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서울점프정형외과는 지난달 25일 서울 노원구 상계동에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하정구 대표원장과 김지영 원장을 비롯해 서울점프정형외과의 직원 및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사단법인 따뜻한 한반도 연탄나눔운동과 함께 진행했으며 난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

연쇄살인범 유영철 검거를 도와 영화 ‘추격자’의 모티브가 된 실존 인물이 마약 판매 혐의로 징역 3년 6개월을 선고받았다.서울동부지법 형사단독7부(조아람 부장판사)는 11일 오후 마악류관리법 위반 혐의를 받는 노 모 씨(52)에게 징역 3년 6개월을 선고하고 430만 원의 추징금을 명…

진에어가 지난해 12월 발생한 전남 무안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이후 무안국제공항에 발이 묶인 자사 여객기를 이동할 수 있게 해달라며 공항 당국을 상대로 소송을 냈다. 11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진에어는 5일 무안공항을 관할하는 국토교통부 부산지방항공청장을 상대로 ‘운항 허가 신청 거부처…

윤석열 대통령 측이 11일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 대심판정에서 열린 윤 대통령에 대한 탄핵심판 7차 변론기일에서 또 한 번 ‘반중 의식’을 드러냈다. 중국이 우리나라 선거에 관여할 수 있는 상황인데 야당이 ‘친중’인 상황 등을 고려하면 비상계엄이 불가피했다는 주장이다. 이날 윤 대통령…

환경부는 2024년도 전국 초미세먼지(PM2.5) 연평균 농도가 15.6㎍/㎥로 관측돼 PM2.5 관측을 시작한 2015년 이래 가장 낮았다고 11일 밝혔다.이는 전국 531곳의 도시대기측정망 관측값을 분석한 것이다. 2015년(25.2㎍/㎥) 대비 38.1%, 직전인 2023년(18…

마약 투약 사실을 자수해 불구속 상태로 수사를 받던 40대 남성이 중 또다시 마약을 투약해 경찰에 붙잡혔다.부산 기장경찰서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A 씨(40대)에 대해 구속 영장을 신청했다고 11일 밝혔다.A 씨는 텔레그램을 통해 마약상과 접촉해 필로폰(메스암페타민)…
![“할머니 냄새는 그리운 냄새” 걱정을 사랑으로 답하다 [e글e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2/11/131009210.3.jpg)
“할머니 냄새가 뭐냐?”는 누리꾼의 질문에 초등학교 교사가 내놓은 답변이 화제다.10일 소셜미디어(SNS)에서는 2023년에 남겨진 네이버 지식인 답변이 재조명됐다.어린이로 추정되는 질문자는 “내가 할머니랑 사는데, 최근에 친구들이 나한테서 할머니 집 냄새가 난다고 한다. 할머니 집 …

아동복지 전문기관 초록우산은 ‘안전한 인터넷의 날(Safer Internet Day)’을 맞아 ‘아동의 안전한 디지털 세상을 위한 선언문’을 발표한다고 11일 밝혔다.‘안전한 인터넷의 날’은 매년 2월 둘째 주 화요일로 유럽연합의 디지털 안전 프로젝트로 시작해 현재는 전 세계 100여…

가수 고(故) 신해철 씨를 의료사고로 숨지게 한 혐의로 징역형이 확정된 강 모 전 스카이병원장(54)이 다른 환자를 수술 부주의로 사망에 이르게 해 2심에서도 금고형을 선고받고 법정 구속됐다.서울중앙지법 형사항소9부(부장판사 이성복)는 11일 업무상과실치사 혐의로 기소된 강 전 원장에…

경찰이 초등학교에서 김하늘(7)양을 살해한 혐의를 받는 40대 여교사에 대한 신상 공개 여부도 검토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대전 서부경찰서는 11일 오후 2시 브리핑을 열고 “피의자 A씨에 대한 신상 공개 여부에 대해서는 검토를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경찰은 피의자 신상공개심의위원회…

후배를 폭행한 혐의를 받는 영화감독 겸 배우인 양익준 씨(50)가 검찰에 넘겨졌다.11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성북경찰서는 양 씨를 폭행 혐의로 서울북부지검에 불구속 송치했다.양 씨는 작년 12월 13일 자신이 운영하는 성북구의 한 주점에서 후배인 영화 스태프 A 씨의 머리를 종이 뭉치…

#1. A 씨는 지난해 12월경 유튜브에서 상품권 투자사업체인 B 업체에 투자해 월 500만 원의 부수입을 얻고 있다는 영상을 보고 관심이 생겨 인터넷으로 해당 업체의 정보를 검색했다.A 씨는 블로그에 게시된 수많은 투자 후기와 해당 업체에 대한 정보가 기재된 인터넷 기사를 보고 사기…

그룹 에스파의 허위 영상물을 만들어 텔레그램에 유포한 이들이 법적 처분을 받았다.11일 에스파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광야 119’를 통해 “소속 아티스트 에스파와 관련한 명예훼손, 모욕, 성희롱 등 악의적인 게시물 및 댓글에 대한 법적 대응 진행 상황을 안내드린다”라며 이같이 밝…

경북 포항남부경찰서는 11일 차량 방범용 CCTV를 이용, 외국인 관광객이 택시에 두고 내린 여권과 현금이 든 가방을 2시간 만에 찾아줬다고 밝혔다.경찰에 따르면 지난 9일 포항에 여행간 몽골인 A 씨 부부가 택시에 현금 470만 원 등이 든 가방을 두고 내린 후 연일파출소를 찾아 신…

권위주의 정권 시절 국가에 의한 대표적인 인권침해 사건인 형제복지원 사건의 피해자가 국가를 상대로 제기한 소송에서 국가가 손해를 배상하라는 판결이 나왔다. 11일 대한법률구조공단에 따르면 부산지방법원 민사재판부는 형제복지원 사건의 피해자가 대한민국을 상대로 제기한 손해배상 청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