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광주시립도서관은 읽고 싶은 책을 서점에서 대출받을 수 있는 ‘희망도서 바로대출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일 밝혔다.희망도서 바로대출 서비스는 시민이 읽고 싶은 책을 도서관에 방문하지 않고 인근 서점에서 대출·반납하는 서비스다. 반납된 책은 추후 시립도서관이 소장한다. 이 서비스는 기존 …

전북교육청은 학생의 건강한 성장과 평생 건강 기틀 마련을 위해 ‘2026년 전북형 건강 증진학교’를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전북형 건강 증진학교는 학교 스스로 학생의 건강지표를 진단하고, 교육공동체가 함께 주요 건강 문제를 개선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전북교육청은 이를 위…

금융위원회 산하 금융중심지추진위원회가 2019년 4월 보류했던 ‘금융중심지’ 지정에 전북도가 다시 도전장을 냈다. 전북도는 혁신도시와 만성지구 일대 개발을 뼈대로 한 금융중심지 지정 신청서를 최근 금융위에 제출했다고 1일 밝혔다.전북도에 따르면 금융중심지 개발 예정 구역은 혁신도시와 …

이재명 정부의 핵심 금융정책인 ‘국민성장펀드’ 1호 투자처로 전남 신안 우이 해상풍력 발전사업이 선정됐다. 이번 사업으로 전남에 안정적 전력 공급 기반이 마련돼 첨단기업 유치에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1일 전남도에 따르면 금융위원회는 지난달 국민성장펀드 기금운용심의회를 열고 신안 우이 …

경남도교육청은 경남형 거점 통합 돌봄 시설인 ‘늘봄’이 진주와 창녕에서 3월 임시 개원 후 4월 중 정식 개원한다고 1일 밝혔다. 진주 동진초등학교에 들어서는 ‘늘봄 진주’는 인근 11개 초등학교 1~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보드게임, 창의 체육·놀이 등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

교도소에서 동료를 상습 폭행한 재소자들이 실형을 선고받았다.청주지법 형사3단독 지윤섭 부장판사는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공동폭행) 등 혐의로 기소된 A(20)씨와 B(21)씨에게 각각 징역 6개월, 징역 5개월을 선고했다고 1일 밝혔다.A씨 등은 지난해 5월24일 청주교도…

여행비 지원 대가로 국내에 필로폰을 밀반입하려 한 외국인 2명이 중형을 선고받았다.1일 법조계에 따르면 부산지법 형사5부(김현순 부장판사)는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향정) 혐의로 기소된 A 씨(독일 국적)와 B 씨(스페인 국적) 등 외국인 남성 2명에게 각각 징역 11…

무속인이었던 김 모 씨(56·여)는 간교한 사람이었다. 그는 타인과 친분을 쌓는 데 ‘외로움’이라는 감정을 잘 악용했다.김 씨는 2018년 전남 목포의 한 마트에서 피해자 A 씨(50대 여성)를 알게 됐다. A 씨는 말수가 적고 내성적이었다. 김 씨는 그런 외로움을 파고들었다. 그렇게…
![46년 뒤 생산가능인구 45%로…이민을 재설계하라[이미지의 포에버 육아]](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2/01/133271917.1.jpg)
‘포(four)에버 육아’는 네 명의 자녀를 키우며 직장 생활을 병행하고 있는 기자가 일상을 통해 접하는 한국의 보육 현실, 인구 문제, 사회 이슈를 담습니다. 단순히 정보를 담는 것을 넘어 저출산 시대에 다자녀를 기르는 맞벌이 엄마로서 느끼는 생각도 공유하고자 합니다.2년 연속 합계…

“말씀드리기 죄송하지만, 호르몬 양성 침윤성 유방암 2기입니다.”심장이 철렁 내려앉았다. 얼마 전 왼쪽 유두 근처에서 완두콩 크기의 혹을 발견했고, 조직검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던 참이었다. 전화로 의사의 설명이 이어졌지만 귀에는 아무 얘기도 들리지 않았다.기자는 지난 27일 유방암 환…

경찰청 전기통신금융사기 통합대응단은 1일부터 특수번호 1394를 전기통신금융사기 통합 신고 대표번호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통합대응단은 그동안 대표번호 1566-1188을 통해 상담과 제보를 접수해 왔다.기존 번호는 민간 전화상담실과 유사한 형식으로, 일부 국민이 스팸전화나 광고성 번호…

경북 구미시 한 아파트 2층에서 1일 오전 4시 57분경 화재가 발생했다.이 화재로 발화 세대 88㎡가 전소되고 가재도구 등이 탔으며, 50대 거주자가 2도 화상을 입어 병원으로 이송됐다.불이 나자 아파트 주민 182명이 자력으로 대피해 인명 피해는 없었으며, 소방 당국은 주민 7명을…

이번주 퇴직금과 성과급 명목으로 약 50억원(세금 공제 후 25억원)을 수수한 재판에 넘겨진 곽상도 전 국민의힘 의원 아들 병채씨의 1심 결론이 나온다. 곽 전 의원 부자가 기소된지 약 2년 4개월 만이다. 1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3부(부장판사 오세용)는 오는 6일…

1일 0시 12분께 충남 홍성 장곡면 월계리의 한 이면도로 옆 농수로에서 40대 여성이 숨진 채 발견됐다.홍성경찰서 등에 따르면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 당국은 숨져 있는 A 씨(40대·여)를 발견해 경찰에 인계했다.A 씨는 발견 당시 사후강직이 진행된 상태였던 것으로 전해졌다.경찰은…

JTBC 드라마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 부장 이야기’는 우리 시대 리더십의 현주소를 적나라하게 보여줬다. 주인공 김낙수 부장은 소위 ‘엘리트 코스’를 밟은 인물이다. 서울 주요 대학 출신에 탁월한 영업 실무 능력을 갖췄고, 입사 후 25년 동안 단 한 번의 누락도 없이 승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