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김진욱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장이 김학의 전 법무부차관의 출국금지 의혹에 연루된 검사들을 직접 수사할 가능성도 있다고 말했다. 김 처장은 9일 오전 9시께 정부과천청사로 출근하며 취재진과 만나 이 같이 밝혔다. 앞서 수원지검 형사3부(부장검사 이정섭)는 지난 3일 김 전 차관…

금태섭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현 정권이 검찰개혁, 가덕도 논란과 관련해 일관성을 보이지 않는 등 코미디 같은 일을 하고 있다고 비꼬았다. 금 전 의원은 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수사, 기소권 분리를 하려면 모든 기관에 같이 적용해야 한다”면서 “자기들이 만든 공수처는 기를 쓰고 수…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12일 첫 인사위원회 회의를 열고 검사 선발을 논의한다. 김진욱 공수처장은 8일 정부과천청사 출근길에 기자들과 만나 “인사위 회의를 12일에 연다”며 “처음 만나는 상견례이므로 인사위원 위촉장을 드리고 수사처 검사 선발에 대해 보고할 예정”이라고 밝혔…

김진욱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처장이 7일 공수처 검사 선발을 위한 인사위원회 마지막 위원으로 이영주 서울대 인권센터 인권상담소장(54·사법연수원 22기)을 위촉했다. 이 소장은 공수처 인사위 위원 중 유일한 여성 위원이다. 김 처장은 이날 “야당에서 공수처 인사위원 두 분을 …

김진욱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장이 처장 몫의 인사위원으로 이영주 서울대 인권센터 상담소장(54·사법연수원 22기)을 추천했다. 김 처장은 7일 오후 공수처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을 통해 처장 몫 인사위원 1명을 공개했다. 검찰 출신인 이 소장은 ‘역대 여성 2호…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인사위원회 구성이 7일 모두 마무리된다. 공수처는 내주 첫 인사위 회의를 소집하고 1호 수사 착수를 위한 수사팀 구성에 속도를 낼 예정이다. 김진욱 공수처장은 이날 오후 공수처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처장 몫 인사위원 1명을 공개할 예정이다. 김 처장은 …
국민의힘은 5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인사위원회 인사위원으로 김영종 법무법인 호민 공동대표변호사(55)와 유일준 전 서울지방변호사회 회장 직무대행(55)을 추천했다. 이에 따라 공수처 인사위원회는 다음 주부터 본격 가동될 것으로 보인다. 국민의힘은 “공수처가 정치적 중립성을 가…

국민의힘은 5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인사위원회 인사위원으로 김영종(55) 법무법인 호민 공동대표변호사와 유일준(55) 전 서울지방변호사회 회장 직무대행을 추천했다. 이에 따라 공수처 인사위원회는 다음주부터 본격 가동될 것으로 보인다. 국민의힘은 “공수처가 정치적 중립성을…

국민의힘이 5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야당 몫 인사위원으로 김영종 법률사무소 송결 대표 변호사와 유일준 서울지방변호사회장 직무대행을 추천했다. 국민의힘 핵심 관계자는 이날 오후 뉴시스와의 통화에서 “두 사람을 인사위원으로 추천했다”며 “당사자들 동의를 구하는 과정을 거쳐 오늘…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초대 대변인을 재공모한다. 5일 공수처에 따르면, 초대 대변인 공모에서 채용인원의 5배수인 5명의 서류전형 합격자가 나왔지만 면접 결과, 최종합격자를 내지 못해 재공모 절차에 들어가기로 했다. 대변인 선발 때까지 문상호 정책기획담당관이 대변인을 겸…

국민의힘이 5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에 야당 몫 인사위원으로 유일준 서울지방변호사회장 직무대행과 김영종 법률사무소 송결 대표 변호사를 추천했다. 국민의힘은 이날 오후 유일준 변호사와 김영종 변호사를 야당 인사위원으로 공수처에 추천했다고 밝혔다. 야당 추천 인사위원은 모두 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김진욱 처장(사진)은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불법 출국금지 의혹 사건과 관련해 검찰이 이첩한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과 이규원 전 대검찰청 과거사진상조사단 검사에 대한 수사 방식을 다음 주 중 결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 처장은 4일 정부과천청사로 출근하…

김진욱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처장은 4일 검찰이 이첩한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 불법 출국금지 사건 처리에 대해 “주말까지 기록을 검토한 뒤 다음 주에 결론을 내리겠다”고 말했다.김 처장은 이날 오전 정부과천청사로 출근하면서 기자들과 만나 “기록 분량이 쌓아 놓으면 사람 키가 넘…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불법 긴급 출국금지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관련 피의자 중 현직 검사인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과 이규원 전 대검찰청 과거사진상조사단 검사 등 2명에 대한 사건을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로 이첩했다. 수원지검 수사팀(팀장 이정섭 부장검사)은 3일 “이 지검장…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불법 긴급 출국금지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관련 피의자 중 현직 검사인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과 이규원 전 대검찰청 과거사진상조사단 검사 등 2명에 대한 사건을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로 이첩했다. 수원지검 수사팀(팀장 이정섭 부장검사)은 3일 “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