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대체조제 사후 통보 간소화’를 위한 법안을 두고 대한의사협회와 대한약사회가 정면으로 맞서고 있다.8일 국회에 따르면 대체조제 사후 통보 간소화 내용이 담긴 약사법 개정안은 지난달 국회 보건복지위원회를 통과해 법제사법위원회 심사를 앞두고 있다.현행법은 약사가 의사가 처방한 의약품 대신…

울산의 한 초등학교가 한 학부모의 악성민원으로 몸살을 앓고 있다. 해당 교사는 올해 1학기에 이어 2학기에도 휴직을 하는 등 심적으로 고통을 호소하고 있다. 울산시교육청은 ‘교권활동 침해’ 사안으로 판단, 학부모 고소·고발 등 강력 대응에 나서기로 했다. 8일 울산시교육청과 해당 학교…

해병대원 순직사건 관련 의혹을 수사하는 순직해병특검팀(특별검사 이명현)이 극동방송 이사장 김장환 목사에게 임성근 전 해병대1사단장 개신교계 구명로비 의혹 수사를 위해 오는 11일 참고인 신분으로 출석하라고 통보할 계획이다.특검팀은 이번주 임 전 사단장 구명로비 의혹에 연루된 ‘멋쟁해병…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는 친선대사로 활동 중인 배우 이보영 씨와 함께 모잠비크를 방문해 어린이에게 희망을 전하는 활동을 이어갔다고 8일 밝혔다.이번 활동은 모금 방송 ‘프로젝트 블루’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프로젝트 블루는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와 JTBC가 함께 하는 시리즈형 모금 방송이다.…

제주 해안가에서 미확인 고무보트가 발견돼 관계당국이 조사에 나섰다. 8일 제주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 56분경 제주시 한경면 용수리 인근 해안가에서 미확인 고무보트가 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해경이 즉각 출동해 확인한 결과 고무보트에는 아무도 없었다. 구명조끼 6벌과 중국산…

윤석열 전 대통령의 내란 우두머리 혐의 사건을 심리하고 있는 재판부가 내란 특검팀(특별검사 조은석)이나 윤 전 대통령 측의 신청이 있으면 재판 중계 여부를 검토하겠다고 밝혔다.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부(부장판사 지귀연)는 8일 오전 윤 전 대통령의 내란 우두머리 및 직권남용 권리행사 …

돈을 갚지 않는다는 이유로 50대 여성을 마구 때려 살해하고 수개월간 시신을 방치한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전남 무안경찰서는 살인·사체유기 혐의로 50대 남성 A·B씨, 50대 여성 C씨 등 3명을 긴급체포해 조사 중이라고 8일 밝혔다.이들은 지난 5월15일 오전 4시께 목포의 한 주…

대전시는 대전한화생명볼파크 주변 주차 부족을 해결하기 위해 시가 가진 부지 2곳을 활용해 임시 공영주차장 230면을 만들었다고 8일 밝혔다. 대전한화생명볼파크에는 지상과 지하를 포함해 총 1679면의 주차 공간이 조성돼 있지만, 경기 때마다 차량이 몰리면서 주변 불법주차와 교통체증 문…

8일 오전 8시 30분쯤 경북 안동시 도사면의 강가에서 40대 남성이 숨진 채 발견됐다. 이 남성은 지난 6일 오후 실종 신고됐었다.신고를 받은 경찰은 수색 중 강가에서 이 남성의 시신을 발견했다.경찰은 이 남성이 낚시하다 익사한 것으로 추정하고 정확한 사망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안…

제주 해안에서 정체 불명의 고무보트가 발견돼 관계당국이 조사에 나섰다.8일 제주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 56분쯤 제주시 한경면 용수리 해녀탈의장 인근 해안에서 미확인 고무보트가 있다는 주민 신고가 접수됐다.해경은 접수 즉시 현장을 확인했다. 고무보트에서 사람은 발견되지 않았…

올해 여름은 6월 중반부터 폭염과 열대야가 발생하며 평년보다 더위가 일찍 시작돼 8월 말까지 무더웠던 것으로 분석됐다. 평년보다 짧았던 장마철 기간과 적은 강수 일수, 좁은 지역에 쏠린 집중호우 등도 이번 여름의 특징이었다.4일 기상청은 이 같은 내용이 담긴 ‘여름철 기후특성’을 발표…

부산 해운대의 한 번화가에서 담배꽁초를 버리다 불심검문에 걸린 남성이 달아났다가 경찰에 붙잡혔다. 확인 결과 그는 강력범죄로 수배 중이었다.부산경찰청에 따르면 4일 오후 해운대구 구남로 인근에서 기동순찰대 경찰관들이 체격 큰 남성 3명이 담배를 피운 뒤 꽁초를 길바닥에 버리는 장면을 …

경북도는 전국 최초로 추진 중인 온종일 공동체 돌봄 모델(K보듬 6000)을 활성화하기 위한 홈페이지를 개설했다고 8일 밝혔다. 6000은 육아 천국을 상징적으로 표현한 숫자다.이 홈페이지(k6000.or.kr)는 누구나 쉽고 빠르게 돌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시설 정…

제21대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후보자 일정을 공개해 달라며 국회의원 지역 사무실에 찾아가 폭력을 휘두른 60대가 실형을 선고받았다.광주지법 제12형사부(재판장 박재성 부장판사)는 공직선거법 위반과 특수폭행, 폭행치상, 폭행 혐의로 기소된 A(67)씨에게 징역 1년4개월을 선고했다고 8일…

충남 홍성군은 탄소배출 없는 친환경 토굴에서 숙성하는 ‘광천토굴새우젓 가공업’이 전국 최초로 국가중요어업유산에 지정됐다고 8일 밝혔다. 이에 따라 전국 최초 가공업 분야 지정이자, 충남 최초 국가중요어업유산이라는 두 가지 기록을 동시에 얻게 됐다.해양수산부가 지정하는 국가중요어업유산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