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서울시는 5일 오후 9시 기준 초미세먼지 주의보를 발령했다고 밝혔다.시에 따르면 이날 오후 9시 서울시 25개 자치구의 초미세먼지 시간평균 농도는 75㎍/㎥ 이상이 2시간 연속 75㎍/㎥ 이상을 기록했다.서울시 보건환경연구원은 대기 정체로 인한 국내 발생 미세먼지의 축적과 당일 국외에…

이번 겨울 한랭질환으로 12명이 사망한 것으로 신고됐다. 지난 겨울보다 2.4배 많은 규모인데, 내일부터 다시 찾아오는 한파에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고 보건당국은 당부했다. 5일 질병관리청의 한랭질환 응급실 감시체계에 따르면 지난해 12월1일부터 올해 2월4일까지 총 301명이 한랭질…

절기상 ‘봄의 시작’을 알리는 입춘(立春·4일)이 무색하게, 5일 밤부터 전국에 영하 10도 이하의 강력한 ‘반짝 한파’가 몰아친다. 기상청은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과 강원, 충남 일대에 이날 오후 9시를 기해 한파주의보를 발령했다.그간 한반도를 덮고 있던 따뜻한 서풍이 물러간 빈자리로…

목요일인 5일은 기온이 평년보다 높겠으며 동해안을 중심으로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다.기상청은 이날 “기온이 낮은 지역에서는 비 또는 눈이 얼어붙어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 동해안·산지와 일부 경상권은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

목요일인 5일에는 전국 대부분 지역 낮 기온이 영상권으로 오르는 등 평년보다 높은 기온을 보이겠다. 다만 새벽부터 오전 사이 기온이 낮은 지역에서는 비나 눈이 얼어붙어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다.특히 동해안을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다.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기온…