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주사이모’ 이모씨에게 진료받은 것을 인정하고 활동 중단을 선언한 유튜버 입짧은햇님 김미경씨가 형사 고발당했다.19일 뉴시스 취재를 종합하면 서울 마포경찰서는 이날 김씨와 그 매니저에 대한 의료법, 마약류관리법 위반 등 혐의 고발장을 접수했다.자신을 고발인이라고 밝힌 네티즌은 이날 온…

통일교가 2022년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당시 국민의힘 대선 후보를 지원하고 미국·일본 대사 자리와 국회의원 공천권을 얻어내고 청와대(대통령실) 진입에 이어 2027년 대선까지 도전한다는 계획을 세운 것으로 드러났다. 19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7부(부장판사 우인성) 심리로 진행된 …

서울 구로구 구로동에서 흉기로 50대 모친을 때려 숨지게 한 20대 남성이 구속 상태로 검찰에 넘겨졌다.19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구로경찰서는 지난 17일 20대 남성 A씨를 존속살해 혐의로 검찰에 구속 송치했다.A씨는 지난 13일 오후 6시께 구로동 자택에서 둔기와 흉기를 사용해 5…

편의점 업주를 소주병으로 위협하고 현금을 뺏어 달아난 30대가 경찰에 붙잡혔다. 19일 경기 화성동탄경찰서는 특수강도 혐의로 A씨를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A씨는 이날 오전 10시10분께 화성시 동탄2신도시의 한 편의점에서 진열대에 있던 소주병을 집어 들고 60대 업주를 위협…

19일 서울 강남구청역 인근에서 10중 추돌 교통사고가 나 3명이 부상을 입고 병원으로 옮겨졌다.경찰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5시37분경 서울 강남구 7호선 강남구청역 사거리에서 10중 추돌사고가 났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경찰 조사 결과, 마지막에 있던 시내버스가 앞서 정차 중인 승용…

19일 오후 3시25분께 서울 영등포구 양남사거리 도로에서 학원버스 1대와 승용차 2대가 부딪히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승용차 운전자인 60대 여성이 숨졌다.경찰과 소방당국 등에 따르면 이날 승용차 1대가 양남사거리에서 오목교 방향으로 좌회전한 이후 중흥아파트 사거리에서 신호대…

특정 업체와 방위사업청을 연결해 주는 대가로 수억 원의 금품을 챙긴 혐의로 왕정홍 전 방위사업청장이 1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았다.수원지방법원 안양지원 형사1부(부장판사 강세빈)는 변호사법 위반과 범죄수익은닉의 규제 및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구속 기소된 왕 전 청장에게 19일…

서울 강서구 마곡역과 마곡나루역을 잇는 지하 공공보행로에 설치된 길이 약 5m의 무빙워크를 두고 ‘세금 낭비’ 논란이 확산되자 강서구 측은 “구의 세금은 전혀 투입되지 않았다”고 19일 해명했다. 또 ‘졸속 행정’이라는 비판에 대해 “최종 결정 권한은 서울시 건축위원회에 있다”며 강서…

윤정로 전 세계일보 부회장이 윤영호 전 통일교 세계본부장과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의 만남을 주선하고 당시 국민의힘 대선 후보였던 윤석열 전 대통령을 지원하려고 한 정황 등이 담긴 카카오톡 대화가 법정에서 공개됐다.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7부(부장판사 우인성)는 19일 특정 경제범죄 가중처…

토요일인 20일과 일요일인 21일은 비와 기온 변화가 겹치면서 주말 내내 날씨 변동성이 크겠다. 토요일에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고, 비가 그친 뒤 기온이 떨어지며 결빙 위험이 커지겠다. 일요일에는 비가 대부분 그친 뒤 아침 추위가 다시 강해질 전망이다.19일 기상청에 따르면 …

이코노미스트가 2025년 올해의 나라 후보로 한국을 언급하며 비상계엄 이후에도 민주주의 제도가 작동한 회복력을 높이 평가했다.

60대 여성이 몰던 승용차가 학원버스를 들이받아 여성 운전자가 숨지고 행인 등 6명이 다쳤다.서울 영등포경찰서에 따르면 19일 오후 3시 25분쯤 60대 여성 A 씨가 운전하던 그랜저 차량이 관악고에서 양남사거리 방면으로 가는 도로에서 가로수와 신호대기 중이던 학원버스 들이받았다.당시…

법원이 내란 관련 사건을 전담해 심리하는 전담재판부로 내년부터 형사 재판부 2, 3개를 지정하고 법관 6명을 늘려서 운영하겠다고 19일 밝혔다. 대법원이 ‘내란전담재판부’를 자체적으로 신설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지 하루만에 나온 후속 조치다. 서울고법은 현재 14개인 형사재판부를 내년에…

경찰이 통일교의 여야 정치인 금품 지원 의혹 사건을 수사 중인 가운데 통일교 특검을 도입해야 한다는 응답이 60%가 넘는 여론조사 결과가 19일 공개됐다. 더불어민주당 지지층도 60% 이상이 특검을 도입해야 한다는 입장인 것으로 나타났다.19일 한국갤럽이 16∼18일 전국 만 18세 …

민주노총 전국철도노동조합(철도노조)가 “정부가 성과급을 정상화하기로 한 약속을 이행하지 않고 있다”며 23일 오전 9시부터 무기한 총파업에 돌입하겠다고 선언했다. 파업이 현실화할 경우 하루 평균 250여 대 열차 운행이 중지될 것으로 예상된다. 철도노조는 19일 서울역 동쪽 광장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