식을 다루는 매체 인사이드더게임스에 따르면 크리스토프 뒤비 올림픽 게임 집행 국장은 “코로나19 백신을 맞았거나, 접종을 ‘진행 중’인 올림픽…

내달 개막하는 도쿄올림픽·패럴림픽 출전 선수들이 스마트폰 위성위치정보시스템(GPS)으로 동선 감시를 받을 예정이라고 올림픽 조직위측이 9일 밝혔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무토 도시로 도쿄올림픽 조직위원회 사무총장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말했다. 무토 사무총장은 “올림픽 참가자들…

도쿄올림픽·패럴림픽을 취재하기 위해 일본을 방문하는 외국 언론 관계자들을 위치정보시스템(GPS) 등을 통해 관리하겠다고 올림픽 조직위원회는 밝혔다. 9일 요미우리 신문, 민영 TBS뉴스에 따르면 하시모토 세이코(橋本聖子) 도쿄올림픽 조직위원회 회장은 전날 이사회에서 외국 언론 관계…

호주 야구대표팀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세계적 대유행을 이유로 도쿄 올림픽 세계 최종 예선에 불참한다. 호주야구협회는 9일 “도쿄 올림픽 세계 최종 예선 참가는 ‘극복할 수 없는’ 도전으로 야구대표팀을 파견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마지막 도쿄 올림픽…
주요 7개국(G7)이 오는 11~13일 영국 콘월에서 열리는 정상회의 후 발표될 공동성명에 도쿄올림픽·패럴림픽 개최에 대한 지지를 명기하는 방향으로 조정에 들어갔다고 요미우리신문이 복수의 일본 정부 관계자를 인용해 9일 보도했다. 이 회의에 참석하는 스가 요시히데 일본 총리는 올림픽…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도쿄올림픽에 불참하는 북한의 출전권을 재할당하기로 했다.올림픽 관련 소식을 다루는 매체 인사이드더게임스에 따르면 제임스 맥레오드 올림픽 연대국장은 8일(현지시간) “북한 올림픽위원회는 4월 총회를 열고 올림픽 불참을 결정했다. 문제는 그들이 우리에게 공식적으…

정부가 일본 정부의 독도 표기 문제와 관련해 강력 대응하겠지만 도쿄올림픽 불참 문제는 검토하고 있지 않다는 입장을 밝혔다. 최영삼 외교부 대변인은 8일 정례브리핑에서 관련 질문을 받고 “독도는 역사적, 지리적, 국제법적으로 명백한 대한민국의 영토이고, 정부는 독도에 대한 확고한 영…

일부 올림픽 후원사들이 2020 도쿄올림픽 연기를 제안했다는 외신 보도에 일본측은 “들은 바 없다”고 진화에 나섰다. 8일 닛칸스포츠 등 일본 언론들에 따르면 마루카와 다마요(丸川珠代) 도쿄올림픽·패럴림픽 담당상은 이날 오전 국무회의 후 브리핑을 갖고 후원사들의 연기 제안설에 “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