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3개월간 임금을 못받은 데 격분해 연인 앞에서 술을 마시다 흉기를 들고 소란을 피운 5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경기 성남중원경찰서는 특수협박 혐의로 일용직 근로자 A 씨를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7일 밝혔다.A 씨는 지난 3일 오후 5시쯤 성남시 중원구 하대원동 여자친구 B 씨(60…

가수 이루가 부친 태진아와 절친했던 송대관의 비보에 허망해하며 고인을 추모했다.7일 뉴스1 취재에 따르면 송대관은 이날 심장마비로 세상을 떠났다. 고인은 며칠 전 통증을 호소, 급히 서울대학교병원 응급실로 이송된 뒤 입원 치료를 받아왔지만 이날 오전 끝내 숨을 거뒀다.송대관의 별세에 …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희생자의 유가족을 모욕한 3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전남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는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희생자에 대한 모욕성 댓글을 단 혐의(모욕)로 30대 A씨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7일 밝혔다.A씨는 지난달 10일 제주항공 참사 관련 온라인 기사에 유가족을 모…

보건복지부는 7일 오후 서울 중구 소재 한 회의실에서 이기일 제1차관 주재로 현행 65세부터인 노인연령에 대한 전문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1월 2025년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통해 노인연령 조정에 대한 사회적 논의 준비 계획을 발표한 이후, 그 시작을 알리는 첫 번째…

영하 10도를 밑도는 한파가 닷새째 이어지는 가운데 동물들도 추위를 피하기 위해 방한시설에 모여 들었다.7일 경기 과천시 서울대공원 동물원에서 머물고 있는 망토원숭이, 미어캣, 방사거북이 각각 열등기구 등 방한시설로 모여 추위를 피했다.기상처에 따르면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

1만 명 중 1명의 확률로 생길 수 있는 자연임신 세쌍둥이가 제주에서 태어났다.7일 제주도에 따르면 지난 3일 제주시에 있는 병원에서 박민지(26)·임현준(26) 씨 부부가 딸 세쌍둥이를 출산했다. 세쌍둥이의 이름은 각각 ‘고운’, ‘우리’, ‘나라’로 세 명 모두 딸이다.최근 난임 …

외삼촌이 운영하는 조미김 제조사에 취업한 뒤 수출용 조미김 단가를 부풀려 NH농협무역에 약 150억 원의 손해를 끼친 30대 남성이 실형을 선고받았다.서울동부지법 제11형사부(강민호 판사)는 7일 오후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 위반(사기) 혐의를 받는 김 모 씨(39)에게 징역 …

해운대 엘시티(LCT) 비리 의혹의 핵심 인물인 이영복 청안건설 회장의 아들 이 모 씨(52)가 1심에서 징역형 집행유예를 받았다.서울중앙지법 제21형사부(부장판사 허경무)는 7일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위반(사기) 혐의로 기소된 이 씨에게 징역 3년에 집행유예 4년을 선고했다.…

지난해 서울 은평구의 한 아파트 단지에서 일본도를 휘둘러 이웃 주민을 살해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백모(37)씨가 1심 선고 재판 출석에 불응했다. 방청석에 앉아있던 유가족 사이에서는 탄식이 새어나왔다. 서울서부지법 형사합의12부(부장판사 권성수)는 이날 오후 2시30분 살인, 총포화…

7일 충청과 호남, 제주 지역에 시간당 3~5cm의 강한 눈이 내린 가운데 이번 눈은 9일까지 내릴 전망이다.7일 기상청에 따르면 전날부터 내린 눈은 충북 진천에 24cm, 전북 순창 34cm, 전남 나주 16cm, 제주 서귀포 14cm 가량 내렸다. 제주도 산지에는 120cm가 넘는…

김해시는 화포천습지가 최근 스위스 글랑에서 개최된 제64차 람사르협약 상임위원회에서 ‘람사르 습지도시’ 인증이 확정됐다고 7일 밝혔다.7월 아프리카 짐바브웨에서 열리는 제15차 람사르협약 당사국 총회에서 김해시는 람사르 습지도시 공식 인증서를 수여 받는다.환경부는 2023년 3월 전국…

서울 관악구 신림동의 한 빌라에서 이웃집에 몰래 들어가 녹음기를 설치한 3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7일 서울 관악경찰서는 지난 4일 오후 12시쯤 30대 남성 A 씨를 주거침입, 통신비밀보호법 위반 혐의로 긴급체포했다고 밝혔다.A 씨는 지난해 12월부터 최근까지 자신이 거주하는 관…

제주 지역에 강풍을 동반한 기상악화로 항공기 결항이 속출하면서 1만3000여명의 체류객들의 발이 묶였다. 높은 물결로 여객선 운항도 취소되는 등 뱃길도 대부분 끊긴 상태다.7일 한국공항공사 제주공항 등에 따르면 이날 운항 예정 항공편 413편(국내선 374·국제선 39) 가운데 오후 …

문재인 전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여사의 외유성 인도 출장 의혹과 샤넬 재킷 의혹을 수사한 검찰이 혐의가 없다고 보고 재판에 넘기지 않기로 했다.서울중앙지검 형사 제2부(부장검사 조아라)는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 등 혐의를 받는 김 여사를 불기소 처분하기로 결정했다고 7일 밝혔다.김 여사는…

태국 여성 100명이 조지아에서 중국 범죄 조직에 의해 난자를 적출당했다.5일(현지시각) TNN 등 매체는 태국의 파베나 아동 및 여성 재단이 태국 정부에 긴급 호소문을 보냈다고 밝혔다. 이들은 중국과 협력해 중국 범죄 조직 단속할 것을 촉구했다.중국 범죄 조직은 조지아에서 100명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